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이벤트가 기업 프로모션에 미치는 복합적 효과에 대한 연구 =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을 중심으로 / 류준호 인기도
발행사항
아산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2005.2
청구기호
TM 659.152 ㅇ415ㅇ
형태사항
8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3718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문화벤처경영학, 2005.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7

제1장 서론 9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9

제2절 연구방법 12

제2장 기업 이벤트에 대한 이론적 고찰 15

제1절 기업 프로모션에서의 이벤트의 위치 15

1. SP의 역할 증대 15

2. 이벤트의 정의와 특성 19

제2절 기업 이벤트의 개념 및 적용 22

1. 이벤트 측면에서의 기업 이벤트 22

2. 이벤트의 형식적 분류와 기업의 활용 24

제3절 기업에서 이벤트 활용의 목적성 33

1. 기업 이벤트의 효과 33

2. 기업에서의 이벤트의 효용성에 관한 선행 연구 35

제3장 브랜드 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38

제1절 브랜드 마케팅의 개념 38

제2절 브랜드 아이덴티티 41

1. 브랜드 철학(Philosophy) 42

2. 편익(Benefit) 43

3. 속성(Attribute) 44

4. 퍼스낼리티(Personality) 45

제3절 브랜드 이미지(Image) 46

1. 소비자의 가치관과 기대 47

2. 브랜드 퍼스낼리티/편익/속성 47

3. 태도(Attitude) 48

제4장 사례분석 '대학생 국토대장정' 49

제1절 사례의 의미와 분석 방법 49

제2절 5단계 사례 분석 52

1. 계획 단계 52

2. 기획 및 준비 단계 55

3. 실행 단계 65

4. 행사 후 단계 75

5. 정착화 단계 76

제3절 사례연구를 통한 이벤트의 복합적 효과 평가 79

1. 평가의 기준 79

2. 이벤트의 여섯 가지 파급 효과를 통해 본 '대학생 국토대장정' 80

제5장 결론 89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89

제2절 연구 결론 91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사항 93

참고문헌 95

ABSTRACT 98

표 1. 주최자에 따른 이벤트 분류 23

표 2. 기업 이벤트의 실시 단계 51

표 3.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 주제, 구간, 기착지, 거리(1~6회) 60

표 4. 대학생 국토대장정 지원자 수 및 경쟁률 64

표 5. 주최사, 후원사, 협찬사(1~6회) 72

표 6. 제5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Publicity 노출 결과 74

표 7. 박카스 인지도 변화 81

표 8. 박카스 매출 82

표 9. 박카스 선호율 및 최근 음용율 83

표 10. 박카스 음용 경험율 및 주 음용율 83

표 11. '대학생 국토대장정' 이후 시작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85

그림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조도 45

그림 2. 브랜드 이미지 구조도 46

그림 3. 제1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테마 55

그림 4. 제1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가이드 라인 56

그림 5. 제2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컨셉 58

그림 6. '대학생 국토대장정' 기본 조직도 66

그림 7. 광고 & 포스터(1~6회) 73

그림 8. 이벤트 효과의 구조 79

함께보면 좋은 자료 Close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