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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 구매행동 :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중심 / 김현숙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06.8
청구기호
TM 658.834 ㄱ972ㅅ
형태사항
viii, 7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5922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 2006.8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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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Abstract 9

국문초록 11

I. 서론 13

1. 문제제기 15

2.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8

II. 이론적 배경 20

1.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 구매행동 20

1-1. 서비스품질의 차원과 측정 20

1-2.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24

1-3. 상품구매 후 후회가 예상될 때 나타나는 소비자의 행동 27

III. 사례소개 29

1.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현황 및 문화소비자인 고객과의 관계 29

IV. 연구주제의 설정 및 연구 조사방법 35

1. 연구의 기본틀 35

2. 자료 수집 39

3. 분석 41

3-1. 8회 PIFAN의 각 차원의 서비스품질 분석결과 43

3-2. 9회 PIFAN의 설문결과분석과 상품구매 후 예상되는 후회감 49

4. 연구의 한계 및 제한점 53

V. 토의 및 시사점 54

인용문헌 69

참고문헌 71

부록 76

2004년 사전 설문지 76

2004년 사후 설문지 81

2005년 PIFAN방문객 설문조사 87

[표 1] PIFAN 기존문화소비자와 신규문화소비자의 증감 14

[표 2] 후회감과 고객만족의 비교 28

[표 3] PIFAN 문화소비자들의 거주지별 참여도 30

[표 4] 연령별 PIFAN 문화소비자 30

[표 5]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영화제들의 평가결과 요약 34

[표 6] 서비스품질의 각 차원과 속성들 38

[그림 1] Gronroos 관점의 서비스품질 모형(1984, 1988) 23

[그림 2] PZB 관점의 SERVQUAL 모형(1988) 23

[그림 3] Brady and cronin의 3차원의 '서비스품질 위계구조 모형'(2001) 24

[그림 4]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의 인과관계'(2002) 재구성 27

분석표목차

[분석 1] 서비스품질에 대한 예상만족도와 실제만족도 평균값 58

[분석 2] “결과품질”의 고객유형별 예상만족도와 실제만족도 59

[분석 3] “상호작용품질”의 고객유형별 예상만족도와 실제만족도 60

[분석 4] “물리적 환경품질” 중 '부천 CGV'의 부분별 만족도 62

[분석 5] “물리적 환경품질” 중 '부천시의 인프라' 만족도 62

[분석 6] 2004년 예상관람편수와 실제관람편수 비교 63

[분석 7] 2005년 PIFAN의 영화세션 중 흥미 있는 세션 63

[분석 8] 2005년 PIFAN의 영화세션 중 관람하고자 하는 세션 64

[분석 9] 2005년 PIFAN의 영화세션 중 잘 어울렸다고 생각되는 세션 64

[분석 10] 2005년 PIFAN 문화마케팅 중 흥미 있는 세션 65

[분석 11] 2005년 PIFAN 문화마케팅 중 참여하고자 하는 세션 65

[분석 12] 2005년 PIFAN 문화마케팅 중 잘 어울렸다고 생각되는 세션 66

[분석 13] 2005년 고객유형별 관람편수 66

[분석 14] 언론기사 67

[분석 15] 언론기사, 홈페이지 분석(2004 12.~2005 9.) 68

[분석 16] 2004, 2005년 PIFAN 고객들의 동행여부 비교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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