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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I. 서론 9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문제 제기 9
제2절 연구의 목적 14
제3절 연구의 구성 15
II. 이론적 배경 17
제1절 여행업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배경 17
1. 여행업에서의 인터넷 마케팅 17
2. 여행업에서의 인터넷 마케팅 활용 22
제2절 온라인 커뮤니티 이해 25
1. 여행업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 25
2.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27
1)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개요 27
2)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 대한 사례연구 30
제3절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가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에 미치는 효과 32
1.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효과 32
2. 여행업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34
1)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현황 34
2)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활성화 36
III. 연구 방법론 42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42
1. 연구모형 42
2. 가설설정 43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44
제2절 조사대상 및 표본 설정 47
제3절 설문지 구성 및 방법 48
제4절 분석방법 49
IV. 실증분석 50
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50
1. 인구통계학적 특성 50
2.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이용경험과 관련된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특성 52
3.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제공받고 싶은 혜택에 대한 특성 53
제2절 신뢰도 검증 54
제3절 가설 검증 56
V. 결론 59
제1절 연구 결과 59
제2절 연구 한계점 및 시사점 61
참고문헌 64
[설문지] 70
감사의 글 75
(표 2-1) 여행업의 인터넷 마케팅 효과 19
(표 2-2) 여행업의 인터넷마케팅 활용 23
(표 3-1) 설문지 구성 48
(표 3-2) 자료분석방법 49
(표 4-1) 조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0
(표 4-2)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이용경험과 관련한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특성 52
(표 4-3)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제공받고 싶은 혜택 53
(표 4-4) 타당성 및 신뢰성 검정 55
(표 4-5) 독립변수간 상관관계 분석 56
(표 4-6) 다중회귀분석 결과 57
(표 4-7) 독립변수간 상관관계 분석 58
(표 4-8) 단순회귀분석 결과 58
[그림 1-1] 국민 일인당 커뮤니티 가입개수 10
[그림 1-2] 커뮤니티의 기능 10
[그림 1-3] 연구의 전체적인 구성 흐름도 16
[그림 2-1]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개설 목적 29
[그림 3-1] 연구모형 4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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