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목차=iii,7,1
Abstract=iv,8,2
I. 서론=1,10,2
II. 이론적 배경=3,12,1
1. 웰빙과 생활환경=3,12,4
2. 국내 웰빙 산업의 개요=6,15,2
3. 웰빙과 생활용품의 조건=8,17,1
III. 목칠 생활용품 디자인의 현황=9,18,1
1. 목칠 생활용품의 종류=9,18,1
1) 사무용품=9,18,2
2) 생활용품=10,19,2
3) 주방용품=12,21,1
4) 어린이 용품=13,22,1
2. 소비동향 조사=14,23,10
3. 디자인의 시대적 배경=23,32,2
4. 디자인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24,33,2
1) 디자인의 문제점=25,34,1
2) 개선방안=25,34,4
IV. 웰빙 시대의 친환경적인 요소=29,38,1
1. 재료=29,38,2
2. 색채=30,39,5
3. 향=34,43,2
V. 시제품제작=36,45,1
1. 디자인의도=36,45,1
2. 제작 과정=37,46,1
3. 제품 사진 및 도면=38,47,1
1) 제품1 도장=38,47,2
2) 제품2 시계, 명함꽂이=40,49,2
3) 제품3 촛대=42,51,2
4) 제품4 클립통, 제품5 사탕함=44,53,3
5) 제품6 저금통, 제품7 함=47,56,3
6) 제품8 액자, 제품9 메모판=50,59,3
VI. 결론=53,62,2
참고문헌=55,64,1
(표II-1) LOHAS의 정의를 위한 12개 주요 변수=5,14,1
(표III-1) 연령대별 분포비율=14,23,1
(표III-2) 직업별비율=15,24,1
(표III-3) 최종학력별 비율가족=16,25,1
(표III-4) 가족 전체의 월평균 소득 비율=17,26,1
(표III-5) 생활용품(문화상품)을 구입 하는 주된 동기(다중선택 가능)=18,27,1
(표III-6) 생활용품(문화상품)을 구입하는 빈도의 정도=19,28,1
(표III-7) 생활용품(문화상품)을 자주 구입하지 않는 이유(다중선택)=20,29,1
(표III-8) 생활용품(문화상품)의 구입 장소=21,30,1
(표III-9) 생활용품(공예품) 구입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22,31,1
(표III-10) 관광문화상품 디자인 관련 전문가 의견의 종합=23,32,1
(표III-11) 21세기 디자인 정책의 지향점=24,33,1
(표IV-1) 색채의 치유력=34,43,1
(제품1)=38,47,1
(제품2)=40,49,1
(제품3)=42,51,1
(제품4)=44,53,1
(제품5)=44,53,1
(제품6)=47,56,1
(제품7)=47,56,1
(제품8)=50,59,1
(제품9)=50,59,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