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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기업 브랜드 구조에 따른 장류 브랜드 업계의 효율적인 브랜드 확장 전략 : '해찬들' 패밀리 브랜드 제품의 사례를 중심으로 / 전윤숙 인기도
발행사항
대전 : 우송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6.2
청구기호
TM 658.827 ㅈ147ㄱ
형태사항
v, 73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4849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우송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컴퓨터디자인, 2006.2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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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목차=iii,7,1

그림목차=iv,8,2

I. 서론=1,10,1

1. 연구목적=1,10,2

2. 연구 범위 및 연구 방법 설정=2,11,1

3. 논문의 구성=2,11,2

II. 관련 이론의 고찰=4,13,1

1. 브랜드의 정의=4,13,7

2. 브랜드 확장의 정의=10,19,3

3. 브랜드 확장의 유형과 특성=12,21,4

4. 브랜드 확장의 이점=15,24,4

5. 브랜드 확장 시 고려사항=18,27,3

6. 브랜드 확장의 프로세스=20,29,4

7. 브랜드 확장과 소비자 구매행동=23,32,3

8. 브랜드 확장의 평가=25,34,5

III. 장류업계 브랜드 배경과 브랜드 구조=30,39,1

1. 국내 장류브랜드 업계에 대한 배경조사=30,39,3

2. 국내 장류브랜드 구조에 대한 연구=32,41,1

가. 해찬들=32,41,6

나. 청정원(순창)=37,46,4

다. 샘표식품(100% 국산태양초)=41,50,3

라. 진미식품(참그루)=43,52,3

마. 신송식품(신송식 자연초)=46,55,3

3. 유관업계의 브랜드 확장 사례분석:미원→대상=48,57,3

IV. 장류 브랜드의 브랜드 확장 방법=51,60,1

1. 해찬들 브랜드 확장에 대한 소비자 조사방법의 설계=51,60,1

2. 소비자 조사 분석 결과=51,60,9

3. 브랜드 확장의 효율적인 Methodology=59,68,5

V. 결론=64,73,1

1. 연구결과 요약=64,73,1

2. 한계점 및 미래의 연구 방향 제시=65,74,1

참고문헌=66,75,2

ABSTRACT=68,77,2

설문지=70,79,4

표1. 브랜드 의미 변화=4,13,1

표2. 브랜드의 역할=6,15,1

표3. 브랜드 체계=8,17,1

표4. Ansoff Growth Share Matrix=11,20,1

표5. 브랜드 확장의 이점=15,24,1

표6. 특정브랜드 선호 경향=51,60,1

표7.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52,61,1

표8. 고추장 브랜드 보조인지율=52,61,1

표9. 된장 브랜드 보조인지율=53,62,1

표10. 주로 구매하는 고추장 브랜드=53,62,1

표11. 주로 구매하는 된장 브랜드=54,63,1

표12. 고추장 브랜드 제품 신뢰성=54,63,1

표13. 고추장 브랜드 패키지디자인 선호도=55,64,1

표14. 고추장 브랜드 차별성=55,64,1

표15. 고추장 브랜드 신뢰도=56,65,1

표16. 된장 브랜드 제품 신뢰성=56,65,1

표17. 된장 브랜드 패키지디자인 선호도=57,66,1

표18. 된장 브랜드 차별성=57,66,1

표19. 된장 브랜드 신뢰도=58,67,1

표20. 전문적인 기업브랜드 이미지=58,67,1

표21. 확장브랜드 구매의사=59,68,1

그림1. 브랜드자산형성 과정=9,18,1

그림2. 브랜드 자산의 요소 및 가치제공=10,19,1

그림3. 브랜드 확장의 범주=13,22,1

그림4. 브랜드 확장의 프로세스=20,29,1

그림5. 소비자 구매의사결정=23,32,1

그림6. 해찬들 브랜드 체계=33,42,1

그림7. 해찬들의 제품주기상의 위치=34,43,1

그림8. 해찬들의 브랜드마크=35,44,1

그림9. 패키지디자인에 적용된 해찬들 Primary Identity=35,44,1

그림10. 해찬들의 개별 브랜드 제품=36,45,1

그림11. 해찬들 패키지디자인 분석=37,46,1

그림12. 청정원의 브랜드 체계=38,47,1

그림13. 청정원의 브랜드마크=38,47,1

그림14. 패키지디자인에 적용된 청정원 Primary Identity=39,48,1

그림15. 청정원의 개별브랜드 제품=40,49,1

그림16. 청정원 패키지디자인 분석=40,49,1

그림17. 샘표식품의 브랜드 체계=41,50,1

그림18. 샘표의 브랜드마크=42,51,1

그림19. 샘표의 개별브랜드 제품=42,51,1

그림20. 샘표 패키지디자인 분석=43,52,1

그림21. 진미식품 브랜드체계=44,53,1

그림22. 참그루의 브랜드마크=44,53,1

그림23. 참그루의 개별브랜드 제품=45,54,1

그림24. 참그루 패키지디자인 분석=45,54,1

그림25. 신송식품 브랜드 체계=46,55,1

그림26. 신송식의 브랜드마크=47,56,1

그림27. 신송식의 개별브랜드 제품=47,56,1

그림28. 신송식 패키지디자인 분석=48,57,1

그림29. 대상의 브랜드 체계=49,58,1

그림30. 해찬들의 새로운 브랜드 체계 제시안=61,70,1

그림31. 해찬들이 CJ주식회사의 패밀리브랜드로 위치할 경우=62,71,1

그림32. 해찬들이 CJ그룹의 계열사로 위치할 경우=62,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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