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식물 화석의 이미지를 응용한 의상디자인 연구 : 실크스크린 기법을 중심으로 / 국혜승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5.2
청구기호
TM 746.92 ㄱ428ㅅ
형태사항
xi, 9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21592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의상디자인, 2005.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ii,5,1

표목차=iv,6,1

그림목차=v,7,5

논문 개요=x,12,2

1. 서론=1,14,1

1.1 연구 목적=1,14,1

1.2 연구 내용 및 방법=2,15,1

2. 이론적 배경=3,16,1

2.1 식물 화석에 대한 고찰=3,16,1

2.1.1 화석의 개념=3,16,4

2.1.2 식물 화석의 종류 및 조형적 특성=7,20,16

2.2 부조적인 질감에 대한 고찰=23,36,1

2.2.1 부조적 질감의 개념=23,36,2

2.2.2 부조적 질감과 현대 의상=25,38,8

3. 실크스크린 기법과 의상디자인=33,46,1

3.1 실크스크린의 개념과 특징=33,46,10

3.2 실크스크린 기법을 응용한 의상디자인 사례=43,56,8

4. 작품 제작=51,64,1

4.1 제작 의도 및 방법=51,64,6

4.2 작품 및 해설=57,70,32

5. 결론 및 제언=89,102,2

참고 문헌=91,104,3

ABSTRACT=94,107,2

(표1) 식물 화석의 조형성 분석=13,26,6

(표2) 작품계획표=56,69,1

(그림1) 스토로마틀라이트(Stromatolite)=19,32,1

(그림2) 디킨소니아(Dickinsonia)=19,32,1

(그림3) 삼엽충(Trilobite)=19,32,1

(그림4) 두족류(Cuttlefish)=19,32,1

(그림5) 갑주어(Ostracoderm)=19,32,1

(그림6) 바다나리(Crinods)=19,32,1

(그림7) 카곱스(Cacops)=20,33,1

(그림8) 종자고사리(Seed fern)=20,33,1

(그림9) 익티오사우루스(lchthyosaurs)=20,33,1

(그림10) 공룡(Dinosaur)=20,33,1

(그림11) 원시포유류(Ancient Mammal)=20,33,1

(그림12) 시조새(Archaeopteryx)=20,33,1

(그림13) 마르가레티아 도루스(Margaretia dorus)=21,34,1

(그림14) 스포로고니테스(Sporogonites)복원도=21,34,1

(그림15) 레피도던드론(Lepidodendron)=21,34,1

(그림16) 칼라미테스(calamites)=21,34,1

(그림17) 페콥테리스(Pecopteris)=21,34,1

(그림18) 뉴톱테리스(Neuropteris)=21,34,1

(그림19) 글로솝테리스(Glossopteris)=22,35,1

(그림20) 크니테스판티(Ctenispanti)=22,35,1

(그림21) 랴오닝클라두스보이(Liaoningcladusboii)=22,35,1

(그림22) 징코아디안토이데스(Ginko adiantoides)=22,35,1

(그림23) 야자나무(Palmacites)=22,35,1

(그림24) 플라타너스(platanus)=22,35,1

(그림25) 성세르넹 대성당, 부조=27,40,1

(그림26) 마를렌 3기,선조=27,40,1

(그림27) 그리스도의 수난 장면, 투조=27,40,1

(그림28) 이시와 그의 아들, 심조=27,40,1

(그림29) 빵장수들(세부)=28,41,1

(그림30) 다리우스 사수들=28,41,1

(그림31) 천불벽(부분)=28,41,1

(그림32) 태양의 돌=28,41,1

(그림33) 박현숙작=29,42,1

(그림34) 정창희작=29,42,1

(그림35) 고복순작=29,42,1

(그림36) Susan Stockwell=29,42,1

(그림37) 김유식작=30,43,1

(그림38) 김유식작=30,43,1

(그림39) 김정숙작=30,43,1

(그림40) 최연옥작=30,43,1

(그림41) 김소현작=31,44,1

