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유치원의 조직풍토,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효능감과의 관계 / 권혜영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2
청구기호
TM 372.21 ㄱ464ㅇ
형태사항
vi, 70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00144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2006.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2

목차=iii,7,2

표목차=v,9,2

I. 서론=1,1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1,4

2. 연구문제=4,14,1

3. 용어의 정의=4,14,2

4. 연구의 제한점=5,15,1

II. 이론적 배경=6,16,1

1. 유치원의 조직풍토=6,16,8

2. 유치원의 교사 전문성 지원환경=13,23,7

3. 교사효능감=20,30,3

4. 유치원의 조직풍토, 전문성 지원환경 및 교사효능감 간의 관계=23,33,2

III. 연구 방법=25,35,1

1. 연구 대상=25,35,2

2. 연구 도구=26,36,4

3. 연구 절차=29,39,2

4. 자료 분석=30,40,1

IV. 결과 및 해석=31,41,1

1. 유치원의 조직풍토=31,41,6

2. 유치원의 교사 전문성 지원 환경=36,46,7

3.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42,52,7

4. 조직풍토,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효능감 간의 관계=48,58,4

V. 논의 및 결론=52,62,1

1. 논의=52,62,5

2. 결론 및 제언=56,66,2

참고문헌=58,68,6

[abstract]=64,74,2

부록1:설문지=66,76,5

(표1) 효능감이 높은 교사와 낮은 교사와의 차이(Ashton, 1984)=22,32,1

(표2)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26,36,1

(표3) 조직풍토 검사 도구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분석=27,37,1

(표4) 교사 전문성지원환경 검사 도구의 문항구성과 점수의 범위, 신뢰도 분석=28,38,1

(표5)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 검사 도구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분석=29,39,1

(표6) 유치원의 조직풍토에 대한 교사의 인식=31,41,1

(표7) 연령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2,42,1

(표8) 경력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3,43,1

(표9) 학력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4,44,1

(표10) 원장의 유아교육 전공여부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4,44,1

(표11) 교사 직위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5,45,1

(표12) 총 학급수에 따른 조직풍토의 차이=36,46,1

(표13) 유치원의 전문성 지원 환경에 대한 교사의 인식=36,46,1

(표14) 연령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37,47,1

(표15) 경력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38,48,1

(표16) 학력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39,49,1

(표17) 원장의 유아교육 전공여부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40,50,1

(표18) 교사 직위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41,51,1

(표19) 총 학급수에 따른 전문성 지원 환경의 차이=42,52,1

(표20) 교사효능감에 대한 교사의 인식=43,53,1

(표21) 연령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3,53,1

(표22) 경력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4,54,1

(표23) 학력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5,55,1

(표24) 원장의 유아교육 전공여부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6,56,1

(표25) 교사 직위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7,57,1

(표26) 총 학급수에 따른 교사효능감의 차이=48,58,1

(표27) 유치원의 조직풍토와 교사 효능감과의 관계=49,59,1

(표28) 유치원의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 효능감과의 관계=50,60,1

(표29) 유치원의 조직풍토와 전문성 지원환경과의 관계=51,61,1

(표30) 조직풍토,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 효능감 간의 상관관계=51,61,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