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공공 공연장과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 문예진흥원 예술극장을 중심으로 / 박성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8
청구기호
TM 700.7 ㅂ212ㄱ
형태사항
vii, 9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5164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공연예술경영, 2005.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2

목차=iii,7,3

표목차=vi,10,2

그림목차=vii,11,1

제1장 서론=1,12,1

제1절 연구 목적 및 필요성=1,12,3

제2절 연구방법 및 한계=3,14,1

제3절 논문의 구성=4,15,1

제2장 공공 공연장과 예술교육=5,16,1

제1절 공공 공연장의 역할=5,16,3

제2절 공공 공연장에서의 예술교육의 필요성=8,19,4

제3절 학교에서의 예술교육과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프로그램=12,23,6

제3장 해외와 국내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사례 분석=18,29,1

제1절 해외의 사례=18,29,1

1. 예술교육의 위치 및 지원프로그램=18,29,4

2. 해외 공공 공연장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분석=21,32,1

(1) 뉴욕시티센터=21,32,2

(2) 링컨센터=22,33,2

(3) 뉴욕 심포니 스페이스=24,35,2

(4) 카네기홀=25,36,2

(5) 해외 공공 공연장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분석=27,38,1

제2절 국내의 사례=28,39,1

1. 예술교육의 위치 및 지원프로그램=28,39,8

2. 국내 공공 공연장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분석=35,46,1

(1) 국립극장=36,47,2

(2) 국립국악원=37,48,2

(3) 정동극장=38,49,1

(4) 예술의 전당=39,50,1

(5) 문예진흥원 예술극장=39,50,2

(6) 국내 공공 공연장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분석=40,51,2

제3절 사례분석을 통한 해외와 국내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비교분석=42,53,4

제4장 설문을 통한 공공 공연장과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제시=46,57,1

제1절 조사개요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46,57,1

1. 조사개요=46,57,1

2. 인구통계학적 특성=47,58,2

제2절 초등학교 교사들의 예술교육 실태조사=49,60,1

1. 예술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조사=49,60,8

2. 예술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선호도 조사=57,68,11

제3절 결과분석을 토대로 한 공공 공연장과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68,79,1

1. 설문결과 분석=68,79,2

2.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분석=69,80,5

3. 문예진흥원 예술극장을 모델로 한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제시=74,85,4

4. 문예진흥원 예술극장의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모델 개발을 위한 방안=77,88,1

제5장 결론=78,89,1

제1절 연구의 요약=78,89,4

제2절 향후 연구 방안=81,92,2

참고문헌=83,94,3

ABSTRACT=86,97,2

부록:설문지=88,99,4

(표1-1) 전국 등록 공연장 현황=6,17,1

(표1-2)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현황=15,26,1

(표2-1) 뉴욕시티센터 예술교육 프로그램=22,33,1

(표2-2) 링컨센터 예술교육 프로그램=23,34,1

(표2-3) 뉴욕 심포니 스페이스 예술교육 프로그램=25,36,1

(표2-4) 카네기홀 예술교육 프로그램=26,37,1

(표2-5) 문화예술인 전문 강사풀제 사업 3개 분야 추진현황=31,42,1

(표2-6) 허브 사이트 주요 메뉴 구성=35,46,1

(표2-7) 국립극장 예술교육 프로그램=37,48,1

(표2-8) 국립국악원 예술교육 프로그램=38,49,1

(표2-9) 정동극장 교육프로그램=38,49,1

(표2-10) 예술의 전당 예술교육 프로그램=39,50,1

(표2-11)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예술교육 프로그램=40,51,1

(표2-12) 국내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프로그램 분석=43,54,1

(표2-13) 해외 공공 공연장의 학교연계 프로그램 분석=44,55,1

(표3-1) 인구통계학적 특성=48,59,1

(표3-2) 예술교육의 상대적인 중요도=49,60,1

(표3-3) 예술교육이 다른 학습이나 생활태도에 미치는 영향=51,62,1

(표3-4)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예술교육시간=52,63,1

(표3-5) 예술교육 수준에 대한 만족도=52,63,1

(표3-6) 보완되어야 할 분야=53,64,1

(표3-7) 예술교육 시 문제점=55,66,1

(표3-8) 예술교육을 위해 가장 적절한 시간=56,67,1

(표3-9) 실현 가능한 예술교육 방식=56,67,1

(표3-10) 학교 밖 시설 이용에 대한 의사=57,68,1

(표3-11) 예술교육을 위해 선호하는 장르=58,69,1

(표3-12) 예술교육을 위해 선호하는 학교 밖 시설=58,69,1

(표3-13) 예술교육을 위해 학교 밖 시설을 선호하는 이유=60,71,1

(표3-14) 교육프로그램 공연장 제공 시 참여의사=61,72,1

(표3-15) 교사 연수 시 참여의사=61,72,1

(표3-16)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장르=62,73,1

(표3-17) 선호장르를 선택한 이유=63,74,1

(표3-18) 공연장과 학교와의 연계를 위해 고려해야할 점=65,76,1

(표3-19) 2004년 학교 밖 시설 이용회수=66,77,1

(표3-20) 학교 밖 시설 이용 시 소요시간=66,77,1

(표3-21) 예술교육을 위해 이용해 본 공연장=67,78,1

(표3-22) 2003년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기획공연 부대행사=73,84,1

(표3-23) 초등학교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모형 제시=76,87,1

(그림1-1) 학교교육활동=13,24,1

(그림2-1)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마켓=33,44,1

(그림3-1)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조직도=70,81,1

(그림3-2) 주제 구성=75,86,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