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목차=iii,7,2
그림목차=iv,8,1
Abstract=v,9,2
I. 서론=1,1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1,2
2. 연구의 문제=3,13,1
3. 용어의 정의=3,13,2
4. 연구의 제한점=4,14,1
II. 이론적 배경=5,15,1
1. 의사결정 과정의 정의=5,15,10
2. 의사결정의 이론 모형=14,24,7
3. 조직건강=20,30,4
4. 선행연구 고찰=23,33,3
III. 연구의 방법=26,36,1
1. 연구 대상=26,36,1
2. 측정 도구=27,37,3
3. 자료처리=29,39,1
IV. 연구결과=30,40,1
1. 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 결과=30,40,8
2. 교사의 의사결정 만족도 결과=38,48,7
3. 학교조직건강 결과=45,55,7
4. 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와 만족도 및 학교조직건강간의 관계=51,61,5
V 요약, 결론 및 제언=56,66,1
1. 요약=56,66,3
2. 결론=58,68,3
3. 제언=60,70,1
참고문헌=61,71,3
부록: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와 만족도 및 학교조직건강간의 관계 연구=64,74,5
(표 II-1) 고전적, 행정적, 점진적, 혼합 탐지 의사결정모형의 비교=19,29,1
(표 III-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26,36,1
(표 III-2) 의사결정 참여도와 만족도의 영역=27,37,2
(표 III-3) 학교 조직건강 측정 영역=28,38,2
(표 IV-1) 성별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0,40,2
(표 IV-2) 설립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1,41,1
(표 IV-3) 직위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2,42,1
(표 IV-4) 교직 경력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4,44,1
(표 IV-5) 학교 규모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5,45,2
(표 IV-6) 학교 운영위원회 활동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지각 수준=37,47,1
(표 IV-7) 성별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38,48,1
(표 IV-8) 설립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39,49,1
(표 IV-9) 직위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40,50,1
(표 IV-10) 교직 경력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41,51,2
(표 IV-11) 학교 규모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42,52,2
(표 IV-12) 학교 운영위원회 활동에 따른 의사결정 참여 만족 수준=44,54,1
(표 IV-13) 성별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 수준=45,55,1
(표 IV-14) 설립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 수준=46,56,1
(표 IV-15) 직위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 수준=47,57,1
(표 IV-16) 교직 경력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 수준=48,58,2
(표 IV-17) 학교 규모에 따른 학교조직건강에 대한 지각수준=49,59,2
(표 IV-18) 학교 운영위원회 활동여부에 따른 학교조직건강 지각 수준=50,60,2
(표 IV-19) 의사결정 참여도 하위요인과 의사결정 만족도 및 학교조직 건강간의 상관관계=52,62,1
(표 IV-20) 의사결정 만족도 하위요인과 의사결정 참여도 및 학교조직 건강간의 상관관계=54,64,1
(표 IV-21) 교사의 의사결정 참여도에 의한 학교조직건강 회귀분석=55,65,1
(표 IV-22) 교사의 의사결정 만족도에 의한 학교조직건강 회귀분석=55,65,1
[그림 II-1] 의사결정 행위 사이클=7,17,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