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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2
목차=iii,7,2
표목차=v,9,2
I. 서론=1,1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1,4
2. 연구문제=4,14,1
3. 용어의 정의=4,14,2
4. 연구의 제한점=5,15,1
II. 이론적 배경=6,16,1
1. 유치원의 조직풍토=6,16,8
2. 유치원의 교사 전문성 지원환경=13,23,7
3. 교사효능감=20,30,3
4. 유치원의 조직풍토, 전문성 지원환경 및 교사효능감 간의 관계=23,33,2
III. 연구 방법=25,35,1
1. 연구 대상=25,35,2
2. 연구 도구=26,36,4
3. 연구 절차=29,39,2
4. 자료 분석=30,40,1
IV. 결과 및 해석=31,41,1
1. 유치원의 조직풍토=31,41,6
2. 유치원의 교사 전문성 지원 환경=36,46,7
3.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42,52,7
4. 조직풍토,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효능감 간의 관계=48,58,4
V. 논의 및 결론=52,62,1
1. 논의=52,62,5
2. 결론 및 제언=56,66,2
참고문헌=58,68,6
[abstract]=64,74,2
부록1:설문지=66,76,5
(표1) 효능감이 높은 교사와 낮은 교사와의 차이(Ashton, 1984)=22,32,1
(표2)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26,36,1
(표3) 조직풍토 검사 도구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분석=27,37,1
(표4) 교사 전문성지원환경 검사 도구의 문항구성과 점수의 범위, 신뢰도 분석=28,38,1
(표5)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 검사 도구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분석=29,39,1
(표6) 유치원의 조직풍토에 대한 교사의 인식=31,41,1
(표7) 연령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2,42,1
(표8) 경력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3,43,1
(표9) 학력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4,44,1
(표10) 원장의 유아교육 전공여부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4,44,1
(표11) 교사 직위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5,45,1
(표12) 총 학급수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6,46,1
(표13) 유치원의 전문성 지원 환경에 대한 교사의 인식=36,46,1
(표14) 연령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37,47,1
(표15) 경력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38,48,1
(표16) 학력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39,49,1
(표17) 원장의 유아교육 전공여부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40,50,1
(표18) 교사 직위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41,51,1
(표19) 총 학급수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42,52,1
(표20) 교사효능감에 대한 교사의 인식=43,53,1
(표21) 연령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3,53,1
(표22) 경력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4,54,1
(표23) 학력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5,55,1
(표24) 원장의 유아교육 전공여부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6,56,1
(표25) 교사 직위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7,57,1
(표26) 총 학급수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8,58,1
(표27) 유치원의 조직풍토와 교사 효능감과의 관계=49,59,1
(표28) 유치원의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 효능감과의 관계=50,60,1
(표29) 유치원의 조직풍토와 전문성 지원환경과의 관계=51,61,1
(표30) 조직풍토,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 효능감 간의 상관관계=51,61,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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