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7
제1장 서론 9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9
제2절 연구방법 12
제2장 기업 이벤트에 대한 이론적 고찰 15
제1절 기업 프로모션에서의 이벤트의 위치 15
1. SP의 역할 증대 15
2. 이벤트의 정의와 특성 19
제2절 기업 이벤트의 개념 및 적용 22
1. 이벤트 측면에서의 기업 이벤트 22
2. 이벤트의 형식적 분류와 기업의 활용 24
제3절 기업에서 이벤트 활용의 목적성 33
1. 기업 이벤트의 효과 33
2. 기업에서의 이벤트의 효용성에 관한 선행 연구 35
제3장 브랜드 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38
제1절 브랜드 마케팅의 개념 38
제2절 브랜드 아이덴티티 41
1. 브랜드 철학(Philosophy) 42
2. 편익(Benefit) 43
3. 속성(Attribute) 44
4. 퍼스낼리티(Personality) 45
제3절 브랜드 이미지(Image) 46
1. 소비자의 가치관과 기대 47
2. 브랜드 퍼스낼리티/편익/속성 47
3. 태도(Attitude) 48
제4장 사례분석 '대학생 국토대장정' 49
제1절 사례의 의미와 분석 방법 49
제2절 5단계 사례 분석 52
1. 계획 단계 52
2. 기획 및 준비 단계 55
3. 실행 단계 65
4. 행사 후 단계 75
5. 정착화 단계 76
제3절 사례연구를 통한 이벤트의 복합적 효과 평가 79
1. 평가의 기준 79
2. 이벤트의 여섯 가지 파급 효과를 통해 본 '대학생 국토대장정' 80
제5장 결론 89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89
제2절 연구 결론 91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사항 93
참고문헌 95
ABSTRACT 98
표 1. 주최자에 따른 이벤트 분류 23
표 2. 기업 이벤트의 실시 단계 51
표 3.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 주제, 구간, 기착지, 거리(1~6회) 60
표 4. 대학생 국토대장정 지원자 수 및 경쟁률 64
표 5. 주최사, 후원사, 협찬사(1~6회) 72
표 6. 제5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Publicity 노출 결과 74
표 7. 박카스 인지도 변화 81
표 8. 박카스 매출 82
표 9. 박카스 선호율 및 최근 음용율 83
표 10. 박카스 음용 경험율 및 주 음용율 83
표 11. '대학생 국토대장정' 이후 시작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85
그림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조도 45
그림 2. 브랜드 이미지 구조도 46
그림 3. 제1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테마 55
그림 4. 제1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가이드 라인 56
그림 5. 제2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컨셉 58
그림 6. '대학생 국토대장정' 기본 조직도 66
그림 7. 광고 & 포스터(1~6회) 73
그림 8. 이벤트 효과의 구조 79
청소년의 여가 문화 성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수도권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이벤트가 기업 프로모션에 미치는 복합적 효과에 대한 연구
청소년 가출의 문제 원인과 예방 보호를 위한 대책 방안에 관한 연구
청소년의 여가성향과 만족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수원지역 남녀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조직공정성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을 통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U-콜센터 사례를 중심으로 = focusing on the case of U- call centers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