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4
목차 = i,5,3
1.서론 = 1,8,1
1. 연구목적 = 1,8,3
2. 연구범위 및 방법 = 4,11,3
II. 우리나라 법조양성제도의 문제점 = 7,14,1
1. 구조적인 문제점 = 7,14,5
2. 국가 중심의 법조 양성 = 12,19,3
3. 교육 과정의 형해화 - 법조전 교육 과정의 부실화 = 15,22,4
4. 법조 임용 제도의 폐쇄화 -변호사 충원의 이중 구조 = 18,25,2
III. 외국의 법조 양성 제도 = 20,27,1
1. 미국의 법조양성제도 = 20,27,1
1) 법학교육제도 = 20,27,3
2) 법조인 선발 제도 = 23,30,1
3) 제도의 특징 = 23,30,2
2. 영국의 법조양성제도 = 24,31,1
1) 영국의 법학 교육 = 24,31,2
2) 법조인 선발 제도 = 25,32,3
3) 제도의 특징 = 27,34,1
3. 독일의 법조 양성제도 = 28,35,1
1) 독일의 법학 교육 = 28,35,3
2) 법조인 선발 제도 = 30,37,3
3) 제도의 특징 = 32,39,2
4. 프랑스의 법조 양성 제도 = 33,40,1
1) 프랑스의 법학 교육 = 33,40,2
2) 법조인 선발 제도 = 35,42,2
3) 제도의 특징 = 36,43,1
5. 일본의 법조 양성 제도 = 36,43,2
1) 법학 교육 제도 = 37,44,3
2) 법조인 선발 제도 = 39,46,2
3) 제도의 특징 = 40,47,2
6. 종합적 검토 = 41,48,2
IV. 법조 양성 제도 개혁의 필요성 = 43,50,1
1. 사법의 민주화 = 43,50,3
2. 법무서비스 향상 = 45,52,4
3. 국제경쟁력 강화 = 49,56,3
V. 우리나라 법조 양성 제도의 개선 방안 = 52,59,1
1. 법조 양성 제도 개선의 그간 연구 성과 = 52,59,1
1) 법학 교육 개혁 공동 연구회안 = 52,59,3
2) 새교육 공동체 위원회안 = 54,61,5
3) 사법 개혁 추진 위원회 안 = 59,66,2
2. 개선안(로스쿨제 도입) = 61,68,3
1) 로스쿨 도입 방안 = 63,70,5
2) 로스쿨 교육과정 = 67,74,5
3) 로스쿨의 학제와 교수 방법 = 71,78,8
VI. 결론 = 79,86,4
참고문헌 = 83,90,4
Abstract = 87,94,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