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목차=iii,7,1
그림목차=iv,8,1
논문요약=v,9,3
I. 서론=1,12,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2,4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4,15,2
3. 연구의 범위와 제한점=5,16,2
4. 용어의 정의=6,17,1
II. 교육연극과 미술교육=7,18,1
1. 교육연극의 개념과 이해=7,18,2
가. 연극의 교육적 가치=8,19,3
나. 교육연극의 개념과 목적=10,21,4
2. 교육연극과 미술교육=13,24,1
가. 미술과 연극=13,24,10
나. 교육연극과 미술교육=22,33,31
III. 미술교육을 위한 교육연극의 활용 방안=53,64,1
1. 교육연극 적용을 위한 기본 전제=53,64,1
가. 몸을 통한 신체와 정신의 통합=53,64,5
나. 놀이로서의 미술 수업=57,68,4
다. 구체적 상황의 제시=60,71,3
2. 교육연극을 활용한 미술교육방법=62,73,2
가. 초등학교 미술교육에서의 교육연극의 적용=63,74,4
나. 미술과에서의 교육연극적 방법=66,77,10
IV. 교육연극을 활용한 초등미술지도의 실제=76,87,1
1. 수업 과정의 이해=76,87,10
2. 교육연극을 적용한 미술과 교수-학습방안=85,96,1
가. 움직임 활동을 적용한 미술과 교수-학습방안=85,96,15
나. 언어활동을 적용한 미술과 교수-학습방안=99,110,17
V. 결론 및 제언=116,127,4
참고문헌=120,131,10
ABSTRACT=130,141,4
(그림 IV-1) 구성VIII(유채, 442×640cm, 1923년)=92,103,1
(그림 IV-2) 개그림(드로잉, 영상, 가변크기, 2004년)=94,105,1
(그림 IV-3) 춤(유채, 260×390cm, 1910년)=97,108,1
(그림 IV-4) 계단을 내려오는 누드(유채, 89×149cm, 1912년)=97,108,1
(그림 IV-5) 야묘도추(수묵담채, 22.5×27.1cm, 조선시대)=105,116,1
(그림 IV-6) 라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유채, 205.7×305.8cm)=105,116,1
(그림 IV-7) 도원(종이에 유채, 65×76cm, 1954년경)=112,123,1
(그림 IV-8) 과수원의 가족과 아이들 I(종이에 잉크와 유채, 20.3×32.8cm)=112,123,1
(그림 IV-9) 물고기와 노는 세 아이(종이에 유채, 25×37cm, 1953년경)=112,123,1
(그림 IV-10) 아버지와 두 아들(종이에 유채, 30.5×41.5cm, 통영시절)=112,123,1
(그림 IV-11) 판잣집화실(종이에 수채, 26.8×20.2cm, 1954년경)=112,123,1
(그림 IV-12) 춤추는 가족2(종이에 유채, 22.7×30.4cm, 1951-1955년경)=112,123,1
(그림 IV-13) 해와 아이들(종이에 연필과 수채, 32.5×49cm, 1952-1953년경)=113,124,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