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국문초록=0,4,2
목차=i,6,2
도목차=iii,8,1
표목차=iv,9,1
기타목차=v,10,1
제1장 서론=1,11,1
제1절 연구 목적=1,11,1
1. 리조트와 브랜드의 정의=1,11,4
2. 브랜드의 중요성=4,14,3
3. 제주도 리조트업계 브랜드의 중요성=6,16,1
제2절 연구 범위 및 방법=7,17,1
1. 연구 범위=7,17,1
2. 연구 방법=7,17,2
제2장 브랜드 리뉴얼에 대한 일반적 고찰=9,19,1
제1절 브랜드 리뉴얼의 개념 및 특성=9,19,1
1. 브랜드 리뉴얼의 개념=9,19,4
2. 브랜드 리뉴얼의 목적 및 효과=12,22,5
3.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인의 내용=16,26,3
제2절 국내외 리조트 업계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의 성공사례=18,28,1
1. 쉐라톤호텔의 예=18,28,3
2. 힐튼호텔의 예=20,30,3
제3장 제주도 리조트 업계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현황=23,33,1
제1절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반적 현황분석=23,33,1
1. 경영형태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류=23,33,4
2. 제주방문 관광객의 리조트 인지도에 대한 조사=26,36,17
3. 설문조사 내용분석에 따른 의견=42,52,2
제2절 브랜드 인지도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분석=43,53,2
1. Consumer Positioning=44,54,2
2. 시장 유형별 Consumer 분석=45,55,1
3. 스테이지 분석=46,56,3
제4장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리뉴얼의 적용사례=49,59,1
제1절 제주도 리조트업계 브랜드 리뉴얼의 필요성=49,59,2
제2절 오라관광(주) 브랜드 리뉴얼-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적용사례=50,60,15
제5장 결론=65,75,3
참고문헌 및 자료=68,78,2
ABSTRACT=70,80,2
[부록]:설문조사서=72,82,5
[도II] 브랜드의 시각적 개념=10,20,1
[도II-1] 브랜드의 대상=10,20,1
[도II-2] 브랜드의 심벌 프레임=12,22,1
[도II-3] 브랜드의 목적=13,23,1
[도II-4] 브랜드 가치의 4가지 국면=14,24,1
[도II-5] 브랜드 사이클=14,24,1
[도II-6] 비주얼 심벌의 기본 패턴=17,27,1
[도II-7] 쉐라톤워커힐호텔 브랜드 아이덴티티=20,30,1
[도II-8] 힐튼호텔 브랜드 아이덴티티=21,31,1
[도III]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대기업 소유 리조트)=24,34,1
[도III-1]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체인경영 리조트)=25,35,1
[도III-2]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독립형태 리조트)=26,36,1
[도III-3] Consumer Positioning=44,54,1
[도III-4] 스테이지 분석=46,56,1
[표III] 제주지역 숙박시설 현황=27,37,1
[표III-1] 제주지역 골프장 현황=28,38,2
[표III-2] 내국인 관광객 형태별 관광객 수=30,40,1
[표III-3] 시장 유형별 Consumer 분석=45,55,1
[도1]=36,46,1
[도III-3] Consumer Positioning(Posioning)=44,54,1
[그림]=53,63,1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