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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와 만족도 및 학교조직건강간의 관계 / 박귀자 인기도
발행사항
전주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8
청구기호
TM 371.207 ㅂ135ㄱ
형태사항
vi, 6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4793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2005.8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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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목차=iii,7,2

그림목차=iv,8,1

Abstract=v,9,2

I. 서론=1,1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1,2

2. 연구의 문제=3,13,1

3. 용어의 정의=3,13,2

4. 연구의 제한점=4,14,1

II. 이론적 배경=5,15,1

1. 의사결정 과정의 정의=5,15,10

2. 의사결정의 이론 모형=14,24,7

3. 조직건강=20,30,4

4. 선행연구 고찰=23,33,3

III. 연구의 방법=26,36,1

1. 연구 대상=26,36,1

2. 측정 도구=27,37,3

3. 자료처리=29,39,1

IV. 연구결과=30,40,1

1. 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 결과=30,40,8

2. 교사의 의사결정 만족도 결과=38,48,7

3. 학교조직건강 결과=45,55,7

4. 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와 만족도 및 학교조직건강간의 관계=51,61,5

V 요약, 결론 및 제언=56,66,1

1. 요약=56,66,3

2. 결론=58,68,3

3. 제언=60,70,1

참고문헌=61,71,3

부록: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와 만족도 및 학교조직건강간의 관계 연구=64,74,5

(표 II-1) 고전적, 행정적, 점진적, 혼합 탐지 의사결정모형의 비교=19,29,1

(표 III-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26,36,1

(표 III-2) 의사결정 참여도와 만족도의 영역=27,37,2

(표 III-3) 학교 조직건강 측정 영역=28,38,2

(표 IV-1) 성별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0,40,2

(표 IV-2) 설립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1,41,1

(표 IV-3) 직위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2,42,1

(표 IV-4) 교직 경력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4,44,1

(표 IV-5) 학교 규모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5,45,2

(표 IV-6) 학교 운영위원회 활동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7,47,1

(표 IV-7) 성별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38,48,1

(표 IV-8) 설립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39,49,1

(표 IV-9) 직위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40,50,1

(표 IV-10) 교직 경력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41,51,2

(표 IV-11) 학교 규모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42,52,2

(표 IV-12) 학교 운영위원회 활동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44,54,1

(표 IV-13) 성별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 수준=45,55,1

(표 IV-14) 설립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 수준=46,56,1

(표 IV-15) 직위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 수준=47,57,1

(표 IV-16) 교직 경력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 수준=48,58,2

(표 IV-17) 학교 규모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수준=49,59,2

(표 IV-18) 학교 운영위원회 활동여부에 따른 학교조직건강 지각 수준=50,60,2

(표 IV-19) 의사결정 참여도 하위요인과 의사결정 만족도 및 학교조직 건강간의 상관관계=52,62,1

(표 IV-20) 의사결정 만족도 하위요인과 의사결정 참여도 및 학교조직 건강간의 상관관계=54,64,1

(표 IV-21) 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에 의한 학교조직건강 회귀분석=55,65,1

(표 IV-22) 교사의 의사결정 만족도에 의한 학교조직건강 회귀분석=55,65,1

[그림 II-1] 의사결정 행위 사이클=7,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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