(그림42) Kansai Yamamoto=31,44,1

(그림43) Gabrile Wiegand=31,44,1

(그림44) Issey Miyake=31,44,1

(그림45) Yves Saint Lauren=32,45,1

(그림46) Cordelia Craine=32,45,1

(그림47) Christian Dior=32,45,1

(그림48) 김혜정작=32,45,1

(그림49) 백금남작, 1994=45,58,1

(그림50) Tom Wesselmann작, 1969=45,58,1

(그림51) 고야마 마비토작, 1982=45,58,1

(그림52) 김태호작, 1981=45,58,1

(그림53) Ed Lambert작=46,59,1

(그림54) Jan Janas작, 1995=46,59,1

(그림55) Laura Strand작=46,59,1

(그림56) Jm Janas작, 1995=46,59,1

(그림57) Joanna Staniszkis=47,60,1

(그림58) Agatha Ruiz=47,60,1

(그림59) 작가 미상=47,60,1

(그림60) Gattinonil=47,60,1

(그림61) 1962년 앤디 워홀 작=48,61,1

(그림62) Gianni Versace=48,61,1

(그림63) Vivienne Tam=48,61,1

(그림64) J. C. de Castelbajac=48,61,1

(그림65) Xuly Bet=49,62,1

(그림66) D&G=49,62,1

(그림67) J. C. de Castelbajac=49,62,1

(그림68) Martine Sitbon=49,62,1

(그림69) Channel=50,63,1

(그림70) Chrisitian Dior=50,63,1

(그림71) Ter et Bantine=50,63,1

(그림72) Chrisitian Dior=50,63,1

(그림73) 작품 VII의 제작준비=53,66,1

(그림74) 망사를 틀보다 크게 자른다=53,66,1

(그림75) 젖은 망사를 틀에 고정한다=53,66,1

(그림76) 감광약을 판면에 바른다=53,66,1

(그림77) 건조기에 넣고 건조시킨다=53,66,1

(그림78) 감광대에 필름과 같이 넣는다=53,66,1

(그림79) 노광된 판을 물로 세척한다=54,67,1

(그림80) 판의 사방을 테이프로 두른다=54,67,1

(그림81) 스크린 판을 틀에 고정시킨다=54,67,1

(그림82) 스퀴지를 준비한다=54,67,1

(그림83) 판을 내리고 잉크를 펴준다=54,67,1

(그림84) 스퀴지에 압력을 주면서 민다=54,67,1

(그림85) 건조대에 놓고 건조시킨다=55,68,1

(그림86) 펠트를 염색한다=55,68,1

(그림87) 필름형상대로 가위 커팅한다=55,68,1

(그림88) 공그르기로 고정한다=55,68,1

(그림89) 붓염을 한다=55,68,1

(그림90) 자수로 이미지를 완성한다=55,68,1

(그림91) 메니스퍼미테스(Menispermites)=58,71,1

(그림92) 작품 I 의 모티브=58,71,1

(그림93) 작품 I 의 소재표현=58,71,1

(그림94) 작품 I 의 실물사진=59,72,1

(그림95) 작품 I 의 도식화=60,73,1

(그림96) 플라타너스(Platanus)=62,75,1

(그림97) 작품 II 의 모티브=62,75,1

(그림98) 작품 II 의 소재표현=62,75,1

(그림99) 작품 II 의 실물사진=63,76,1

(그림100) 작품 II 의 도식화=64,77,1

(그림101) 아스플레니움 다코테리스(Asplenium dakoteris)=66,79,1

(그림102) 작품 III 의 모티브=66,79,1

(그림103) 작품 III 의 소재 표현=66,79,1

(그림104) 작품 III 의 실물 사진=67,80,1

(그림105) 작품 III 의 도식화=68,81,1

(그림106) 글로솝테리스(Glossopteris)=70,83,1

(그림107) 작품 IV 의 모티브=70,83,1

(그림108) 작품 IV 의 소재 표현=70,83,1

(그림109) 작품 IV 의 실물 사진=71,84,1

(그림110) 작품 IV 의 도식화=72,85,1

(그림111) 오돈톱테리스(odontopteris)=74,87,1

(그림112) 작품 V 의 소재 표현=74,87,1

(그림113) 작품 V 의 소재 표현=74,87,1

