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7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 내용 10
3. 연구의 제한점 10
4. 선행연구 고찰 11
II. 이론적 배경 15
1. 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 15
2. 개념도의 정의 22
3. 개념도의 종류 23
4. 개념도의 작성 24
5. 과학교육에서의 개념도 이용 26
6. 개념도 평가 준거 28
III. 연구자료 및 연구방법 31
1. 연구자료 31
2. 연구방법 31
IV. 연구결과 33
1. 교과서 내용체계 분석 33
2. 각 단원의 주요개념 분석 및 개념도 작성 34
V. 결론 및 제언 54
〈참고 문헌〉 58
(그림 1) 학습의 종류와 관계(Novak & Gowin, 1984) 21
(그림 2) 소화의 1차 개념도 37
(그림 3) 순환의 1차 개념도 39
(그림 4) 호흡의 1차 개념도 42
(그림 5) 배설의 1차 개념도 44
(그림 6) 소화의 2차 개념도 47
(그림 7) 순환의 2차 개념도 49
(그림 8) 호흡의 2차 개념도 51
(그림 9) 배설의 2차 개념도 53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