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중국호텔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재 구매 및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배정옥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7.8
청구기호
TM 647.068 ㅂ388ㅈ
형태사항
74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56762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희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학, 2007.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배경 11

제2절 연구목적 15

제3절 연구 방법 및 논문구성 16

제2장 이론배경 19

제1절 중국의 호텔 산업 19

1. 중국호텔특성 및 유형 19

2. 중국호텔의 현황 및 형성원인 24

3. 등급평가제도 27

제2절 서비스품질에 관한 이론적 고찰 30

1. 서비스품질의 정의 31

2. 서비스품질의 중요성 32

3. 서비스품질의 구성차원 33

4. 서비스품질의 측정방법 38

제3절 고객만족에 관한 이론적 고찰 41

1. 고객만족의 정의 41

2.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관계 42

제4절 재 구매 및 구전에 관한 이론적 고찰 43

1. 재 구매에 관한 이론적 고찰 43

2. 구전에 관한 이론적 고찰 45

3. 서비스품질/고객만족/구매 의도의 관련성 48

제3장 연구방법 50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50

1. 연구모형 50

2. 가설설정 51

제2절 설문지의 구성 54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54

2. 설문지의 구성 55

제3절 표본조사 설계 및 작성방법 56

1. 조사개요 56

2. 분석방법 57

제4장 실증연구 58

제1절 자료의 분석 58

제2절 실증분석 62

1. 서비스품질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 62

2. 고객만족, 재 구매 및 구전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64

3/1. 가설 검증 65

제5장 결론 67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67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9

참고문헌 70

설문지 77

ABSTRACT 81

보충자료 82

[표1-1] 중국여행수입각항지표 13

[표2-1] 중국호텔 지역 분부표 19

[표2-2] 중국성급호텔 지역분부표 21

[표2-3] 2000-2004년 중국 각 지역호텔의 객실점유율 평균치 21

[표2-4] 2000년 호텔소유주에 따라 호텔구성표 22

[표2-5] 합자외국경영호텔과 중국국유호텔 경영상황 비교표 (1989~2000) 23

[표2-6] 2001년 합자경영 / 외국경영 / 국가소유성급호텔의 경영상황비교표 24

[표2-7] 1980-2000년 중국관광호텔의 객실 및 침대수량증장상황표 25

[표2-8] 호텔주체에 따라 경쟁방법 비교분석표 27

[표2-9] 세계부분국제호텔의 등급평정제도 28

[표2-10] 중국성급호텔 등급평정기준 29

[표2-11] 백금오성급호텔평정기준 30

[표2-12] 서비스품질 구성요인의 평가차원 35

[표2-13] 서비스품질의 구성 차원 36

[표2-14] SERVQUAL 모형의 5가지 서비스품질 구성차원 37

[표2-15]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비교 42

[표3-1] 서비스품질 각 구성요(용)인을 측정하기 위한 설문 51

[표3-2] 연구가설의 설정 54

[표3-3] 설문지의 구성 56

〈표4-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9

〈표4-2〉 서비스품질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63

〈표4-3〉 고객만족에 대한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분석 64

〈표4-4〉 재 구매에 대한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분석 64

〈표4-5〉 구전에 대한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분석 64

〈표4-6〉 연구가설의 통계적 의미 65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8

[그림 2-1] 서비스품질 평가모델 40

〈그림 2-2〉 구매 후 단계의 구성요소 45

〈그림 3-1〉 연구모형 5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