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중소기업의 지역 밀착적 마케팅 PR (MPR) 사례분석 및 운용방안 연구 / 김진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007.8
청구기호
TM 659 ㄱ889ㅈ
형태사항
vi, 13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5656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광고홍보학, 2007.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제2절 연구방법 및 논문의 구성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5

제1절 IMC의 개념 및 기획 과정 15

1.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개념 15

2. IMC 기획과 실행과정 18

3. IMC 실행과정의 특징 19

제2절 MPR의 개념적 특성 및 정의 22

1. MPR 연구 24

2. MPR과 CPR의 정의 및 차이점 27

3. 중소기업의 시장 지향적 MPR전략 29

제3절 MPR의 기능 및 역할 32

1. MPR의 기능 32

2. MPR의 역할 37

3. MPR의 유형 39

제4절 MPR 기획과정 44

제3장 MPR 사례개요 및 분석 51

제1절 중소기업의 정의 및 역할 51

1. 중소기업의 정의 51

2. 시장 상황 52

3. 중소기업의 MPR전략 연구 52

제2절 지역 밀착적 MPR 전략 54

1. 목표 및 필요성 54

2. 활용화 방안 63

3. 전술적인 운용방안 매뉴얼작성(PULL/PUSH/PASS연구) 64

제3절 각 기업의 MPR 주요 영역 67

1. 문화 마케팅 67

2. 공간 마케팅 72

3. 지역 마케팅 74

제4절 MPR 사례의 유형 및 특징 78

1. 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 PR 성공사례 78

2. 기타 사례 96

제5절 사례의 MPR전략 성공요인 분석 및 개선방안 128

제4장 결론 및 제언 133

제1절 결론 133

1. 미디어의 다각화 현상 및 매체의 퓨전화 현상 133

2. 소비자의 의식구조 변화 134

3. 새로운 광고 및 PR의 형식의 변화 134

제2절 MPR의 올바른 목적 및 진행방향 135

1. MPR의 올바른 목적 및 진행방향 135

2. 홍보 기능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필요성 136

제3절 발전 가능성 제안 138

참고문헌 139

Abstract 145

〈표 1-1〉 연구 설계 흐름도 14

〈표 2-1〉 마케팅 전술의 변화 17

〈표 2-2〉 IMC의 기획과 실행 과정 18

〈표 2-3〉 마케팅과 MPR 그리고 CPR의 영역구분 28

〈표 2-4〉 마케팅과 MPR, CPR의 기능적 특성 34

〈표 2-5〉 광고, 판매촉진 수단들, 그리고 MPR간의 배타적기능 35

〈표 2-6〉 광고, 판매촉진 수단들, 그리고 MPR칸의 중복적기능 36

〈표 2-7〉 MPR전략 수행과정 7단계 45

〈표 3-1〉 지역 사회의 조사 분석 매뉴얼 59

〈표 3-2〉 지역사회 관계 PR프로그램과 세부실천 사항 61

〈표 3-3〉 Harris의 MPR 전략 모형 66

〈표 4-1〉 사례 기업의 MPR 전략 실행 분석 비교 128

[그림 3-1] 삼성전자(삼선전자) 프로모션 사례 68

[그림 3-2] IBM 커뮤니티 사진 68

[그림 3-3] 스타벅스 이미지 69

[그림 3-4] Sony style 70

[그림 3-5] Chalel 제품 이미지 71

[그림 3-6] KTF 공간 72

[그림 3-7] 노키아 공간 73

[그림 3-8] 소니 공간 73

[그림 3-9] 기타 기업 공간 74

[그림 3-10] 차별화된 shop 브랜드 개발 75

[그림 3-11] 인사동 스타벅스 매장 76

[그림 3-12] 스프라이트 병 칼라 디자인 77

[그림 3-13] 행사 관련 보도 사진 97

[그림 3-14] 행사 관련 보도 사진 101

[그림 3-15] 행사 관련 보도 사진 102

[그림 3-16] X게임 인식 조사 내용 104

[그림 3-18] 대회 포스트 이미지 106

[그림 3-17] 행사 개최 인식 조사 내용 10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