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목적 8
제2절 연구 문제 10
제3절 연구 방법 11
제2장 출판 기획과 출판 기획자의 개념의 이해 16
제1절 출판 기획의 개념 16
1. 출판 기획의 개념과 역할 16
2. 출판 환경 변화에 따른 출판 기획의 중요성 20
제2절 출판 기획자의 개념 22
1. 출판 기획자의 개념과 역할 22
2. 출판 기획자의 자질 25
제3절 전문출판기획자의 정의와 업무 범위 27
제3장 전문출판기획자에 의한 출판 현황 30
제1절 전문출판기획자 생성 요인 30
1. 출판사 외적 요인 30
2. 출판사 내적 요인 33
3. 사회문화적 요인 38
제2절 전문출판기획자에 의한 출판 현황 39
1. 전문출판기획자 활용 여부 39
2. 전문출판기획자 활용 정도 41
3. 전문출판기획자의 의사 반영 정도 43
4. 전문출판기획자에 대한 인식 43
5. 채용 방법 및 업무 진행 방법 45
제3절 전문출판기획자에 의한 출판의 효과 48
1. 전문출판기획자에 의한 출판의 장점 48
2. 전문출판기획자 활용에 대한 만족도 50
제4절 전문출판기획자의 자질 52
제5절 전문출판기획자에 의한 출판의 문제점과 개선점 54
제4장 전문출판기획자에 의한 출판의 파급 효과 58
제1절 전문출판기획사에 의한 출판 58
1. 전문출판기획사에 의한 출판 방법 59
2. 전문출판기획사에 의한 출판 현황 60
3. 전문출판기획사에서 출판업으로 전환 63
제2절 1인 독립출판사의 등장 64
1. 1인 독립출판사란? 64
2. 1인 독립출판사 등장 배경 65
3. 1인 독립출판사 현황 67
제5장/제6장 대형 출판사의 임프린트 제도 활용 현황 69
제1절 임프린트 제도의 특성 69
1. 임프린트 제도란? 69
2. 임프린트 제도의 등장 배경 70
3. 임프린트 제도의 확산 74
제2절 대형 출판사 임프린트 제도 활용 현황 75
1. 임프린트 제도 활용 현황 75
2. 임프린트 계약 조건 90
3. 임프린트 제도에 대한 시각과 전망 91
제6장/제7장 결론 94
제1절 연구의 요약 94
제2절 결론 95
제3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과제 98
참고문헌 100
SUMMARY 105
부록:면접 및 설문조사 질문지 107
(표 1-1) 조사 대상 출판사 목록 I 12
(표 1-2) 조사 대상 출판사 목록 II 13
(표 1-3) 조사 대상 출판사 목록 III 13
(표 1-4) 조사 대상 출판사 목록 IV 14
(표 1-5) 조사 대상 출판사 목록 V 14
(표 2) 최근 10연간 분야별 발행 종수 추이 36
(표 3) 2005년 출판 통계 현황 37
(표 4) 전문출판기획사에 의한 출판 현황 62
(표 5) 1인 독립출판사 현황 68
(표 6-1) 대형 출판사의 임프린트 현황 I 76
(표 6-2) 대형 출판사의 임프린트 현황 II 77
(표 7) 넥서스 임프린트 조직도 78
(표 8) 랜덤하우스중앙 임프린트 조직도 80
(표 9) 민음사 임프린트 조직도 82
(표 10) 북21 임프린트 조직도 83
(표 11) 시공사 임프린트 조직도 84
(표 12) 웅진씽크빅 임프린트 조직도 86
(표 13) 위즈덤하우스 임프린트 조직도 88
(표 14) 한스미디어 임프린트 조직도 90
(그림 1) 전문출판기획자 개념도 9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