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리뉴얼을 통한 지명도 증진방안에 관한 연구 : 제주도내 리조트업계를 중심으로 / 김경헌 인기도
발행사항
제주 : 제주대학교 산업대학원, 2005.8
청구기호
TM 741.67 ㄱ513ㅂ
형태사항
v, 7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75934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제주대학교 산업대학원, 시각디자인, 2005.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국문초록=0,4,2

목차=i,6,2

도목차=iii,8,1

표목차=iv,9,1

기타목차=v,10,1

제1장 서론=1,11,1

제1절 연구 목적=1,11,1

1. 리조트와 브랜드의 정의=1,11,4

2. 브랜드의 중요성=4,14,3

3. 제주도 리조트업계 브랜드의 중요성=6,16,1

제2절 연구 범위 및 방법=7,17,1

1. 연구 범위=7,17,1

2. 연구 방법=7,17,2

제2장 브랜드 리뉴얼에 대한 일반적 고찰=9,19,1

제1절 브랜드 리뉴얼의 개념 및 특성=9,19,1

1. 브랜드 리뉴얼의 개념=9,19,4

2. 브랜드 리뉴얼의 목적 및 효과=12,22,5

3.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인의 내용=16,26,3

제2절 국내외 리조트 업계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의 성공사례=18,28,1

1. 쉐라톤호텔의 예=18,28,3

2. 힐튼호텔의 예=20,30,3

제3장 제주도 리조트 업계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현황=23,33,1

제1절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반적 현황분석=23,33,1

1. 경영형태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류=23,33,4

2. 제주방문 관광객의 리조트 인지도에 대한 조사=26,36,17

3. 설문조사 내용분석에 따른 의견=42,52,2

제2절 브랜드 인지도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분석=43,53,2

1. Consumer Positioning=44,54,2

2. 시장 유형별 Consumer 분석=45,55,1

3. 스테이지 분석=46,56,3

제4장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리뉴얼의 적용사례=49,59,1

제1절 제주도 리조트업계 브랜드 리뉴얼의 필요성=49,59,2

제2절 오라관광(주) 브랜드 리뉴얼-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적용사례=50,60,15

제5장 결론=65,75,3

참고문헌 및 자료=68,78,2

ABSTRACT=70,80,2

[부록]:설문조사서=72,82,5

[도II] 브랜드의 시각적 개념=10,20,1

[도II-1] 브랜드의 대상=10,20,1

[도II-2] 브랜드의 심벌 프레임=12,22,1

[도II-3] 브랜드의 목적=13,23,1

[도II-4] 브랜드 가치의 4가지 국면=14,24,1

[도II-5] 브랜드 사이클=14,24,1

[도II-6] 비주얼 심벌의 기본 패턴=17,27,1

[도II-7] 쉐라톤워커힐호텔 브랜드 아이덴티티=20,30,1

[도II-8] 힐튼호텔 브랜드 아이덴티티=21,31,1

[도III]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대기업 소유 리조트)=24,34,1

[도III-1]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체인경영 리조트)=25,35,1

[도III-2]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독립형태 리조트)=26,36,1

[도III-3] Consumer Positioning=44,54,1

[도III-4] 스테이지 분석=46,56,1

[표III] 제주지역 숙박시설 현황=27,37,1

[표III-1] 제주지역 골프장 현황=28,38,2

[표III-2] 내국인 관광객 형태별 관광객 수=30,40,1

[표III-3] 시장 유형별 Consumer 분석=45,55,1

[도II] 브랜드의 시각적 개념=10,20,1

[도II-1] 브랜드의 대상=10,20,1

[도II-4] 브랜드 가치의 4가지 국면=14,24,1

[도II-5] 브랜드 사이클=14,24,1

[도II-6] 비주얼 심벌의 기본 패턴=17,27,1

[도II-7] 쉐라톤워커힐호텔 브랜드 아이덴티티=20,30,1

[도II-8] 힐튼호텔 브랜드 아이덴티티=21,31,1

[도III]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대기업 소유 리조트)=24,34,1

[도III-1]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체인경영 리조트)=25,35,1

[도III-2] 제주도내 리조트 업계의 대표적 BI (독립형태 리조트)=26,36,1

[도1]=36,46,1

[도III-3] Consumer Positioning(Posioning)=44,54,1

[도III-4] 스테이지 분석=46,56,1

[그림]=53,63,1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