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7
제2절 연구의 범위와 구성 10
제2장 한국 음반 산업에 관한 고찰 11
제1절 음반 산업의 특징 11
제1편 한국 음반 산업의 역사와 현황 11
제2편 음반 산업의 특성 13
1) 문화 상품적 특성 13
2) 부분적 공공재의 특성 15
3) 경험재적 특성 17
제2절 한국 음반 산업의 구조 19
제3절 한국 음반 산업의 제작주체 및 역할 21
제1편 음반기획사(음원제작사) 21
제2편 음반유통사 23
제4절 한국 음반 산업의 제작시스템 24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7
제1절 연구의 모형 27
제2절 가설의 설정 29
제4장 연구방법 및 변수설정 35
제1절 표본설정과 자료수집 35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35
제1편 독립변수 35
1) 제작시스템 35
2) 음반기획사의 역량 36
3) 음반유통사의 역량 37
4) 판매량 순위 차트 진입 첫 주에 10위 이내 진입 여부 38
제2편 종속변수 39
1) 판매량 순위 차트 내 지속기간 39
2) 판매량 순위 차트 진입 첫 주에 10위 이내 진입 여부 39
제3절 통계적 분석방법 39
제5장 연구결과 및 가설검정 40
제1절 기술통계량과 변수 간 상관관계 40
제2절 가설의 검증 47
제1편 가설 1의 검증 49
제2편 가설 2의 검증 50
제3편 가설 3의 검증 52
제4편 가설 4의 검증 53
제5편 가설 5의 검증 54
제6편 가설 6의 검정 55
제7편 가설 7의 검증 55
제6장 결론 57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57
제1편 연구 결과의 요약 57
제2편 연구의 공헌점과 시사점 60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과제 61
참고문헌 62
국문초록 65
Abstract 66
[표 1] 음반 발매전 기획사의 레코드 제작의 3단계 22
[표 2] 제작시스템 코딩의 예시 36
[표 3] 음반기획사 역량 분류 코딩의 예 37
[표 4] 음반유통사 역량 분류 코딩의 예 38
[표 5] 변수들의 기술통계량-전체 40
[표 6] 변수들의 기술통계량-신인가수 42
[표 7] 변수들의 기술통계량-기성가수 42
[표 8] 음반기획사와 음반유통사에 따른 음반 순위 차트 내 지속기간 비교 -가수 전체 44
[표 9] 음반기획사와 음반유통사에 따른 음반 순위 차트 내 지속기간 비교 -신인가수와 기성가수의 분류 45
[표 10] 변수 간 상관관계 분석 46
[표 11] 이원배치분산분석 결과-전체가수 47
[표 12] 이원배치분산분석 결과-신인가수 48
[표 13] 이원배치분산분석 결과-기성가수 48
[표 14] 로지스틱회귀분석 결과 49
[그림 1] 국내 음반 시장 규모 13
[그림 2] 한국 음반 산업의 구조 21
[그림 3] 음반기획사의 업무 흐름도 23
[그림 4] 연구의 모형 I 27
[그림 5] 연구의 모형 II 2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