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3
표목차=iv,7,1
그림목차=iv,7,1
국문초록=v,8,2
I. 서론=1,10,1
1. 연구 필요성과 목적=1,10,3
2. 연구 문제=4,13,1
3. 연구 내용=4,13,2
4. 연구 방법과 제한점=5,14,2
II. 이론적 배경=7,16,1
1. 사회과에서의 소집단 협동학습과 토론학습의 중요성=7,16,1
(1) 사회과교육의 개념=7,16,2
(2) 사회과교육의 목표=8,17,1
(3) "시민교육" 을 위한 소집단 협동학습과 토론학습=9,18,1
2. 소집단 협동학습=10,19,1
(1) 소집단 협동학습의 개념=10,19,3
(2) 소집단 협동학습의 특징=12,21,3
(3) 소집단 협동학습의 방법=14,23,3
(4) 소집단 구성=16,25,2
3. 토론수업=18,27,1
(1) 토론수업의 개념과 특징=18,27,3
(2) 사회과에서의 토론수업 유형=21,30,6
(3) 기존 토론수업의 문제점=27,36,2
4. 원탁토론=29,38,1
(1) 원탁토론(Roundtable-Discussion)의 개념=29,38,2
(2) 원탁토론의 형식과 내용=30,39,2
(3) 원탁토론의 방법과 절차=31,40,6
III. 소집단 협동학습으로서 원탁토론 수업 모형의 개발=37,46,1
1. 원탁토론학습 목표와 특성=37,46,2
2. 원탁토론 학습 프로그램 설계=39,48,1
(1) 토론집단 구성=39,48,4
(2) 수업모형의 개관=43,52,4
(3) 원탁토론의 자세=46,55,3
IV. 원탁토론 수업모형의 적용=49,58,1
1. 적용방법 및 대상선정=49,58,1
2. 적용절차 및 측정도구=49,58,1
(1) 적용절차 및 기간=49,58,2
(2) 측정도구=50,59,1
3. 적용 대상의 실태분석=50,59,5
4. 소집단 조직방법=54,63,1
(1) 소집단 조직=54,63,3
5. 수업적용의 실제=57,66,1
(1) 수업계획 및 학습지도안=57,66,3
(2) 지도의 실제=59,68,4
V. 결과 및 분석=63,72,1
1. 토론에 대한 관심의 변화=63,72,2
2. 토론절차에 관한 숙지 정도=64,73,2
3. 수업 전체에 대한 평가=65,74,3
4. 모둠토론에 대한 평가=67,76,2
5. 비판적 사고능력 인지 정도=68,77,1
6. 비판적 사고능력의 향상=68,77,2
VI. 요약 및 결론=70,79,5
[참고문헌]=75,84,2
부록1:사전검사지=77,86,1
부록2:사후 검사지=78,87,1
ABSTRACT=79,88,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