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9
I. 서론 11
1. 연구배경 및 목적 11
2. 연구범위 및 방법 13
II. 본론 14
1. 브랜드와 캐릭터의 일반적 고찰 14
1) 브랜드의 개념 및 구성요소 14
I. 브랜드의 구성요소 15
II. 브랜드의 역할 16
2) 브랜드 이미지 형성요인 및 이미지 요소 18
3) 캐릭터의 개념 및 기능 25
I. 캐릭터의 개념 25
II. 캐릭터 기능 26
4) 브랜드 이미지와 캐릭터의 상관관계 27
5) 캐릭터에 의한 브랜드 이미지 표현 28
2. 화장품 캐릭터 이미지 경향 연구 30
1) 실제 인물 모델과 화장품 캐릭터 적용 비교 30
2) 국내 외 캐릭터 비교 34
3) 국외 화장품 캐릭터 36
I. 바디 앤 소울 36
II. Bloom 37
III. 스틸라 (Stila) 38
IV. benefit 43
V. 슈 우에무라 (Shu uemura) 47
4) 국내 화장품 캐릭터 52
I. 아모레퍼시픽(태평양) 52
II. LG 생활건강 54
III. 수려한 54
IV. 참존 55
V. 디에이지 화이트 56
VI. 알바트로스 크림 57
VII. 청호나이스 화장품 57
3.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캐릭터 적용 사례 58
1) 아모레퍼시픽(태평양) 58
2) LG 생활건강 61
3) 참존 64
4) 청호나이스화장품 66
4. 화장품 브랜드의 캐릭터 이미지 조사 분석 68
1. 조사 개요 68
I. 조사목적 68
II. 조사내용 68
III.조사대상 68
IV. 조사기간 68
V. 조사방법 68
2. 조사 결과 69
I. 기초통계결과 69
II. 신뢰성 분석 70
III. 캐릭터별 선호 분포도 73
3. 분석 결과 100
4. 평가 및 제안 102
III. 결론 104
참고문헌 106
Abstract 109
부록 : 설문지 112
[표 1] 브랜드의 역할 17
[표 2] 이미지의 주체적 관점에서의 유형 21
[표 3] 브랜드 아이텐티티 시스템의 구성요소 23
[표 4] 연령별 분포도 69
[표 5] 직업별 분포도 69
[표 6] 직업별 분포도 69
[표 7] 화장품 구입 장소 분포도 69
[표 8] 신뢰도 통계량 70
[표 9] 항목 간 상관행렬 70
[표 10] 항목 총계 통계량 71
[표 11] 신뢰도 통계량 71
[표 12] 항목 간 상관행렬 71
[표 13] 항목 총계 통계량 72
[표 14] 신뢰도 통계량 72
[표 15] 항목 간 상관행렬 72
[표 16] 항목 총계 통계량 73
[표 17-1~5] 1. 캐릭터가 눈에 띤다. 73
[표 18-1~5] 2. 캐릭터가 새롭고 독창적이다 75
[표 19-1~5] 3. 이 캐릭터에 호감이가고 기억에 오래 남는다 77
[표 20-1~5] 4. 이 캐릭터와 내 이미지가 일치 하고 싶다 79
[표 21-1~5] 5. 이 화장품 캐릭터를 구매하고 싶다 81
[표 22-1~5] 6. 주변 사람에게 이 화장품 캐릭터를 추천하고 싶다 83
[표 23-1~5] 7. 캐릭터의 이미지가 브랜드의 이미지를 닮은 것 같다 85
[표 24-1~5] 8. 이 제품에 캐릭터가 있어 좋게 느껴지며 적절한 캐릭터를 사용했다 87
[표 25-1~5] 9. 캐릭터가 제품의 기능을 나타내고 있는 것 같다 89
[표 26-1~5] 10. 캐릭터는 매출에 도움을 줄 것이다 91
[표 27-1~5] 11. 이 브랜드의 디자인이 좋은 편일 것이다 93
