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목차=iii,6,1
그림목차=iv,7,1
I. 서론=1,8,1
1. 연구의 의의=1,8,2
2. 연구의 목적 및 문제=2,9,2
II. 이론적 배경=4,11,1
1. 정신지체아동의 놀이발달과 특성=4,11,5
2. 동화의 언어치료적 의미=8,15,5
3. 가면극의 특성과 언어치료=12,19,3
III. 연구 방법=15,22,1
1. 연구 대상=15,22,2
2. 대상선정 검사도구=17,24,1
1) 사회성숙도검사(Social Maturity Scale:SMS)=17,24,1
2) 인물화검사(Draw-A-Person Test:DAP)=17,24,1
3) 그림지능검사(Pictorial Test of Intelligence:PTI)=17,24,1
4) 취학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 발달척도(Preschool Receptive Language Expressive Language Scale:PRES)=18,25,1
3. 실험방법 및 절차=18,25,1
1) 실험기간 및 장소=18,25,1
2) 실험설계=18,25,2
3) 실험절차=19,26,2
4. 치료 프로그램=20,27,1
1) 동화의 선정기준과 내용=20,27,3
2) 전래동화 가면극놀이 프로그램의 구조=23,30,1
3) 프로그램 실시 절차=24,31,2
5. 평가도구=26,33,1
6. 결과처리=26,33,1
IV. 결과 및 고찰=27,34,1
1. 언어이해능력에 미치는 효과=27,34,5
2. 언어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31,38,4
3. 통합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35,42,2
V. 결론 및 제언=37,44,1
1. 결론=37,44,1
2. 제언=38,45,1
참고 문헌=39,46,4
(ABSTRACT)=43,50,2
(부록I) 전래동화 가면극놀이 프로그램=45,52,6
(부록II) 전래동화 가면극놀이 프로그램 일일 프로그램=51,58,4
(부록III) 동화 자료=55,62,14
(부록IV) PRES 언어능력 검사지=69,76,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