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인성교육을 위한 도덕교육적 접근 :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한계 극복 / 최영 인기도
발행사항
광주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2
청구기호
TM 170.7 ㅊ249ㅇ
형태사항
vi, 67 p. ; 30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3578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윤리교육, 2006.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6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의 문제와 방법 10

II. 인성교육의 이론적 고찰 12

1. 인성의 개념 12

2. 인성교육의 개념 14

3. 인성교육의 목표와 필요성 17

가. 인성교육의 목표 17

나. 인성교육의 필요성 19

4. 인성교육의 방향 24

III. 제7차「도덕과」교육과정의 분석 33

1. 제7차「도덕과」교육과정 개정의 중점 33

가. 행동실천을 위한 인성교육의 강화 34

나. 교과의 타당성 제고 35

다. 교과 교육 과정의 체계성 확립 37

2. 도덕과 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38

가. 성격 39

나. 목표 40

3. 도덕과 교육과정의 내용 및 문제점 44

가. 도덕교과의 내용체계 45

나. 도덕교과의 문제점 46

1) 도덕과 교육과정의 문제점 46

2) 교과서의 문제점 48

IV. 인성교육을 위한 도덕교육 방안 51

1. 도덕교육의 올바른 지도방법 51

2. 도덕교육의 인성교육적 측면 54

가. 목표 54

나. 내용 56

3. 인성교육을 위한 도덕교육 방안 57

V. 요약 및 결론 66

참고문헌 69

【Abstract】 7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