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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광고가 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매개변수로서의 브랜드 자산 :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 브랜드자산의 매개변수 역할 비교 / 윤희경 인기도
발행사항
대전 : 한국과학기술원, 2005.8
청구기호
TM 658.827 ㅇ554ㄱ
형태사항
vi, 5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7984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 2005.8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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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5

Abstract=i,6,1

목차=ii,7,3

표목차=v,10,1

그림목차=vi,11,1

제1장 서론=1,12,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2,2

1.2 기존 연구와의 차이=2,13,2

1.3 연구의 구성=3,14,2

제2장 문헌고찰=5,16,1

2.1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5,16,1

2.1.1 브랜드자산의 개념정의=5,16,2

2.1.2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소=7,18,2

2.1.3 브랜드자산의 측정방법=8,19,3

2.2 광고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10,21,4

2.3 브랜드자산이 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13,24,2

2.4 광고가 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14,25,3

2.5 K-BPI=16,27,2

2.5.1 K-BPI의 특징=17,28,2

2.5.2 K-BPI 조사설계=18,29,1

2.5.3 K-BPI 구성항목=18,29,2

2.5.4 K-BPI 산출방법=20,31,1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21,32,1

3.1 연구모형=21,32,2

3.2 연구가설=23,34,1

3.2.1 광고가 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브랜드자산의 매개변수 역할=23,34,1

3.2.2 광고가 이익에 미치는 총 효과=23,34,2

3.2.3 산업에 따른 브랜드자산의 매개변수 역할 차이=24,35,3

제4장 연구방법=27,38,1

4.1 분석단위=27,38,1

4.2 변수의 조작적 정의=27,38,1

4.2.1 기업 이익에 대한 변수=27,38,2

4.2.2 기업의 광고비지출에 대한 변수=28,39,2

4.2.3 기업의 브랜드자산 총합=29,40,1

4.2.3.1 K-BPI 사용 시 시점 정의=29,40,1

4.2.3.2 기업의 총 브랜드자산 지수의 구성요소=29,40,3

4.2.3.3 기업의 브랜드자산 총합 산출 방법=31,42,2

4.2.4 K-BPI가 나타내는 브랜드에 대한 정의=32,43,1

4.2.5 산업구분 더미(dummy) 변수=33,44,1

4.3 연구대상=33,44,1

4.3.1 연구대상 범위=33,44,2

4.3.2 연구에 사용된 표본=34,45,2

4.4 데이터 수집=36,47,2

제5장 연구결과=38,49,1

5.1 광고가 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브랜드자산의 매개변수 역할=38,49,1

5.1.1 광고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38,49,3

5.1.2 브랜드자산이 이익에 미치는 영향=41,52,3

5.2 광고가 이익에 미치는 총 효과=43,54,2

5.3 산업에 따른 브랜드자산의 매개변수 역할 차이=45,56,1

5.3.1 매개변수 역할의 절대적인 크기 비교=45,56,1

5.3.2 광고의 총 효과 대비 매개변수 역할의 상대적인 크기 비교=46,57,1

제6장 연구결과의 요약 및 제언=47,58,1

6.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47,58,2

6.2 연구의 한계점 및 앞으로의 연구방향=48,59,3

부록:연도 더미 변수의 유의섬 검토=51,62,2

참고문헌=53,64,5

감사의 글=58,69,2

이력서=60,71,1

(표1)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소=8,19,1

(표2) 2004년 K-BPI 조사개요=18,29,1

(표3) 기업의 총 브랜드자산 구성요소 산출방법=31,42,1

(표4) 연구에 사용된 표본 기업=35,46,1

(표5) 분석에 사용된 표본의 통계량=37,48,1

(표6-1) 매출액 대비 광고비지출이 기업의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I=39,50,1

(표6-2) 매출액 대비 광고비지출이 기업의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II=39,50,1

(표6-3) 매출액 대비 광고비지출이 기업의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상호작용 제외=40,51,1

(표7-1) 브랜드자산이 매출액 대비 매출이익률에 미치는 영향I=41,52,1

(표7-2) 브랜드자산이 매출액 대비 매출이익률에 미치는 영향II=42,53,1

(표8-1) 매출액 대비 광고비지출 비율이 매출이익률에 미치는 영향=43,54,1

(표8-2) 광고비/매출액 비율이 매출이익/매출액에 미치는 영향-상호작용 제외=44,55,1

(표9) 가설검정 결과 요약=48,59,1

(그림1) 광고가 브랜드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13,24,1

(그림2) 광고와 이윤효과 체계=16,27,1

(그림3) K-BPI 구성요소 및 가중치=19,30,1

(그림4) 연구모형=2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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