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일터 학습과 조직 특성 간의 상관성 연구 / 문진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5.2
청구기호
TM 374.0136 ㅁ325ㅇ
형태사항
iv, 7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19022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2005.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국문요약 9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11

2. 연구의 목적과 내용 14

3. 연구의 제한점 14

II. 이론적 배경 16

1. 일터 학습의 개념과 특징 16

2. 일터에서의 비공식 학습 27

3. 학습조직의 의미와 모형 33

4. 일터 학습과 조직 특성 43

III. 연구방법 51

1. 연구 대상 51

2. 조사 도구 54

3. 자료 분석방법 59

IV. 연구결과 61

1. 일터 학습과 조직 특성에 대한 기술통계량 61

2. 조직 특성과 일터 학습의 관계 62

3. 조직 특성이 일터 학습에 미치는 영향 66

V. 요약, 결론 및 제언 70

1. 요약 70

2. 결론 72

3. 제언 73

참고문헌 75

[부록] 82

ABSTRACT 87

(표 II-1) 일터 학습 촉진 요인 47

(표 III-1) 조사대상자의 개인배경 특성 53

(표 III-2) 조직 특성 하부요소의 타당도를 위한 요인분석 결과 56

(표 III-3) 분석에 사용된 변수와 문항 57

(표 III-4) 각 변수별 신뢰도 분석결과 58

(표 IV-1) 일터 학습, 조직 특성에 대한 기술통계량 61

(표 IV-2) 변수들 간의 pearson 상관 계수 64

(표 IV-3) 개인/조직 특성이 일터 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중회귀분석 69

[그림 II-1] Kolb의 학습 순환 모형 25

[그림 II-2] Watkins & Marsick의 학습조직 모형 38

[그림 II-3] Schwandt의 학습 시스템 모형 40

[그림 II-4] Marquardt의 시스템 학습조직 모형 4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