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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의 글
목차
Abstract 9
국문초록 11
I. 서론 13
1. 문제제기 15
2.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8
II. 이론적 배경 20
1.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 구매행동 20
1-1. 서비스품질의 차원과 측정 20
1-2.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24
1-3. 상품구매 후 후회가 예상될 때 나타나는 소비자의 행동 27
III. 사례소개 29
1.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현황 및 문화소비자인 고객과의 관계 29
IV. 연구주제의 설정 및 연구 조사방법 35
1. 연구의 기본틀 35
2. 자료 수집 39
3. 분석 41
3-1. 8회 PIFAN의 각 차원의 서비스품질 분석결과 43
3-2. 9회 PIFAN의 설문결과분석과 상품구매 후 예상되는 후회감 49
4. 연구의 한계 및 제한점 53
V. 토의 및 시사점 54
인용문헌 69
참고문헌 71
부록 76
2004년 사전 설문지 76
2004년 사후 설문지 81
2005년 PIFAN방문객 설문조사 87
[표 1] PIFAN 기존문화소비자와 신규문화소비자의 증감 14
[표 2] 후회감과 고객만족의 비교 28
[표 3] PIFAN 문화소비자들의 거주지별 참여도 30
[표 4] 연령별 PIFAN 문화소비자 30
[표 5]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영화제들의 평가결과 요약 34
[표 6] 서비스품질의 각 차원과 속성들 38
[그림 1] Gronroos 관점의 서비스품질 모형(1984, 1988) 23
[그림 2] PZB 관점의 SERVQUAL 모형(1988) 23
[그림 3] Brady and cronin의 3차원의 '서비스품질 위계구조 모형'(2001) 24
[그림 4]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의 인과관계'(2002) 재구성 27
분석표목차
[분석 1] 서비스품질에 대한 예상만족도와 실제만족도 평균값 58
[분석 2] “결과품질”의 고객유형별 예상만족도와 실제만족도 59
[분석 3] “상호작용품질”의 고객유형별 예상만족도와 실제만족도 60
[분석 4] “물리적 환경품질” 중 '부천 CGV'의 부분별 만족도 62
[분석 5] “물리적 환경품질” 중 '부천시의 인프라' 만족도 62
[분석 6] 2004년 예상관람편수와 실제관람편수 비교 63
[분석 7] 2005년 PIFAN의 영화세션 중 흥미 있는 세션 63
[분석 8] 2005년 PIFAN의 영화세션 중 관람하고자 하는 세션 64
[분석 9] 2005년 PIFAN의 영화세션 중 잘 어울렸다고 생각되는 세션 64
[분석 10] 2005년 PIFAN 문화마케팅 중 흥미 있는 세션 65
[분석 11] 2005년 PIFAN 문화마케팅 중 참여하고자 하는 세션 65
[분석 12] 2005년 PIFAN 문화마케팅 중 잘 어울렸다고 생각되는 세션 66
[분석 13] 2005년 고객유형별 관람편수 66
[분석 14] 언론기사 67
[분석 15] 언론기사, 홈페이지 분석(2004 12.~2005 9.) 68
[분석 16] 2004, 2005년 PIFAN 고객들의 동행여부 비교 6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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