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텃밭 가꾸기 활동이 유아의 그림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 권영화 인기도
발행사항
광주 :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2
청구기호
TM 372.21 ㄱ447ㅌ
형태사항
vi, 8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1713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2005.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5

목차=i,6,2

표목차=iii,8,1

그림목차=iv,9,1

ABSTRACT=v,10,2

I. 서론=1,12,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2,4

2. 연구문제=4,15,2

3. 용어의 정의=5,16,2

4. 연구의 제한점=6,17,2

II. 이론적 배경=8,19,1

1. 텃밭 가꾸기 활동=8,19,7

2. 유아의 그림 표현 능력=14,25,9

3. 선행연구=22,33,5

III. 연구 방법=27,38,1

1. 연구 대상=27,38,2

2. 연구도구=28,39,2

3. 텃밭 가꾸기 활동 장소 및 주제=30,41,1

4. 연구 절차=31,42,10

5. 자료 분석=40,51,1

IV. 결과 및 해석=41,52,1

1. 텃밭 가꾸기 활동이 그림 표현능력 중 주제표현에 미치는 영향=41,52,2

2. 텃밭 가꾸기 활동이 그림 표현능력 중 풍부한 내용 표현에 미치는 영향=42,53,2

3. 텃밭 가꾸기 활동이 그림 표현능력 중 세부적 묘사 표현에 미치는 영향=43,54,2

4. 텃밭 가꾸기 활동이 그림 표현 능력 중 독창성 표현에 미치는 영향=44,55,1

5. 텃밭 가꾸기 활동이 그림 표현능력 중 조화로운 화면구성에 미치는 영향=45,56,1

6. 실험집단과 비교집단과의 그림 표현 능력 양상 비교=46,57,6

V. 결론 및 제언=52,63,1

1. 요약=52,63,2

2. 논의 및 결론=54,65,3

3. 제언=57,68,1

참고문헌=58,69,5

부록=63,74,1

부록1 텃밭 가꾸기 활동의 활동 교수-학습 과정안=64,75,14

부록2 실험과정에서 평가요인별 그림양상 비교=78,89,3

부록3 텃밭 가꾸기 활동들의 모습=81,92,5

저작물 이용 허락서=86,97,1

(표1) 유아의 그림표현의 형태, 구도ㆍ면, 색에 대한 개념의 발달=20,31,1

(표2) 연구 대상 유아와 교사의 특성=27,38,1

(표3) 그림 표현 능력 평가 척도표=29,40,1

(표4) 텃밭 가꾸기를 통한 표현 중심 미술 활동 내용=30,41,1

(표5) 집단별 그림 표현능력의 사전검사=32,43,1

(표6)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유치원 일과=34,45,1

(표7)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그림 그리기 교수 전략 활동 비교=35,46,1

(표8) 텃밭 가꾸기를 통한 교수-학습 과정안=36,47,4

(표9) 주제표현에서의 집단별 사전ㆍ사후 검사 결과=41,52,1

(표10) 풍부한 내용에 대한 표현에서의 집단별 사전ㆍ사후 검사 결과=42,53,1

(표11) 세부적 묘사 대한 표현에서의 집단별 사전ㆍ사후 검사 결과=43,54,1

(표12) 독창성에 대한 표현에서의 집단별 사전ㆍ사후 검사 결과=44,55,1

(표13) 조화로운 화면구성에 대한 집단별 사전ㆍ사후 검사결과=45,56,1

(그림1) 주제표현과 관련된 사전ㆍ사후검사 결과=46,57,1

(그림2) 풍부한 내용에 관련된 사전ㆍ사후검사 결과=47,58,1

(그림3) 세부적 묘사에 대한 관련된 사전ㆍ사후검사 결과=48,59,1

(그림4) 독창성에 관련된 사전ㆍ사후검사 결과=49,60,1

(그림5) 조화로운 화면구성의 집단별 사전ㆍ사후검사 결과=50,61,1

(그림6) 실험과정에서 나타난 주제표현 그림 양상 비교=78,89,1

(그림7) 실험과정에서 나타난 풍부한 내용에 대한 그림 양상 비교=78,89,1

(그림8) 실험과정에서 나타난 세부적 묘사에 대한 그림 양상 비교=79,90,1

(그림9) 실험과정에서 나타난 독창성에 대한 그림 양상 비교=79,90,1

(그림10) 실험과정에서 나타난 조화로운 화면구성에 대한 그림 양상 비교=80,91,1

(그림11) 텃밭 가꾸기 활동들의 모습=81,92,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