[표 28-1~5] 12. 같은 값이면 이 브랜드의 제품이 나을 듯 하다 95
[표 29-1~5] 13. 이 브랜드 캐릭터 선물로 받아도 기분 나쁘지 않을 것이다. 97
[그림 1] 참존 디에이지 32
[그림 2] 참존 디에이지 32
[그림 3] 참존 알바트로스-썬 블록 32
[그림 4] 참존 알바트로스-썬 블록 32
[그림 5] 수려한-서시 33
[그림 6] 수려한-수애 33
[그림 7] 라네즈 걸-라네즈 걸 33
[그림 8] 라네즈 걸-전지현 33
[그림 9] 캐시 캣 -캐시 33
[그림 10] 캐시 캣-아이비 33
[그림 11] 스틸라 34
[그림 12] 스틸라-한지민 34
[그림 13] 바디 앤 소울 36
[그림 14] 바디 앤 소울 36
[그림 15] 바디 앤 소울 36
[그림 16] 바디 앤 소울 36
[그림 17] 바디 앤 소울 36
[그림 18] 블룸 캐릭터-Miss bloom 37
[그림 19] 블룸 캐릭터-Miss bloom 37
[그림 20] 블룸-제품 37
[그림 21] 블룸-제품 37
[그림 22] 블룸-제품 38
[그림 23] 블룸 캐릭터-Miss bloom 38
[그림 24] 블룸-제품 38
[그림 25-1~2] 스틸라 로고 및 로고 타입 38
[그림 26-1~4] 스틸라 일러스트캐릭터 39
[그림 27-1~6] 스틸라 일러스트캐릭터 40
[그림 28] 스틸라 일러스트캐릭터 41
[그림 29-1~3] 스틸라 일러스트캐릭터와 실제 모델 한지민 41
[그림 30-1~6] 스틸라 일러스트캐릭터 제품 42
[그림 31-1~2] 베네피트 캐릭터 44
[그림 31-3~4] 베네피트 캐릭터 44
[그림 32-1~5] 베네피트 캐릭터 패키지 제품 44
[그림 32-6~7] 베네피트 캐릭터 패키지 제품 45
[그림 33-1~3] 베네피트 캐릭터-배씨나 45
[그림 34-1~4] 베네피트 캐릭터 패키지 제품 46
[그림 35] 슈 에무라-클렌징 오일 캐릭터 오쿄 (봄) 49
[그림 36] 슈 에무라-클렌징 오일 캐릭터 타마 (여름) 49
[그림 37] 슈 에무라-클렌징 오일 캐릭터 오타카 (가을) 49
[그림 38] 슈 에무라-클렌징 오일 캐릭터 이치 (겨울) 50
[그림 39-1~3] 슈 에무라-캐릭터 제품 50
[그림 40-1~2]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걸-라네즈 걸 캐릭터 53
[그림 41-1~2] LG생활건강 캐시 캣-캐시 캐릭터 54
[그림 42] LG생활건강 수려한-서시 캐릭터 55
[그림 43] 참존-디에이지 레드 56
[그림 44] 참존-디에이지 화이트 56
[그림 45] 참존-알바트로스 크림 57
[그림 46] 청호나이스 파미로-캐릭터 57
[그림 47-1~3] 라네즈 걸-라네즈 걸 캐릭터 58
[그림 48-1~6] 라네즈 걸-라네즈 걸 캐릭터 59
[그림 49-1~9] 라네즈 걸-라네즈 걸 캐릭터 60
[그림 50-1~6] 캐시 캣-캐시 캐릭터 61
[그림 51-1~11] 캐시 캣-캐시 캐릭터 및 제품 62
[그림 52-1~3] 캐시 캣-캐시 캐릭터 및 제품 63
[그림 53-1~3] 수려한-서시 캐릭터와 실제 인물 모델 수애 63
[그림 53] 수려한-제품 64
[그림 54] 참존-디에이지 레드 캐릭터 64
[그림 55] 참존-디에이지 레드 캐릭터 65
[그림 56] 참존-알바트로스 크림 캐릭터 65
[그림 57] 파미로-파로미 캐릭터 6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