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음반 제작주체의 역량 및 제작시스템이 흥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윤문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2
청구기호
TM 이미지로만 열람 가능
형태사항
p. ; 26 cm
제어번호
KDMT120072998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인사·조직·전략, 2007.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7

제2절 연구의 범위와 구성 10

제2장 한국 음반 산업에 관한 고찰 11

제1절 음반 산업의 특징 11

제1편 한국 음반 산업의 역사와 현황 11

제2편 음반 산업의 특성 13

1) 문화 상품적 특성 13

2) 부분적 공공재의 특성 15

3) 경험재적 특성 17

제2절 한국 음반 산업의 구조 19

제3절 한국 음반 산업의 제작주체 및 역할 21

제1편 음반기획사(음원제작사) 21

제2편 음반유통사 23

제4절 한국 음반 산업의 제작시스템 24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7

제1절 연구의 모형 27

제2절 가설의 설정 29

제4장 연구방법 및 변수설정 35

제1절 표본설정과 자료수집 35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35

제1편 독립변수 35

1) 제작시스템 35

2) 음반기획사의 역량 36

3) 음반유통사의 역량 37

4) 판매량 순위 차트 진입 첫 주에 10위 이내 진입 여부 38

제2편 종속변수 39

1) 판매량 순위 차트 내 지속기간 39

2) 판매량 순위 차트 진입 첫 주에 10위 이내 진입 여부 39

제3절 통계적 분석방법 39

제5장 연구결과 및 가설검정 40

제1절 기술통계량과 변수 간 상관관계 40

제2절 가설의 검증 47

제1편 가설 1의 검증 49

제2편 가설 2의 검증 50

제3편 가설 3의 검증 52

제4편 가설 4의 검증 53

제5편 가설 5의 검증 54

제6편 가설 6의 검정 55

제7편 가설 7의 검증 55

제6장 결론 57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57

제1편 연구 결과의 요약 57

제2편 연구의 공헌점과 시사점 60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과제 61

참고문헌 62

국문초록 65

Abstract 66

[표 1] 음반 발매전 기획사의 레코드 제작의 3단계 22

[표 2] 제작시스템 코딩의 예시 36

[표 3] 음반기획사 역량 분류 코딩의 예 37

[표 4] 음반유통사 역량 분류 코딩의 예 38

[표 5] 변수들의 기술통계량-전체 40

[표 6] 변수들의 기술통계량-신인가수 42

[표 7] 변수들의 기술통계량-기성가수 42

[표 8] 음반기획사와 음반유통사에 따른 음반 순위 차트 내 지속기간 비교 -가수 전체 44

[표 9] 음반기획사와 음반유통사에 따른 음반 순위 차트 내 지속기간 비교 -신인가수와 기성가수의 분류 45

[표 10] 변수 간 상관관계 분석 46

[표 11] 이원배치분산분석 결과-전체가수 47

[표 12] 이원배치분산분석 결과-신인가수 48

[표 13] 이원배치분산분석 결과-기성가수 48

[표 14] 로지스틱회귀분석 결과 49

[그림 1] 국내 음반 시장 규모 13

[그림 2] 한국 음반 산업의 구조 21

[그림 3] 음반기획사의 업무 흐름도 23

[그림 4] 연구의 모형 I 27

[그림 5] 연구의 모형 II 2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