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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2
목차=iii,7,3
표목차=vi,10,2
그림목차=vii,11,1
제1장 서론=1,12,1
제1절 연구 목적 및 필요성=1,12,3
제2절 연구방법 및 한계=3,14,1
제3절 논문의 구성=4,15,1
제2장 공공 공연장과 예술교육=5,16,1
제1절 공공 공연장의 역할=5,16,3
제2절 공공 공연장에서의 예술교육의 필요성=8,19,4
제3절 학교에서의 예술교육과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프로그램=12,23,6
제3장 해외와 국내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사례 분석=18,29,1
제1절 해외의 사례=18,29,1
1. 예술교육의 위치 및 지원프로그램=18,29,4
2. 해외 공공 공연장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분석=21,32,1
(1) 뉴욕시티센터=21,32,2
(2) 링컨센터=22,33,2
(3) 뉴욕 심포니 스페이스=24,35,2
(4) 카네기홀=25,36,2
(5) 해외 공공 공연장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분석=27,38,1
제2절 국내의 사례=28,39,1
1. 예술교육의 위치 및 지원프로그램=28,39,8
2. 국내 공공 공연장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분석=35,46,1
(1) 국립극장=36,47,2
(2) 국립국악원=37,48,2
(3) 정동극장=38,49,1
(4) 예술의 전당=39,50,1
(5) 문예진흥원 예술극장=39,50,2
(6) 국내 공공 공연장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분석=40,51,2
제3절 사례분석을 통한 해외와 국내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비교분석=42,53,4
제4장 설문을 통한 공공 공연장과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제시=46,57,1
제1절 조사개요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46,57,1
1. 조사개요=46,57,1
2. 인구통계학적 특성=47,58,2
제2절 초등학교 교사들의 예술교육 실태조사=49,60,1
1. 예술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조사=49,60,8
2. 예술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선호도 조사=57,68,11
제3절 결과분석을 토대로 한 공공 공연장과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68,79,1
1. 설문결과 분석=68,79,2
2.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분석=69,80,5
3. 문예진흥원 예술극장을 모델로 한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제시=74,85,4
4. 문예진흥원 예술극장의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모델 개발을 위한 방안=77,88,1
제5장 결론=78,89,1
제1절 연구의 요약=78,89,4
제2절 향후 연구 방안=81,92,2
참고문헌=83,94,3
ABSTRACT=86,97,2
부록:설문지=88,99,4
(표1-1) 전국 등록 공연장 현황=6,17,1
(표1-2)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현황=15,26,1
(표2-1) 뉴욕시티센터 예술교육 프로그램=22,33,1
(표2-2) 링컨센터 예술교육 프로그램=23,34,1
(표2-3) 뉴욕 심포니 스페이스 예술교육 프로그램=25,36,1
(표2-4) 카네기홀 예술교육 프로그램=26,37,1
(표2-5) 문화예술인 전문 강사풀제 사업 3개 분야 추진현황=31,42,1
(표2-6) 허브 사이트 주요 메뉴 구성=35,46,1
(표2-7) 국립극장 예술교육 프로그램=37,48,1
(표2-8) 국립국악원 예술교육 프로그램=38,49,1
(표2-9) 정동극장 교육프로그램=38,49,1
(표2-10) 예술의 전당 예술교육 프로그램=39,50,1
(표2-11)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예술교육 프로그램=40,51,1
(표2-12) 국내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프로그램 분석=43,54,1
(표2-13) 해외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프로그램 분석=44,55,1
(표3-1) 인구통계학적 특성=48,59,1
(표3-2) 예술교육의 상대적인 중요도=49,60,1
(표3-3) 예술교육이 다른 학습이나 생활태도에 미치는 영향=51,62,1
(표3-4)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예술교육시간=52,63,1
(표3-5) 예술교육 수준에 대한 만족도=52,63,1
(표3-6) 보완되어야 할 분야=53,64,1
(표3-7) 예술교육 시 문제점=55,66,1
(표3-8) 예술교육을 위해 가장 적절한 시간=56,67,1
(표3-9) 실현 가능한 예술교육 방식=56,67,1
(표3-10) 학교 밖 시설 이용에 대한 의사=57,68,1
(표3-11) 예술교육을 위해 선호하는 장르=58,69,1
(표3-12) 예술교육을 위해 선호하는 학교 밖 시설=58,69,1
(표3-13) 예술교육을 위해 학교 밖 시설을 선호하는 이유=60,71,1
(표3-14) 교육프로그램 공연장 제공 시 참여의사=61,72,1
(표3-15) 교사 연수 시 참여의사=61,72,1
(표3-16)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장르=62,73,1
(표3-17) 선호장르를 선택한 이유=63,74,1
(표3-18) 공연장과 학교와의 연계를 위해 고려해야할 점=65,76,1
(표3-19) 2004년 학교 밖 시설 이용회수=66,77,1
(표3-20) 학교 밖 시설 이용 시 소요시간=66,77,1
(표3-21) 예술교육을 위해 이용해 본 공연장=67,78,1
(표3-22) 2003년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기획공연 부대행사=73,84,1
(표3-23)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모형 제시=76,87,1
(그림1-1) 학교교육활동=13,24,1
(그림2-1)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마켓=33,44,1
(그림3-1)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조직도=70,81,1
(그림3-2) 주제 구성=75,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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