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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1,5,2
표목차=3,7,2
도목차=5,9,1
ABSTRACT=6,10,2
제I장/(제1장) 서론=1,12,1
제1절 연구의 목적=1,12,2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3,14,1
1. 연구의 범위=3,14,1
2. 연구의 방법=3,14,1
제3절 선행연구=4,15,1
1. 국내연구=4,15,2
2. 국외연구=5,16,4
제II장 지역축제의 문화관광적 의의=9,20,1
제1절 지역축제의 의의와 유형=9,20,1
1. 지역축제의 의의=9,20,7
2. 지역축제의 유형=15,26,8
제2절 지역축제와 문화관광과의 관계=23,34,1
1. 지역축제의 경제적효과=23,34,6
2. 지역축제의 문화관광산업적 효과=28,39,6
제3절 문화관광과 문화관광 자원=34,45,1
1. 문화관광의 의의=34,45,6
2. 문화관광자원의 개념적 범주=39,50,2
제III장 지역축제의 특성과 현황=41,52,1
제1절 국내 지역축제 특성 및 현황=41,52,1
1. 국내 지역축제 특성=41,52,3
2. 국내 지역축제 현황=43,54,4
제2절 광주ㆍ전남 지역축제의 특성=47,58,1
1. 광주ㆍ전남 지역축제 특성=47,58,7
2. 광주ㆍ전남지역 축제 현황=53,64,3
제3절 타지역과의 비교분석=56,67,1
1. 전국 지역축제 현황=56,67,3
2. 전국 지역축제 분석=59,70,5
3. 전국 지역축제 사례분석=64,75,15
제IV장 지역축제의 문화관광자원화 전략=79,90,1
제1절 문화관광자원화 전략 과정 모형=79,90,1
1. 지역축제의 문화관광자원화 계획=79,90,2
2. 지역 문화 소재의 연출과 상품화=80,91,2
3. 지역축제의 평가 및 환류=81,92,1
제2절 광주ㆍ전남 지역축제의 현안과 과제=82,93,1
1. 광주전남 지역축제의 현안=82,93,8
2. 지역축제의 과제=89,100,7
제3절 문화관광자원화 실행 전략=96,107,1
1. 지역축제 기획ㆍ운영 전략=96,107,15
2. 지역축제 마케팅 전략=110,121,7
제V장 결론=117,128,3
참고문헌=120,131,4
저작물 이용 허락서=124,135,1
(표1-1) 국내연구=4,15,1
(표1-2) 국외연구=6,17,1
(표2-1) 축제의 속성과 의미=13,24,1
(표2-2) 지역별ㆍ유형별 지역축제의 분포=16,27,1
(표2-3) 지역축제의 유형 분류=19,30,1
(표2-4) 지역축제의 효과=25,36,1
(표3-1) 광역자치단체별 지역축제 개최현황=44,55,1
(표3-2) 지역축제의 특성별 현황=45,56,1
(표3-3) 지역축제의 개최시기별 현황=46,57,1
(표3-4) 광주광역시 특산품과 지역 축제 도입 요소=52,63,1
(표3-5) 광주ㆍ전남지역의 분야별 축제 현황=55,66,1
(표3-6) 2004년도 문화관광축제 현황(상반기)=57,68,1
(표3-7) 2004년도 문화관광축제 현황(하반기)=58,69,1
(표3-8) 지출항목별 소비지출=60,71,1
(표3-9) 축제유형별 소비지출=61,72,1
(표3-10) 연도별 소비지출=61,72,1
(표3-11) 개최시기별 소비지출=62,73,1
(표3-12) 축제별 방문객 1인당 소비지출 내역=63,74,1
(표4-1) 문화관광축제 참관평가 항목=96,107,1
(표4-2) 활용 가능한 지역내 민간조직=108,119,1
(표4-3) 활용 가능한 지역내 민간조직=109,120,1
(그림2-1) 우리나라의 지역축제 유형별 분포도=20,31,1
(그림2-2) 지역축제의 경제적 효과 모델=27,38,1
(그림2-3) 지역축제와 문화산업 발전 준거=33,44,1
(그림3-1) 개최목적에 따른 축제종류=48,59,1
(그림3-2) 프로그램 구성에 따른 축제종류=48,59,1
(그림3-3) 광주ㆍ전남지역의 지역축제 분포현황=54,65,1
(그림3-4) 문화관광축제 항목별 만족도=59,70,1
(그림4-1) 지역축제의 문화관광자원화 과정 모형=81,92,1
(그림4-2) 방문객 만족도=84,95,1
(그림4-3) 1인당 소비지출=84,95,1
(그림4-4) 나비축제 만족도=85,96,1
(그림4-5) 나비축제 소비지출=86,97,1
(그림4-6) 강진 청자문화제 만족도=86,97,1
(그림4-7) 강진 청자문화제 만족도=87,98,1
(그림4-8) 무주 반딧불 축제 만족도=87,98,1
(그림4-9) 무주 반딧불 축제 소비지출=88,99,1
(그림4-10) 광주 김치축제 만족도=88,99,1
(그림4-11) 광주 김치축제 소비지출=89,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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