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출판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관한 연구 / 정지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05.8
청구기호
TM 658.827 ㅈ316ㅊ
형태사항
v, 10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7152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출판잡지, 2005.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제 1장 서론 10

1. 연구목적 10

2. 연구문제 및 방법 13

3. 내용구성 14

제 2장 브랜드 마케팅과 네이밍 전략 17

1. 브랜드 마케팅 믹스 전략 17

1-1. 브랜드의 구성요소 17

1-2. 브랜드와 소비자 행동 20

1-3. 브랜드 마케팅의 필요성 21

1-4. 브랜드와 마케팅 믹스의 4P 전략 24

2. 브랜드 마케팅의 네이밍 전략 28

3. 출판 마케팅과 브랜드 네이밍 전략 30

3-1. 출판산업과 출판상품의 특성 30

3-2. 시장변화와 출판 브랜드 마케팅 32

3-3. 출판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의의 34

3-4. 출판 브랜드 네이밍의 성공 요건 35

제 3장 출판마케팅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 사례 분석 39

1. 출판사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 39

1-1. 시대변화형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사례 40

1-2. 개별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사례 45

1-3. 통합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사례 48

1-4. 평가적 분석 49

2. 작가 브랜드 네이밍 전략 52

2-1. 작가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사례 52

2-2. 평가적 분석 62

3. 작품 브랜드 네이밍 전략 65

3-1. 작품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사례 65

3-2. 평가적 분석 83

4. 캐릭터 브랜드 네이밍 전략 86

4-1. 캐릭터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사례 86

4-2. 평가적 분석 90

제 4장 결론적 논의 92

1. 연구내용의 요약 92

2. 결론 및 한계점 101

참고문헌 103

국문초록 107

Abstract 109

[표 1] 브랜드의 기능 18

[표 2] 개별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사례 47

[표 3] 통합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사례 49

[표 4] 출판사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평가적 분석 51

[표 5] 작가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평가적 분석 64

[표 6] 영화, TV 드라마가 책으로 출판된 사례 81

[표 7] 책이 영화, TV 드라마로 제작된 사례 82

[표 8] 작품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평가적 분석 84

[표 9] 캐릭터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평가적 분석 91

[표10] 출판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의의 94

[표11] 출판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유형별 특징 98

[표12] 출판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성공 방안 101

[그림 1] 연구내용 구성의 체계도 16

[그림 2] 브랜드 경영의 배경 23

[그림 3] 마케팅 믹스의 모델 변환 25

[그림 4] 브랜드와 4P 전략 27

[그림 5] 브랜드 네임의 성공 요건 38

[그림 6] (주)창비의 변경된 로고 43

[그림 7] 웅진씽크빅의 로고 44

[그림 8] 민음사의 브랜드 46

[그림 9] 「뉴욕 3부작」(열린책들) 54

[그림10] 「달의 궁전」(열린책들) 54

[그림11] 「키친」(민음사) 56

[그림12] 「티티새」(민음사) 56

[그림13]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양철북) 58

[그림14] 「태양의 아이」(양철북) 58

[그림15] 「나는 이런 책을 읽어왔다」(청어람미디어) 60

[그림16] 「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청어람미디어) 60

[그림17] 생각의나무에서 출간된 김훈의 작품들 62

[그림18] 「수학이 수군수군」(김영사) 67

[그림19]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푸른숲) 67

[그림20] 박종화의 「소설 삼국지」(대현출판사) 70

[그림21] 이문열의 「삼국지」(민음사) 70

[그림22] 황석영의 「삼국지」(창비) 70

[그림23] 장정일의 「장정일 삼국지」(김영사) 70

[그림24]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디자인하우스) 71

[그림25] 「메모의 기술」(해바라기) 71

[그림26] 「홈페이지 무작정따라하기」(길벗) 73

[그림27] 「컴퓨터 무작정따라하기」(길벗) 73

[그림28] 「나는 희망의 증거이고 싶다」(북하우스) 1쇄 표지 74

[그림29] 「나는 희망의 증거이고 싶다」(북하우스) 2쇄 표지 74

[그림30] 「나는 길들여지지 않는다」(명진출판) 75

[그림31] 「서른, 잔치는 끝났다」(창비) 75

[그림32] 히라노 게이치로의 사진 77

[그림33] 「오체불만족」(창해) 77

[그림34] 「한시미학산책」(정민, 솔) 79

[그림35] 「이윤기의 그리스로마신화」(이윤기, 웅진닷컴) 79

[그림36] 스펜서존슨의「선물」(랜덤하우스 중앙) 80

[그림37] 노빈손 캐릭터를 활용한「로빈슨 크루소 따라잡기」(뜨인돌) 88

[그림38] 손오공 캐릭터를 활용한「마법천자문」(아울북) 9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