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8
Ⅱ. 오키프의 뉴멕시코 풍경화 형성 배경 12
1. 아모리쇼와 미국의 모더니즘 미술 12
2. 갤러리 291과 스티글리츠 써클 15
3. 스티글리츠 써클의 풍경 회화 20
Ⅲ. 오키프의 뉴멕시코 풍경화 작품 분석 24
1. 스티글리츠 서클과 오키프의 뉴멕시코 풍경 24
2. 휘트먼의 영향 26
3. 오키프의 멕시코 풍경에 나타난 개념들 28
1) 초월주의 (Transcendentalism) 28
2) 신지학 (Theosophy) 33
3) 내셔널리즘 (Nationalism) 36
4) 그 밖의 풍경화들 42
Ⅳ. 결론 45
참고문헌 49
도판목록 53
도판 57
Abstract 68
도판목차
도판 1) 토머스 코올(ThomasCole), 지니스의 풍경(Genesse Scenery), 1847, Oil on canvas 57
도판 2) 윈슬로우 호머(Winslow Homer), 서쪽지점, 프로추트 해협(West Point, Prout's Neck), 1990, Oil on canvas 57
도판 3) 윈슬로우 호머(Winslow Homer), 겨울해변(Winter Coast), 1890, Oil on canvas 57
도판 4)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 조지 호수 풍경 (Lake George Landscape), 1923, Photograph 57
도판 5)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 등가(Equivalent), 1926, Photographs 58
도판 6)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 등가(Equivalent), 1926, Photographs 58
도판 7) 아서 도브(Arthur Dove) ,해돋이(Sunrise), 1924, Oil on plywood 58
도판 8 )아서 도브(Arthur Dove), 폭풍 후-은색과 녹색(아치형 하늘) (After the Storm, Silverand Green(VaultSky), 1923, Oil on canva 58
도판 9) 아서 도브(Arthur Dove), 나와 달 (Meand the Moon), 1937, Oil on canvas 59
도판 10) 존 마린(John Marin), 일몰(Sunset), 1922, Watercolor, graphite and charcoal on paper 59
도판 11) 아서 도브(Arthur Dove), 딱딱한 섬(FlintIsle, Maine-No.1), 1924, Watercolor over pencil 59
도판 12) 조지호수의 붉은 언덕(RedHills, Lake George),1927, Oil on Canvas 59
도판 13) 산, 뉴멕시코(The Mountain, New Mexico), 1931, Oilo n Canvas 59
도판 14) 존 마린(John Marin), Taos근처, 뉴멕시코(NearTaos, New Mexico), 1930, Watercolor and graphite on paper 60
도판 15) 붉은 언덕과 회색 하늘(Red Hill and Gray Sky), 1945 ,Oil on Canvas 60
도판 16) 마스든 하틀리(Marsden Hartley), 풍경, 뉴멕시코(Landscape, New Mexico),1923, Oil on Canvas 60
도판 17) 마스든 하틀리(MarsdenHartley), 뉴 멕시코 추억 No.12, New Mexico Recollections, No.12), 1923, Oil on Canvas 60
도판 18)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Stieglitz), 풀(Grass), 1933-34, Photographs 60
도판 19) 존 마린(John Marin), 미국(American), 1921, Watercolor with chalk on cream wovepaper 61
도판 20) 타오스 교회의 단편(A FragmentoftheTaosChurch),1929, Oil on Canvas 61
도판 21) 검은 십자가, 뉴멕시코(Black Corss.New Mexico), 1929, Oil on canvas 61
도판 22) 청위의 회색 십자가(Gray Cross with Blue), 1929, Oil on canvas 61
도판 23) 란쵸스 교회(Ranchos Church), 1930, Oil on canvas 62
도판 24) 아비큐 근처, 보라색언덕(Purple Hills Near Abiquiu), 1935, Oil on Canvas 62
도판 25) 스튜디오에서 본 광경(The View from My Studio.New Mexico) 62
도판 26) 그림자가 있는 White Place(The White Placein Shadow),1940, Oil on canvas 62
도판 27)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 즉흥 No7(ImprovisationNo.7), 1910, Oil on canvas 62
도판 28)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 구성 No.5(CompositionNo.5), 1911, Oil on canvas 63
도판 29) 봄의 미루나무(Cottonwood Treesinspring), 1943, Oil on canvas 63
도판 30) 마스든 하틀리(MarsdenHartley),뉴멕시코 풍경 (LandscapeNo.3), 1919, Oil on canvas 63
도판 31) 암소의 두개골-적, 백, 그리고 청Cow's Skull-Red, White and Blue), 1931, Oil on canvas 63
도판 32) 청색 바탕위의 말 두개골, (Horse's Skullon Blue),1930, Oil on canvas 63
도판 33) 분홍색 장미로 장식된 말 두개골(Horse's Skull with Pink Rose),1931, Oil on canvas 64
도판 34) 접시꽃과 숫양의 머리(Ram's Head with Hollyhock), 1935, Oil on canvas 64
도판 35) 여름 날(Summer Days), 1936, Oil on canvas 64
도판 36) 붉은 언덕과 뼈(Red Hills and Bones),1941, Oil on canvas 64
도판 37) 먼 곳에서 근처로(From theFaraway Nearby), 1937, Oil on canvas 65
도판 38) 골반Ⅲ (PelvisⅢ),1944, Oil on canvas 65
도판 39) 달빛속의 골반(Pelviswith the Moon), 1943, Oil on canvas 65
도판 40) 편평한 흰 구름과 하늘Ⅰ (skywithflatwhitecloudsⅠ), 1951 Oil on canvas 65
도판 41) 겨울 길Ⅰ(WinterRoadⅠ), 1963, Oil on canvas 66
도판 42) 구름 너머 하늘Ⅳ(skyaboveCloudsⅣ), 1965, Oil on canvas 66
도판 43) 뜰 안에서 9(Inthepatio8), 1950, Oil on canvas 67
도판 44) 초록-회색의 추상(Green-Gray Abstraction), 1931, Oil on canvas 6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