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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ABSTRACT 10
Ⅰ. 서론 13
1. 연구의 필요성 13
2. 연구의 목적 16
Ⅱ. 이론적 배경 17
1. 눈썹의 의의 17
1.1. 눈썹의 생리적 의미 17
1.2. 눈썹의 역할 및 기능 18
1.3. 눈썹 문신 20
2. 눈썹화장의 시대적 특성 22
2.1. 우리나라의 현대적 경향 22
2.2. 서양의 현대적 경향 30
3. 현대 눈썹화장의 유형 38
3.1. 심미적 관점에서의 선 38
3.2. 눈썹화장의 실례 40
Ⅲ. 연구 방법 44
1. 연구대상 44
2. 연구도구 44
3. 연구절차 45
3.1. 예비조사 45
3.2. 본 조사 45
4. 자료분석 45
5.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46
Ⅳ. 결과 및 논의 47
1. 일반적인 화장실태 분석 47
1.1. 외모에서 가장 먼저 보는 곳 47
1.2. 인상을 바꾸는 데 가장 큰 역할 48
1.3. 화장에 의한 많은 변화 49
1.4. 화장 정도 50
1.5. 화장의 중요도 52
1.6. 화장 동기 53
1.7. 화장 할 때 신경이 쓰이는 부분 54
1.8. 한 부분만 화장을 할 경우 55
1.9. 눈 화장 여부 56
2. 눈썹화장 실태 분석 58
2.1. 눈썹화장과 눈 화장의 비중 58
2.2. 눈썹모양 만족도 59
2.3. 눈썹화장의 경우 60
2.4. 눈썹화장법 61
2.5. 눈썹 화장의 만족도 62
2.6. 눈썹 문신 63
2.7. 문신한 응답자의 만족도 64
Ⅴ. 결론 65
참고문헌 67
부록 - 설문지 70
[그림 1] ‘신여성’ 표지 22
[그림 2] 1920년대 기생들 22
[그림 3] 최승희 23
[그림 4] 윤정희 남정임 문희 24
[그림 5] 1972년 봄 ‘향장’ 25
[그림 6] 1973년 가을 ‘향장’ 25
[그림 7] 1974년 겨울 ‘향장’ 25
[그림 8] 1977년 여름 ‘향장’ 25
[그림 9] 1983년 여름 ‘향장’ 26
[그림 10] 1987년 가을 ‘향장’ 26
[그림 11] 1988년 여름 ‘향장’ 27
[그림 12] 1989년 가을 ‘향장’ 27
[그림 13] 1992년 봄 ‘향장’ 28
[그림 14] 1994년 여름 ‘향장’ 28
[그림 15] 1995년 가을 ‘향장’ 28
[그림 16] 1997년 겨울 ‘향장’ 28
[그림 17] 1998년 겨울 ‘향장’ 28
[그림 18] 2001년 봄 ‘향장’ 29
[그림 19] 2003년 화장품신문 589호 29
[그림 20] 2004년 화장품신문 610호 29
[그림 21] 테다 바라 (Theda Bara) 30
[그림 22] 클라라 보우 (Crara Bow) 31
[그림 23] 마를레느 디트리히 31
[그림 24] 그레타 가르보 (Greta Garbo) 31
[그림 25] 진 할로우 (Jean Harlow) 32
[그림 26] 잉그리드 버그만 (Ingrid Bergman) 33
[그림 27] 오드리 햅번 (Audrey Hepburn) 33
[그림 28] 엘리자베스 테일러 (Elizabeth Tayior) 33
[그림 29] 에바 가드너 (Ava Gardner) 34
[그림 30] 마릴린 먼로 (Marilyn Monroe) 34
[그림 31] 소피아 로렌 (Sophia Lolen) 34
[그림 32] 트위기 (Twiggy) 35
[그림 33] 마돈나 (Madonna) 36
[그림 34] 샤론스톤 (Sharon Stone) 36
[그림 35] 르네 젤위거 (Renee Zellweger) 36
[그림 36] 안젤리나 졸리 (Angelina Jolie) 37
[그림 37] 선의 동세1 38
[그림 38] 선의 동세2 38
[그림 39] 표준형 41
[그림 40] 직선형 41
[그림 41] 곡선형 42
[그림 42] 수평형 42
[그림 43] 상승형 43
[그림 44] 하향형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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