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장애학생에 대한 고등학교 일반학생의 수용태도 / 곽영주 인기도
발행사항
포천 :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2
청구기호
TM 371.9 ㄱ378ㅈ
형태사항
viii, 72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06971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2006.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요지

목차

Ⅰ. 서론 12

1. 문제의 제기 12

2. 연구문제의 진술 15

3. 용어의 정의 16

4. 연구의 제한점 17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의 개관 18

1. 통합교육의 효과 18

가. 장애학생에게 미치는 효과 18

나. 일반학생에게 미치는 효과 19

2. 장애학생에 대한 일반학생의 수용태도 21

3. 장애학생에 대한 수용태도의 관련 변인 24

가. 성별에 따른 수용태도 25

나. 연령(학년)에 따른 수용태도 27

다. 통합교육 경험유무에 따른 수용태도 30

Ⅲ. 연구방법 33

1. 연구대상 33

2. 연구도구 34

3. 연구절차 35

4. 자료처리 및 통계적 분석 35

Ⅳ. 연구결과 37

1. 장애학생과의 교제활동에 대한 수용태도 37

2. 장애학생과의 사회활동에 대한 수용태도 47

3. 장애학생과의 학습활동에 대한 수용태도 55

Ⅴ. 논의 64

Ⅵ. 결론 및 제언 69

1. 결론 69

2. 제언 71

참고문헌 72

Abstract 77

부록 80

[표 Ⅲ-1] 연구대상의 실태 33

[표 Ⅲ-2] 설문지의 영역별 문항 구성 34

[표 Ⅳ-1] 교제활동에 대한 성별과 학년별 평균과 표준편차 37

[표 Ⅳ-2] 성별과 학년에 따른 교제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38

[표 Ⅳ-3] 교제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단순주효과 검증 결과 39

[표 Ⅳ-4] 교제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성별ㆍ학년간 사후검증 결과 40

[표 Ⅳ-5] 교제활동에 대한 성별과 통합경험유무별 평균과 표준편차 41

[표 Ⅳ-6] 성별과 통합경험유무에 따른 교제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41

[표 Ⅳ-7] 교제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단순주효과 검증 결과 42

[표 Ⅳ-8] 교제활동에 대한 학년과 통합경험유무별 평균과 표준편차 43

[표 Ⅳ-9] 학년과 통합경험유무에 따른 교제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44

[표 Ⅳ-10] 교제활동에 대한 학년간 사후검증 결과 44

[표 Ⅳ-11] 교제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단순주효과 검증 결과 45

[표 Ⅳ-12] 교제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통합경험유무간 사후검증 결과 46

[표 Ⅳ-13] 사회활동에 대한 성별과 학년별 평균과 표준편차 47

[표 Ⅳ-14] 성별과 학년에 따른 사회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48

[표 Ⅳ-15] 사회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단순주효과 검증 결과 49

[표 Ⅳ-16] 사회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성별ㆍ학년간 사후검증 결과 50

[표 Ⅳ-17] 사회활동에 대한 성별과 통합경험유무별 평균과 표준편차 51

[표 Ⅳ-18] 성별과 통합경험유무에 따른 사회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51

[표 Ⅳ-19] 사회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단순주효과 검증 결과 53

[표 Ⅳ-20] 사회활동에 대한 학년과 통합경험유무별 평균과 표준편차 54

[표 Ⅳ-21] 학년과 통합경험유무에 따른 사회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54

[표 Ⅳ-22] 학습활동에 대한 성별과 학년별 평균과 표준편차 55

[표 Ⅳ-23] 성별과 학년에 따른 학습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56

[표 Ⅳ-24] 학습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단순주효과 검증 결과 57

[표 Ⅳ-25] 학습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성별ㆍ학년간 사후검증 결과 58

[표 Ⅳ-26] 학습활동에 대한 성별과 통합경험유무별 평균과 표준편차 59

[표 Ⅳ-27] 성별과 통합경험유무에 따른 학습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59

[표 Ⅳ-28] 학습활동에 대한 학년과 통합경험유무별 평균과 표준편차 60

[표 Ⅳ-29] 학년과 통합경험유무에 따른 학습활동에 대한 이원변량분석 결과 61

[표 Ⅳ-30] 학습활동에 대한 학년 간 사후검증 결과 61

[표 Ⅳ-31] 학습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단순주효과 검증 결과 62

[표 Ⅳ-32] 학습활동 수용태도에 대한 통합경험유무ㆍ학년간 사후검증 결과 63

[그림 Ⅳ-1] 교제활동에 대한 성별과 학년의 상호작용효과 38

[그림 Ⅳ-2] 교제활동에 대한 성별과 통합경험유무의 상호작용효과 42

[그림 Ⅳ-3] 교제활동에 대한 학년과 통합경험유무의 상호작용효과 45

[그림 Ⅳ-4] 사회활동에 대한 성별과 학년별 상호작용효과 48

[그림 Ⅳ-5] 사회활동에 대한 성별과 통합경험유무의 상호작용효과 52

[그림 Ⅳ-6] 학습활동에 대한 성별과 학년의 상호작용효과 56

[그림 Ⅳ-7] 학습활동에 대한 학년과 통합경험유무별 상호작용 효과 6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