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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2
(표목차) = iii,6,1
(그림목차) = iv,7,1
논문개요 = v,8,2
I . 서론 = 1,10,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10,2
2. 연구문제 = 3,12,1
II. 이론적 배경 = 4,13,1
1. 학교폭력의 정의 및 실태 = 4,13,2
2. 학교폭력 가해, 피해, 가피해 학생의 특성 = 5,14,4
3. 학교폭력 유형과 정서 행동문제 및 사회능력 = 8,17,3
III. 연구방법 = 11,20,1
1. 연구대상 = 11,20,1
2. 연구도구 = 12,21,3
3. 연구절차 = 14,23,1
4. 분석방법 = 14,23,2
IV. 연구결과 = 16,25,1
1. 각 변인 간 상관관계 = 16,25,2
2. 학교폭력 척도에 따른 집단 구분 = 18,27,1
3. 학교폭력 가해, 피해, 가피해, 일반집단에 따른 정서 행동문제의 차이 = 18,27,5
4. 학교폭력 가해, 피해, 가피해, 일반집단에 따른 사회능력의 차이 = 23,32,1
5. 학교폭력 집단에 대한 문제행동증후군 척도의 군집분석 = 23,32,3
V. 논의 = 26,35,1
1. 요약 및 논의 = 26,35,3
2. 제한 및 제언 = 28,37,2
참고문헌 = 30,39,5
(부록) = 35,44,1
【부록 I】사회인구학적 배경 질문지 = 36,45,2
【부록 II】학교폭력척도 = 38,47,2
【부록 III】CDI(Children's Depression Inventory) = 40,49,5
【부록 IV/(III)】RCMAS(Revised Children's Manifest Anxeity Scale). = 45,54,2
ABSTRACT = 47,56,3
(표 1) 연구대상의 분포 = 11,20,1
(표 2) 각 변인 간 상관관계 = 17,26,1
(표 3) 집단 구분 결과 = 18,27,1
(표 4) 학교폭력척도에 따른 정서 행동문제의 차이 = 20,29,1
(표 5) 학교폭력척도에 따른 우울,불안의 차이 = 22,31,1
(표 6) 학교폭력척도에 따른 집단 간 K-YSR 사회능력 척도의 차이 = 23,32,1
(표 7) 군집분석 결과 산출된 유형과 학교폭력 척도로 구분한 학생의 분포 = 24,33,1
(그림 1) 학교폭력 유형별 문제행동 프로파일 = 21,30,1
(그림 2) 군집별 문제행동 프로파일 = 25,34,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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