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8
I.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10
2. 연구의 목적 및 방법 11
II. 이론적 배경 13
1. 문인화의 개념 13
2. 사군자의 정의와 역사 14
III. 중등미술의 사군자 교과지도 적용방안 23
1. 7차 교육과정에서의 전통미술 23
2. 전통미술 적용방안 24
3. 교과서 문인화 단원 분석 26
4./3. 효과적인 개선방안 32
IV. 사군자의 교수-학습의 실제 41
1. 지도 시 유의사항 41
2. 한국화 재료의 이해 41
3. 사군자의 표현 방법 44
4. 사군자 교수_학습지도안 53
V. 결론 및 제언 57
1. 결론 57
2. 제언 58
참고문헌 60
[부록] 63
저작물 이용 허락서 79
(표-1) 출판사별 중학교 미술교과서 27
(표-2) 각 출판사에 따른 문인화와 관련된 단원과 내용조사 28
(표-3) 제 7차 중학교 미술교육의 총괄목표와 하위목표 32
(표-4) 통합형태의 수업내용 39
(표-5) 중학교 지도방법[내용누락p.31] 40
(표-6) 고등학교 지도방법[내용누락p.33] 42
(표-7) 붓의 사용법 45
(표-8) 기본 기법 지도 45
(표-9) 조형요소 표현하기 46
(표-10) 매화 그리기 46
(표-11) 난 그리기 47
(표-12) 국화 그리기 49
(표-13) 대나무 그리기 52
(표-14) 교수-학습지도 5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