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1
표목차=ii,6,1
제1장 서론=1,7,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7,3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3,9,1
제3절 연구의 제한점=3,9,1
제2장 이론적 배경=4,10,1
제1절 학교사회복지의 개념=4,10,2
제2절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및 특징=5,11,3
제3절 학교사회복지사업 현황=7,13,4
제4절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10,16,4
제3장 청소년의 욕구 및 프로그램 사례 조사ㆍ분석=13,19,1
제1절 조사 및 분석방법 개요=13,19,3
제2절 선행 연구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학교사회복지 욕구 분석=15,21,17
제3절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 사례=31,37,8
제4절 청소년의 욕구와 학교사회복지프로그램 간의 비교=38,44,14
제4장 학교사회복지프로그램 활성화 방안=52,58,1
제1절 학교사회복지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52,58,5
제2절 학교사회복지 서비스수행상의 장애요인 제거=56,62,4
제3절 청소년 욕구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의 확대 시행=59,65,2
제4절 학교사회복지프로그램 수행인력 확보 및 전문화=60,66,4
제5절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63,69,3
제6절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홍보의 강화=65,71,2
제5장 결론=67,73,4
참고문헌=71,77,3
Abstract=74,80,2
(표2-1) 2003년실천모형별학교사회사업현황=8,14,3
(표2-2) 분석대상 선행 연구논문=14,20,1
(표2-3) 청소년의 욕구 조사결과=28,34,3
(표2-4) 은평종합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프로그램=32,38,2
(표2-5) 신나는 교실 9기 프로그램 세부내용=34,40,2
(표2-6) 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 세부내용=35,41,2
(표2-7) 마천종합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프로그램=37,43,2
(표2-8) 손혜신(2002) 연구의 욕구=39,45,1
(표2-9) 이미영(2001) 연구의 욕구 재분류=40,46,2
(표2-10) 이선자(2003) 연구의 욕구 재분류=42,48,1
(표2-11) 이영만(2001) 연구의 욕구 재분류=43,49,1
(표2-12) 이점규(2001) 연구의 욕구 재분류=44,50,1
(표2-13) 정현숙(2001) 연구의 욕구 재분류=45,51,1
(표2-14) 조혜선(2003) 연구의 욕구 재분류=46,52,1
(표2-15) 한난신(2001) 연구의 욕구 재분류=47,53,1
(표2-16) 재분류에 의한 청소년의 욕구=48,54,1
(표2-17) 청소년의 욕구정도와 학교사회복지서비스 현황 비교=50,56,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