(그림114) 작품 V 의 실물 사진=75,88,1

(그림115) 작품 V 의 도식화=76,89,1

(그림116) 쿠에르커스(Quercus)=78,91,1

(그림117) 작품 VI 의 모티브=78,91,1

(그림118)/((그림117)) 작품 VI 의 소재 표현=78,91,1

(그림119) 작품 VI 의 실물 사진=79,92,1

(그림120) 작품 VI 의 도식화=80,93,1

(그림121) 플레봅테리스(phlebopteris)=82,95,1

(그림122) 작품 VII 의 모티브=82,95,1

(그림123) 작품 VII 의 소재 표현=82,95,1

(그림124) 작품 VII 의 실물 사진=83,96,1

(그림125) 작품 VII 의 도식화=84,97,1

(그림126) 오토자미테스(otozamites)=86,99,1

(그림127) 작품 VIII 의 모티브=86,99,1

(그림128) 작품 VIII 의 소재 표현=86,99,1

(그림129) 작품 VIII 의 실물 사진=87,100,1

(그림130) 작품 VIII 의 도식화=88,101,1

(표1) 식물 화석의 조형성 분석=13,26,6

(표2) 작품계획표=56,69,1

(그림1) 스토로마틀라이트(Stromatolite)=19,32,1

(그림2) 디킨소니아(Dickinsonia)=19,32,1

(그림3) 삼엽충(Trilobite)=19,32,1

(그림4) 두족류(Cuttlefish)=19,32,1

(그림5) 갑주어(Ostracoderm)=19,32,1

(그림6) 바다나리(Crinods)=19,32,1

(그림7) 카곱스(Cacops)=20,33,1

(그림8) 종자고사리(Seed fern)=20,33,1

(그림9) 익티오사우루스(lchthyosaurs)=20,33,1

(그림10) 공룡(Dinosaur)=20,33,1

(그림11) 원시포유류(Ancient Mammal)=20,33,1

(그림12) 시조새(Archaeopteryx)=20,33,1

(그림13) 마르가레티아 도루스(Margaretia dorus)=21,34,1

(그림14) 스포로고니테스(Sporogonites)복원도=21,34,1

(그림15) 레피도던드론(Lepidodendron)=21,34,1

(그림16) 칼라미테스(calamites)=21,34,1

(그림17) 페콥테리스(Pecopteris)=21,34,1

(그림18) 뉴톱테리스(Neuropteris)=21,34,1

(그림19) 글로솝테리스(Glossopteris)=22,35,1

(그림20) 크니테스판티(Ctenispanti)=22,35,1

(그림21) 랴오닝클라두스보이(Liaoningcladusboii)=22,35,1

(그림22) 징코아디안토이데스(Ginko adiantoides)=22,35,1

(그림23) 야자나무(Palmacites)=22,35,1

(그림24) 플라타너스(platanus)=22,35,1

(그림25) 성세르넹 대성당, 부조=27,40,1

(그림26) 마를렌 3기,선조=27,40,1

(그림27) 그리스도의 수난 장면, 투조=27,40,1

(그림28) 이시와 그의 아들, 심조=27,40,1

(그림29) 빵장수들(세부)=28,41,1

(그림30) 다리우스 사수들=28,41,1

(그림31) 천불벽(부분)=28,41,1

(그림32) 태양의 돌=28,41,1

(그림33) 박현숙작=29,42,1

(그림34) 정창희작=29,42,1

(그림35) 고복순작=29,42,1

(그림36) Susan Stockwell=29,42,1

(그림37) 김유식작=30,43,1

(그림38) 김유식작=30,43,1

(그림39) 김정숙작=30,43,1

(그림40) 최연옥작=30,43,1

(그림41) 김소현작=31,44,1

(그림42) Kansai Yamamoto=31,44,1

(그림43) Gabrile Wiegand=31,44,1

(그림44) Issey Miyake=31,44,1

(그림45) Yves Saint Lauren=32,45,1

(그림46) Cordelia Craine=32,45,1

(그림47) Christian Dior=32,45,1

(그림48) 김혜정작=32,45,1

(그림49) 백금남작, 1994=45,58,1

(그림50) Tom Wesselmann작, 1969=45,58,1

(그림51) 고야마 마비토작, 1982=45,58,1

