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온-오프라인 서점 이용행태와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 김건주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07.2
청구기호
TM 070.5 ㄱ498ㅇ
형태사항
[x]. 56 p. ; 30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03432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출판, 2007.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말

Abstract

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4

제1절 문제 제기 14

제2절 연구 목적 16

제2장 이론적 고찰 21

제1절 이용과 충족 연구에 관한 이론적 고찰 21

(1) 이용과 충족 연구의 개요 및 기본 가정 21

(2) 매체별 동기 목록의 확장 23

(3) 다중매체 이용자의 매체 이용동기 24

(4) 매체 이용동기의 개념화 25

제2절 출판물 구매의 특성 28

(1) 출판물 구매의 개요 및 기본 가정 28

(2) 출판물 구매자의 시장 세분화 29

① 인구 통계학적 세분화 29

② 동기에 의한 세분화 30

③ 편익에 따른 세분화 31

제3장 연구 방법 32

제1절 연구 문제 설정 32

제2절 표본의 설계 및 설문지 구성 34

(1) 1차 조사 34

(2) 2차 조사 34

가. '가격' 관련 문항들 35

나. '서비스' 관련 문항들 35

다. '이용성' 관련 문항 35

라. '지식 및 정보 습득' 관련 문항 36

마. '오락 및 긴장 완화' 관련 문항 36

(3) 인구 통계학적 특성 36

제4장 연구결과 및 분석 37

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37

제2절 연구 결과 38

(1) [연구문제 1]의 연구 결과 38

(2) [연구문제 2]의 연구 결과 43

제5장 결론 및 논의 59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59

제2절 연구의 한계 62

[부록] 설문지 63

참고문헌 68

[표 1] 인구통계적 항목의 빈도분석 37

[표 2] 온-오프라인 서점 유형별 소비자의 서점 이용행태 39

[표 3] 성별에 따른 서점 이용행태 빈도 분석 40

[표 4] 연령에 따른 서점 이용행태 빈도 분석 42

[표 5] 인구통계적 요인에 따른 서점 이용행태 43

[표 6] 소비자의 서점 이용동기에 관한 요인분석 45

[표 7] 신뢰성 분석 결과 47

[표 8] 온라인-오프라인 서점 이용동기 분석 48

[표 9] 성별에 따른 온라인 서점 이용동기 분석 49

[표10] 연령에 따른 온라인 서점 이용동기 분석 51

[표11] 성별에 따른 오프라인 서점 이용동기 분석 53

[표12] 연령에 따른 오프라인 서점 이용동기 분석 56

[표13] 온-오프라인 서점의 이용동기 빈도분석 57

[그림 1] 연구 모형 3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