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그림 목록=III,7,3
표 목록=VI,10,1
국문초록=VII,11,3
I 서론=1,14,2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15,2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4,17,1
II 가회동의(가동의) 현황과 재동초등학교=5,18,2
2-1. 가회동 지역의 현황=6,19,1
2-1-1. 가회동 지역의 장소적 의미=6,19,3
2-1-2. 가회동 지역의 문제점=9,22,2
2-2. 재동초등학교 재구성의 인식=11,24,1
2-2-1. 재동초등학교 개요=11,24,2
2-2-2. 재동 초등학교의 입지적 중요성=12,25,2
2-2-3. 재동 초등학교의 문제점=13,26,2
III 재동초등학교의 커뮤니티 공간화 구성방법=15,28,2
3-1. 커뮤니티공간화를 위한 재구성의 적용방법=16,29,1
3-1-1. 가회동 지역의 건물규모(Scale)=16,29,2
3-1-2. 가회동 지역의 가로체계(Alley)=17,30,2
3-1-3. 중정(Patio)=18,31,2
3-2. 커뮤니티 공간화와 연계방법=20,33,1
3-2-1. 외부공간을 활용한 커뮤니티 공간 사례=20,33,4
3-2-2. 지하공간을 활용한 커뮤니티 공간 사례=24,37,6
3-2-3. 다양한 방향성을 가지는 공간 사례=30,43,2
3-2-4. 선택적 진입 공간 사례=32,45,2
3-3. 소결=34,47,3
IV 설계 프로그램 및 개념=37,50,2
4-1. 프로그램 연구=38,51,1
4-1-1. 프로그램의 설정=38,51,2
4-1-2. 대지분석=40,53,8
4-1-3. 형태 공간 분석=48,61,1
4-1-4. Space Program=49,62,2
4-2. 디자인 연구=51,64,1
4-2-1. 설계목표=51,64,2
4-2-2. 설계개념=52,65,11
V 설계 계획안=63,76,2
5-1. 배치도=64,77,1
5-2. 평면도=65,78,3
5-3. 단면도=68,81,1
5-4. 입면도=69,82,1
5-5. 투시도=70,83,3
5-6. 모델사진=73,86,1
VI 결론=74,87,3
참고문헌=77,90,2
ABSTRACT=79,92,3
[감사의 글]=82,95,1
그림01. 가회동 지역 현황=6,19,1
그림02. 가회동 지역의 역사 유적지=8,21,1
그림03. 현 재동초등학교 전체 배치도=11,24,1
그림04. 재동초등학교와 주변 주요문화지역 사이의 거리=12,25,1
그림05. 재동초등학교 옆의 옹벽과 쓰레기 하치장=14,27,1
그림06. 단순 적층된 재동초등학교=14,27,1
그림07. 가회동 11-17번지 한옥의 중정=18,31,1
그림08. 가회동 31-4번지 한옥의 중정=18,31,1
그림09. 가회동 지역 한옥의 중정과 길의 관계=19,32,1
그림10. 오클랜드 미술관 배치사진=20,33,1
그림11. 오클랜드 미술관의 계단형 테라스=21,34,1
그림12. 벙커힐 진입부 전경=21,34,1
그림13. 벙커힐에서 바라본 도시의 모습=22,35,1
그림14. 뮌센글라드바흐 미술관 평면=23,36,1
그림15. 뮌센글라드바흐 미술관 전경=23,36,1
그림16. 루브르 박물관 전경=24,37,1
그림17. 루브르 박물관 단면=24,37,1
그림18. 파리 레알공원 전경 01=25,38,1
그림19. 파리 레알공원 전경 02=25,38,1
그림20. 파리 레알공원 단면=26,39,1
그림21. 파리 국립도서관 전경=27,40,1
그림22. 파리 국립 도서관 단면=27,40,1
그림23. 명동성당 계획안 모델사진=28,41,1
그림24. 명동성당 계획안 단면=28,41,1
그림25. 가톨릭대 도서관의 평면도와 다방향성을 가지는 계단실=30,43,1
그림26. 암스테르담 고아원의 평면과 모델사진=31,44,1
그림27. 퐁피두 센터 전경=32,45,1
그림28. 카펜터 센터의 전경=33,46,1
그림29. 카펜터 센터의 전면 경사로=33,46,1
그림30. 프로그램의 재구성=39,52,1
그림31. 계획대지 영역=40,53,1
그림32. 대지 항공사진=40,53,1
그림33. 대지주변 Grain=40,53,1
그림34. 대지주변 Block=40,53,1
그림35. 대지주변 사진 위치 맵=41,54,1
그림36. 대지주변 현황 #01(01~07)=41,54,2
그림37. 대지주변 현황 #02(08~15)=43,56,1
그림38. 재동초등학교 주변의 교통체계=44,57,1
그림39. 대지주변 차량동선=44,57,1
그림40. 대지주변 보행동선=45,58,1
그림41. 재동초등학교 주변의 가로체계와 보행밀도=45,58,1
그림42. 녹지=46,59,1
그림43. 소규모 미술관=46,59,1
그림44. 교육시설=46,59,1
그림45. 사적지와 한옥=46,59,1
그림46. 대지주변 토지이용 현황=47,60,1
그림47. 대지주변 건물의 규모별 밀도=53,66,1
그림48. Scale의 재구성=54,67,1
그림49. #01 regeneration=54,67,1
그림50. #02 connection=55,68,1
그림51. #03 deletion=55,68,1
그림52. #04 adjustment=55,68,1
그림53. #05 addition=56,69,1
그림54. 그리드 체계삽입=56,69,1
그림55. 그리드 체계의 길 오버랩=56,69,1
그림56. Unit 조합방법=58,71,1
그림57. School Zone 계획 시 적용된 모습=58,71,1
그림58. 확장된 길에 대한 개념=59,72,1
그림59. Community Zone 계획 시 적용된 모습=59,72,1
그림60. 공간조닝의 방법=61,74,1
그림61. 빛의 유입을 위한 중정 개념=62,75,1
그림62. 단면 계획 시 적용된 모습=62,75,1
그림63. 배치도=64,77,1
그림64. Parking Zone(-2000 level) 평면도=65,78,1
그림65. Community Zone(+3000 level) 평면도=66,79,1
그림66. School Zone(+6000 level) 평면도=67,80,1
그림67. 단면도=68,81,1
그림68. 입면도=69,82,1
그림69. 투시도 #01=70,83,1
그림70. 투시도 #02=71,84,1
그림71. 투시도 #03=72,85,1
그림72. 모델사진=73,86,1
표01. 가회동 지역의 역사 유적지=8,21,1
표02. 가회동 지역의 건물용도 구성비=9,22,1
표03. 가회동 지역의 인구현황=10,23,1
표04. 대지면적 현황=11,24,1
표05. 가회동 지역의 건물 층수별 구성비=16,29,1
표06. 한옥마을 골목길의 종류=17,30,1
표07. 커뮤니티 공간화와 연계방법=35,48,2
표08. 재동초등학교의 공간 구성=48,61,1
표09. Space Program=49,62,2
표10. 복합기능 배치형태에 따른 장단점 비교=60,73,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