(그림52) 김태호작, 1981=45,58,1

(그림53) Ed Lambert작=46,59,1

(그림54) Jan Janas작, 1995=46,59,1

(그림55) Laura Strand작=46,59,1

(그림56) Jm Janas작, 1995=46,59,1

(그림57) Joanna Staniszkis=47,60,1

(그림58) Agatha Ruiz=47,60,1

(그림59) 작가 미상=47,60,1

(그림60) Gattinonil=47,60,1

(그림61) 1962년 앤디 워홀 작=48,61,1

(그림62) Gianni Versace=48,61,1

(그림63) Vivienne Tam=48,61,1

(그림64) J. C. de Castelbajac=48,61,1

(그림65) Xuly Bet=49,62,1

(그림66) D&G=49,62,1

(그림67) J. C. de Castelbajac=49,62,1

(그림68) Martine Sitbon=49,62,1

(그림69) Channel=50,63,1

(그림70) Chrisitian Dior=50,63,1

(그림71) Ter et Bantine=50,63,1

(그림72) Chrisitian Dior=50,63,1

(그림73) 작품 VII의 제작준비=53,66,1

(그림74) 망사를 틀보다 크게 자른다=53,66,1

(그림75) 젖은 망사를 틀에 고정한다=53,66,1

(그림76) 감광약을 판면에 바른다=53,66,1

(그림77) 건조기에 넣고 건조시킨다=53,66,1

(그림78) 감광대에 필름과 같이 넣는다=53,66,1

(그림79) 노광된 판을 물로 세척한다=54,67,1

(그림80) 판의 사방을 테이프로 두른다=54,67,1

(그림81) 스크린 판을 틀에 고정시킨다=54,67,1

(그림82) 스퀴지를 준비한다=54,67,1

(그림83) 판을 내리고 잉크를 펴준다=54,67,1

(그림84) 스퀴지에 압력을 주면서 민다=54,67,1

(그림85) 건조대에 놓고 건조시킨다=55,68,1

(그림86) 펠트를 염색한다=55,68,1

(그림87) 필름형상대로 가위 커팅한다=55,68,1

(그림88) 공그르기로 고정한다=55,68,1

(그림89) 붓염을 한다=55,68,1

(그림90) 자수로 이미지를 완성한다=55,68,1

(그림91) 메니스퍼미테스(Menispermites)=58,71,1

(그림93) 작품 I 의 소재표현=58,71,1

(그림94) 작품 I 의 실물사진=59,72,1

(그림96) 플라타너스(Platanus)=62,75,1

(그림98) 작품 II 의 소재표현=62,75,1

(그림99) 작품 II 의 실물사진=63,76,1

(그림101) 아스플레니움 다코테리스(Asplenium dakoteris)=66,79,1

(그림102) 작품 III 의 모티브=66,79,1

(그림103) 작품 III 의 소재 표현=66,79,1

(그림104) 작품 III 의 실물 사진=67,80,1

(그림106) 글로솝테리스(Glossopteris)=70,83,1

(그림107) 작품 IV 의 모티브=70,83,1

(그림108) 작품 IV 의 소재 표현=70,83,1

(그림109) 작품 IV 의 실물 사진=71,84,1

(그림111) 오돈톱테리스(odontopteris)=74,87,1

(그림112) 작품 V 의 소재 표현=74,87,1

(그림113) 작품 V 의 소재 표현=74,87,1

(그림114) 작품 V 의 실물 사진=75,88,1

(그림116) 쿠에르커스(Quercus)=78,91,1

(그림117) 작품 VI 의 모티브=78,91,1

(그림118)/((그림117)) 작품 VI 의 소재 표현=78,91,1

(그림119) 작품 VI 의 실물 사진=79,92,1

(그림121) 플레봅테리스(phlebopteris)=82,95,1

(그림122) 작품 VII 의 모티브=82,95,1

(그림123) 작품 VII 의 소재 표현=82,95,1

(그림124) 작품 VII 의 실물 사진=83,96,1

(그림126) 오토자미테스(otozamites)=86,99,1

(그림127) 작품 VIII 의 모티브=86,99,1

(그림128) 작품 VIII 의 소재 표현=86,99,1

(그림129) 작품 VIII 의 실물 사진=87,100,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