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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5
목차=i,6,3
표목차=iv,9,1
그림목차=v,10,1
국문초록=vi,11,2
제1장 서론=1,13,1
제1절 연구의 목적=1,13,3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3,15,2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5,17,1
제1절 정부와 NGO의 관계=5,17,1
1. NGO의 이론적 고찰=5,17,19
2. NGO와 정부간 관계=23,35,33
제2절 국책사업에 있어서 갈등과 NGO=55,67,1
1. 국책사업의 개념 및 유형=55,67,5
2. 국책사업에 있어 갈등의 발생요인=59,71,9
3. 국책사업과 관련된 갈등=67,79,9
제3절 분석의 틀=75,87,3
제3장 사례분석=78,90,1
제1절 원자력 발전소 및 방사성폐기물처분장 건설사업의 갈등=78,90,1
1. 원자력의 도입=78,90,3
2. 원자력발전소 및 방사성폐기물처분장 건설사업의 개요=80,92,5
3. 원자력발전소 및 방사성폐기물처분장 건설사업의 현황=84,96,2
4. 원자력발전소 및 방사성폐기물처분장 건설사업 갈등의 역사=85,97,7
5. 영광원자력 발전소 및 방사성폐기물처분장 건설사업갈등의 특징=91,103,4
제2절 정책참여자간의 상호작용=94,106,1
1. 정부=94,106,3
2. 지방의회=96,108,4
3. 사업주체=99,111,2
4. 지역주민과 NGO=100,112,3
제3절 영광원자력 건설 사업에서의 갈등주체와 원인=102,114,1
1. 지방정부와 지역주민과의 갈등과 원인=102,114,2
2. 중앙정부ㆍ사업자와 지역주민간의 갈등과 원인=104,116,2
3. 주민간의 내부갈등과 원인=106,118,2
제4장 결론=108,120,1
제1절 정책적 시사점=108,120,4
제2절 갈등관리를 위한 정책제언=111,123,2
참고문헌=113,125,5
ABSTRACT=118,130,2
(표2-1) 설립 연도별 시민단체 수=11,23,1
(표2-2) 시민운동단체 부문별 현황=12,24,1
(표2-3) 시민사회단체 상근자 수=13,25,1
(표2-4) 시민사회단체 회원규모=14,26,1
(표2-5) NGO(NPO)의 유형분류=15,27,1
(표2-6) Service형과 Voice형으로 NGO 유형분류=18,30,1
(표2-7) 지방정부의 역할변천=26,38,1
(표2-8) 정부와 NGO와의 관계에 관한 선행연구=48,60,1
(표2-9) 정부와 NGO간의 관계=51,63,1
(표2-10) 국책사업의 유형 및 주무관청=57,69,1
(표2-11) 국책사업의 갈등여부에 따른 분류=58,70,1
(표3-1) 중ㆍ저준위방사성폐기물발생량=83,95,1
(표4-1) 정책참여간의 관계유형=109,121,1
(그림2-1) 국가, 시장, 시민사회간 접촉면에 있는 조직들=37,49,1
(그림2-2) 시민단체와 정부의 관계유형=49,61,1
(그림2-3) 국책사업 추진의 개요=69,81,1
(그림2-4) 분석틀=77,89,1
(그림3-1) 정책참여간의 관계=107,1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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