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국문요약 9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11
2. 연구의 목적과 내용 14
3. 연구의 제한점 14
II. 이론적 배경 16
1. 일터 학습의 개념과 특징 16
2. 일터에서의 비공식 학습 27
3. 학습조직의 의미와 모형 33
4. 일터 학습과 조직 특성 43
III. 연구방법 51
1. 연구 대상 51
2. 조사 도구 54
3. 자료 분석방법 59
IV. 연구결과 61
1. 일터 학습과 조직 특성에 대한 기술통계량 61
2. 조직 특성과 일터 학습의 관계 62
3. 조직 특성이 일터 학습에 미치는 영향 66
V. 요약, 결론 및 제언 70
1. 요약 70
2. 결론 72
3. 제언 73
참고문헌 75
[부록] 82
ABSTRACT 87
(표 II-1) 일터 학습 촉진 요인 47
(표 III-1) 조사대상자의 개인배경 특성 53
(표 III-2) 조직 특성 하부요소의 타당도를 위한 요인분석 결과 56
(표 III-3) 분석에 사용된 변수와 문항 57
(표 III-4) 각 변수별 신뢰도 분석결과 58
(표 IV-1) 일터 학습, 조직 특성에 대한 기술통계량 61
(표 IV-2) 변수들 간의 pearson 상관 계수 64
(표 IV-3) 개인/조직 특성이 일터 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중회귀분석 69
[그림 II-1] Kolb의 학습 순환 모형 25
[그림 II-2] Watkins & Marsick의 학습조직 모형 38
[그림 II-3] Schwandt의 학습 시스템 모형 40
[그림 II-4] Marquardt의 시스템 학습조직 모형 4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