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 론 9
1. 연구의 필요성 9
2. 연구의 목적 10
3. 변인 및 가설 11
1) 연구 모형 11
2) 연구 가설 11
4. 용어의 정의 12
5. 연구의 제한점 13
Ⅱ. 이론적 배경 14
1. 목표설정 14
1) 목표의 개념 및 특성 14
2) 목표설정 이론 20
3) 목표설정 관련변인 24
4) 목표설정과 과제 수행 26
2. 자기존중감 27
1) 자기존중감의 개념 및 특성 27
2) 자기존중감 이론 28
3) 자기존중감 요인 30
Ⅲ. 연구 방법 32
1. 연구대상 32
2. 측정 도구 32
3. 자료수집 방법 33
4. 자료 처리 방법 34
Ⅳ. 결과 및 논의 35
1. 중등학생의 인구통계학적 배경변인에 따른 스포츠활동 목표수준 자기존중감의 차이 35
1) 중등학생의 인구통계학적 배경변인에 따른 스포츠활동 목표수준 35
2) 중등학생의 인구통계학적 배경변인에 따른 자기존중감 37
2. 중등학생의 스포츠활동 목표수준과 자기존중감의 차이 39
Ⅴ. 결론 및 제언 43
1. 결 론 43
2. 제 언 44
참고문헌 45
ABSTRACT 51
부 록 53
[표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2
[표2] 설문지의 구성지표와 구성내용 33
[표3] 중등학생의 배경 변인에 따른 스포츠활동 목표수준의 차이 사례수 36
[표4] 중등학생의 배경 변인에 따른 자기존중감의 차이 38
[표5] 중등학생의 스포츠활동 목표수준과 자기존중감의 차이 40
[표6] 중등학생의 스포츠활동 목표수준과 자기존중감의 차이에 대한 사후검증 41
〔그림 1〕스포츠활동 목표수준과 자기존중감의 관계 모형 1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