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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배경 11
제2절 연구목적 15
제3절 연구 방법 및 논문구성 16
제2장 이론배경 19
제1절 중국의 호텔 산업 19
1. 중국호텔특성 및 유형 19
2. 중국호텔의 현황 및 형성원인 24
3. 등급평가제도 27
제2절 서비스품질에 관한 이론적 고찰 30
1. 서비스품질의 정의 31
2. 서비스품질의 중요성 32
3. 서비스품질의 구성차원 33
4. 서비스품질의 측정방법 38
제3절 고객만족에 관한 이론적 고찰 41
1. 고객만족의 정의 41
2.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관계 42
제4절 재 구매 및 구전에 관한 이론적 고찰 43
1. 재 구매에 관한 이론적 고찰 43
2. 구전에 관한 이론적 고찰 45
3. 서비스품질/고객만족/구매 의도의 관련성 48
제3장 연구방법 50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50
1. 연구모형 50
2. 가설설정 51
제2절 설문지의 구성 54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54
2. 설문지의 구성 55
제3절 표본조사 설계 및 작성방법 56
1. 조사개요 56
2. 분석방법 57
제4장 실증연구 58
제1절 자료의 분석 58
제2절 실증분석 62
1. 서비스품질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 62
2. 고객만족, 재 구매 및 구전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64
3/1. 가설 검증 65
제5장 결론 67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67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9
참고문헌 70
설문지 77
ABSTRACT 81
보충자료 82
[표1-1] 중국여행수입각항지표 13
[표2-1] 중국호텔 지역 분부표 19
[표2-2] 중국성급호텔 지역분부표 21
[표2-3] 2000-2004년 중국 각 지역호텔의 객실점유율 평균치 21
[표2-4] 2000년 호텔소유주에 따라 호텔구성표 22
[표2-5] 합자외국경영호텔과 중국국유호텔 경영상황 비교표 (1989~2000) 23
[표2-6] 2001년 합자경영 / 외국경영 / 국가소유성급호텔의 경영상황비교표 24
[표2-7] 1980-2000년 중국관광호텔의 객실 및 침대수량증장상황표 25
[표2-8] 호텔주체에 따라 경쟁방법 비교분석표 27
[표2-9] 세계부분국제호텔의 등급평정제도 28
[표2-10] 중국성급호텔 등급평정기준 29
[표2-11] 백금오성급호텔평정기준 30
[표2-12] 서비스품질 구성요인의 평가차원 35
[표2-13] 서비스품질의 구성 차원 36
[표2-14] SERVQUAL 모형의 5가지 서비스품질 구성차원 37
[표2-15]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비교 42
[표3-1] 서비스품질 각 구성요(용)인을 측정하기 위한 설문 51
[표3-2] 연구가설의 설정 54
[표3-3] 설문지의 구성 56
〈표4-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9
〈표4-2〉 서비스품질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63
〈표4-3〉 고객만족에 대한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분석 64
〈표4-4〉 재 구매에 대한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분석 64
〈표4-5〉 구전에 대한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분석 64
〈표4-6〉 연구가설의 통계적 의미 65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8
[그림 2-1] 서비스품질 평가모델 40
〈그림 2-2〉 구매 후 단계의 구성요소 45
〈그림 3-1〉 연구모형 5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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