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5
국문초록=i,6,2
목차=iii,8,2
표목차=v,10,2
그림목차=vi,11,1
서론=1,12,1
1. 연구의 배경과 목적=1,12,3
2. 연구방법 및 범위=4,15,2
I. 화장품 브랜드샵 Identity의 이론적 배경=6,17,1
1. 화장품 브랜드샵에 대한 특성=6,17,1
1) 화장품 브랜드샵의 의미 및 특성=6,17,4
2)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출현배경 및 발전방향=9,20,3
2.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의=12,23,1
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이해=12,23,6
2) B.I의 역할 및 효과=17,28,2
II. 마케팅전략에 따른 포장디자인 전략=19,30,1
1. 마케팅 전략수단으로서 B.I전략=19,30,1
1) 마케팅의 일반적 의미=19,30,2
2) 마케팅 전략으로서 B.I=20,31,4
2. 효율적인 B.I 형성을 위한 포장디자인=23,34,1
1)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위한 포장디자인=23,34,3
2) 브랜드 이미지에 의한 소비자 구매행동=25,36,4
3)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28,39,3
3. 화장품 브랜드샵을 위한 포장디자인 전략=31,42,3
III. 효과적인 B.I 적용에 따른 화장품 브랜드샵 포장디자인 현황=33,44,1
1. 화장품 브랜드샵의 현황 및 시장 동향=33,44,1
1) 화장품 브랜드샵의 개요=33,44,7
2) 화장품 브랜드샵의 규모=39,50,2
2. 화장품 브랜드샵의 B.I 적용과 포장디자인 현황=41,52,1
1)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의 개요와 전략=41,52,5
2) 국외 화장품 브랜드샵의 개요와 전략=46,57,8
3. 화장품 브랜드샵의 B.I 전략에 따른 제품 포지셔닝=53,64,10
IV. 마케팅 전략에 의한 패키지 디자인 비교 분석=63,74,1
1. 화장품 브랜드샵 패키지 디자인의 내용적 측면 분석=63,74,5
2. 화장품 브랜드샵 패키지 디자인의 조형적 측면 분석=67,78,17
3./(2) 화장품 브랜드샵의 포장디자인에 대한 실증 연구=84,95,16
V. 문제점 및 개선방안=100,111,3
결론=103,114,4
참고문헌=107,118,3
[부록]:설문지=110,121,6
ABSTRACT=116,127,3
(표1) 국내 화장품 유통형태=9,20,1
(표2)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비교=15,26,1
(표3)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의 관계=16,27,1
(표4) 브랜드 포지셔닝의 효과=30,41,1
(표5)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포지셔닝=30,41,1
(표6)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샵 현황=33,44,2
(표7) 국내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 현황과 소구점=45,56,1
(표8) 국외 화장품 브랜드샵 현황과 소구점=52,63,2
(표9) 화장품 브랜드샵의 제품분류=53,64,1
(표10) 화장품 브랜드샵의 제품 진열, 분류의 모형(브랜드 우선-기능별 분류)=59,70,2
(표11) 화장품 브랜드샵의 제품 진열, 분류의 모형(기능별우선-브랜드 분류)=60,71,1
(표12) 화장품 브랜드샵의 제품 진열, 분류의 모형(기능별우선-브랜드 분류)=61,72,1
(표13) 화장품 브랜드샵의 제품 진열, 분류의 모형(기능별우선-기능 세분화 분류)=61,72,1
(표14) 미샤 로고타입의 특징=69,80,1
(표15) 더페이스샵 로고타입의 특징=69,80,1
(표16) 뷰티크레딧 로고타입의 특징=69,80,1
(표17) 스킨푸드의 로고타입의 특징=70,81,1
(표18) 미샤의 제품 칼라 이미지 포지셔닝=72,83,1
(표19) 더페이스샵의 제품 칼라 이미지 포지셔닝=72,83,1
(표20) 뷰티크레딧의 제품 칼라 이미지 포지셔닝=73,84,1
(표21) 스킨푸드의 제품 칼라 이미지 포지셔닝=73,84,1
(표22) 화장품 브랜드샵의 컬러 이미지 스케일=74,85,1
(표23) 화장품 브랜드샵의 일러스트 이미지 포지셔닝=77,88,1
(표24) 화장품 브랜드샵의 레이아웃 이미지 포지셔닝=81,92,1
(표25) 화장품 브랜드샵의 용기 디자인 포지셔닝=83,94,1
(표26)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85,96,1
(표27) 화장품 브랜드 샵에 대한 인지도=86,97,1
(표28) 화장품 브랜드 샵에서의 구매 행동=89,100,1
(표29)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에 관한 인식=92,103,1
(표30) 화장품 브랜드 샵의 이미지 인식=94,105,1
(그림1) 더 바디샵의 포장디자인 이미지=47,58,1
(그림2) 바쓰 엔드 바디웍스의 포장디자인 이미지=48,59,1
(그림3) 이브로쉐의 포장디자인 이미지=50,61,1
(그림4) Fancl의 포장디자인 이미지=52,63,1
(그림5) fancl의 제품 포지셔닝=55,66,1
(그림6) 바쓰 엔 바디웍스 제품 진열, 분류의 예(브랜드우선-기능분류)=56,67,2
(그림7) 더바디샵 진열, 분류의 예(기능별우선-브랜드분류)=58,69,2
(그림8) 미샤브랜드와 마리퀀트 브랜드 비교=70,81,1
(그림9)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의 포장형태=79,90,1
(그림10) 국외 화장품 브랜드샵의 포장형태=79,90,1
(그림11) 더페이스샵과 국외제품 용기 디자인 비교=83,94,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