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남성의 소비성향 변화에 따른 남성 멀티샵 브랜드를 위한 BI 연구 / 김진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7.8
청구기호
TM 745.2 ㄱ889ㄴ
형태사항
vi, 8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6786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정보디자인, 2007.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9

제1장 서론 1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1.2. 연구의 범위와 방법 12

제2장 남성소비성향 변화의 이론적 고찰 13

2.1. 사회의 인식 변화 13

2.2. 대중매체에서 보여지는 남성상 15

2.3. 쇼핑하는 남성 20

제3장 남성 멀티샵 23

3.1. 멀티샵의 개념 23

3.2. 남성 멀티샵의 출현배경 24

3.3. 남성 멀티샵의 필요성 및 특징 26

3.4. 남성 멀티샵의 사례연구 28

3.4.1. 분더샵맨 (Boon The Shop Men) 28

3.4.2. 스페이스뮤 (Space MUE) 29

3.4.3. 쿤 (Koon) 31

제4장 브랜드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33

4.1. 브랜드의 개념 33

4.2. 브랜드 네이밍 37

4.3.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40

제5장 브랜드 전략과 브랜딩 48

5.1. 브랜드 컨셉 48

5.2. 브랜드 포지셔닝 52

5.2.1. 인구통계학적 세분화(demographics) 52

5.2.2. 지역적 세분화 (geographics) 52

5.2.3. 사회심리특성적 세분화(psychographics) 53

5.2.4. Cost. Value 54

5.2.5. 사용자 시나리오 전개 54

5.3. 브랜드 네이밍 56

5.3.1. 브랜드 네임 후보 56

5.3.2. 설문조사 및 결과 58

제6장 작품 제작 60

6.1. 브랜드 로고 60

6.1.1. 브랜드 로고 시안 60

6.1.2. 설문조사 및 결과 61

6.2. Basic System 64

6.2.1. Brand Mark 64

6.2.2. Logotype 65

6.2.3. Negative Expression 65

6.2.4. Grid 66

6.2.5. Brand Color 66

6.2.6. Brand Pattern 67

6.3. Application System 68

6.3.1. Main Sign 68

6.3.2. Envelope 69

6.3.3. Shopping Bag 70

6.3.4. Customer's Card 71

6.3.5. Business Card 71

6.3.6. Shop Entrance 72

6.3.7/6.4.7. Key Holder 72

6.3.8/6.4.8. Pencil 73

6.3.9/6.4.9. Mug 74

6.3.10/6.4.10. Umbrella 74

제7장 결론 75

참고문헌 77

설문지-1 79

설문지-2 88

ABSTRACT 94

〈표1〉 브랜드 네임 선정과정 37

〈표2〉 브랜드 네임 선택기준 38

〈표3〉 색상의 상징성 45

〈표4〉 인구통계학적 타겟 52

〈표5〉 지역적 타겟 53

〈표6〉 Cost & Value Positioning 54

〈표7〉 사용자 프로파일 54

〈표8〉 시나리오 전개 55

〈표9〉 설문지 분석 대상 및 범위 58

〈표10〉 설문지 조사대상 61

〈그림 1〉 권상우를 모델로 기용한 더페이스샵의 포스터 16

〈그림 2〉 ‘파리의 연인’의 이동건 17

〈그림 3〉 ‘봄날’의 조인성 17

〈그림 4〉 박중훈, 유지태, 강동원. 이병헌, 조인성, 김래원, 남자연기자들의 눈물 18

〈그림 5〉 분더샵맨 (Boon The Shop Men) 매장 29

〈그림 6〉 스페이스뮤 (Space MUE) 매장 30

〈그림 7〉 쿤 (Koon) 매장 31

〈그림 8〉 심벌의 역할 43

〈그림 9〉 브랜드 컨셉 49

〈그림 10〉 Brand Image 50

〈그림 11〉 브랜드 네이밍 후보의 선호도 59

〈그림 12〉 Logo Type 시안 60

〈그림 13〉 브랜드 로고타입의 선호도 62

〈그림 14〉 최종 선정된 BI 62

〈그림 15〉 브랜드 이미지 소스 63

〈그림 16〉 Brand Mark 64

〈그림 17〉 Logotype 65

〈그림 18〉 Negative Expression 65

〈그림 19〉 Grid 66

〈그림 20〉 Brand Color 66

〈그림 21〉 Brand Pattern 67

〈그림 22〉 Main Sign 68

〈그림 23〉 Envelope 69

〈그림 24〉 Shopping Bag 70

〈그림 25〉 Customet's Card 71

〈그림 26〉 Business Card 71

〈그림 27〉 Shop Entrance 72

〈그림 28〉 Key Holder 72

〈그림 29〉 Pencil 73

〈그림 30〉 Mug 74

〈그림 31〉 Umbrella 7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