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15
I. 서론 17
II. 이론적 배경 20
A. 구두 디자인에 관한 연구 20
1. 구두의 기원 및 발달 20
2. 구두의 분류 44
3. 글램 록 스타일에 관한 연구 61
III. 연구 방법 및 절차 80
IV. 연구 결과 및 고찰 82
1. 컬렉션지를 중심으로 한 글램 록 스타일 구두 디자인 분석 82
1) 언스트럭쳐드 82
2) 오버 트리밍 89
3) 믹스 앤 매치 94
4) 컬러 콘트래스트 96
2. 디자인 제안 100
1) 디자인 컨셉 및 의도 100
2) 디자인 제시 및 해설 102
V. 결론 및 제언 110
참고문헌 113
ABSTRACT 116
〈그림 1〉 연구 구성도 19
〈그림 2〉 이집트 노동자들의 샌들 2000 B.C. 21
〈그림 3〉 3,500년대 종려나무 샌들 from Thebes 21
〈그림 4〉 파피루스, B.C. 1250∼1280 23
〈그림 5〉 Assyrian, B.C. 900 23
〈그림 6〉 Persian A.D. 200 24
〈그림 7〉 Creta 24
〈그림 8〉 샌들 450 B.c. 25
〈그림 9〉 크레피스 450 B.C. 25
〈그림 10〉 코투르누스 450 B.C. 25
〈그림 11〉 버스킨 400 B.C. 25
〈그림 12〉 Etruscan. Mule 26
〈그림 13〉 Woman's Boots 26
〈그림 14〉 제정시대 샌들 28
〈그림 15〉 Calceus 28
〈그림 16〉 Crepida 28
〈그림 17〉 Soccus 28
〈그림 18〉 Cothurnus 29
〈그림 19〉 샌들 A.D. 550. 30
〈그림 20〉 중세 부츠 30
〈그림 21〉 Jodphur 31
〈그림 22〉 Estivaux 31
〈그림 23〉 Brodeguin 1140∼1160 31
〈그림 24〉 French, 1375∼1399 32
〈그림 25〉 English boots & Patten, 1375∼1399 32
〈그림 26〉 English 1430∼1440 33
〈그림 27〉 Bata Shoe Museum, 1490 33
〈그림 28〉 Bull's nose toe 33
〈그림 29〉 Duck's toe 33
〈그림 30〉 Venetian, 1580∼1620 34
〈그림 31〉 High Chopines. Venice 34
〈그림 32〉 17세기 Ankle shoe 35
〈그림 33〉 17∼18세기patten & shoe 35
〈그림 34〉 Patten & shoes, 1782 36
〈그림 35〉 Escapin, 1820 37
〈그림 36〉 크리놀린 시대 구두 38
〈그림 37〉 크리놀린시대 부츠 38
〈그림 38〉 Bally, 1910 42
〈그림 39〉 Yantorny, 1920 42
〈그림 40〉 European, 1938 43
〈그림 41〉 Salvatore Ferragamo, 1944 43
〈그림 42〉 Salvatore Ferragamo, 1955 43
〈그림 43〉 David Evins, 1960 43
〈그림 44〉 American, 1970 43
〈그림 45〉 Roger Vivier, 1987 43
〈그림 46〉 Cyd Jouny, 1994 43
〈그림 47〉 The Little Shoe Box, 1996 43
〈그림 48〉 Heel의 구조 47
〈그림 49〉 Heel의 종류 48
〈그림 50〉 구두의 구조 49
〈그림 51〉 Toe Shape의 종류 52
〈그림 52〉 T-Strap Sandal, Donna Karan 53
〈그림 53〉 Beads Sandal, Sergio Rossi 53
〈그림 54〉 Metallic Sandal, Calvin Klein 53
〈그림 55〉 Evening Sandal, Judith Leiber 54
〈그림 56〉 Beach Sandal, Dolce & Gabbana 54
〈그림 57〉 Mobius High Mule, United Nude 55
〈그림 58〉 Evening Mule, Stuart Weitzman 55
〈그림 59〉 Ballet Slipper, Kate Spade 55
〈그림 60〉 Plain Pumps, Michael Kors 57
〈그림 61〉 Open Toe Pumps, Roger Vivier 57
〈그림 62〉 Side Open Pumps, Christian Louboutin 57
〈그림 63〉 Sling Back Pumps, Christian Louboutin 57
〈그림 64〉 d'Orsay Pumps, Alain Tondowski 57
〈그림 65〉 Cutter, Roger Vivier 57
〈그림 66〉 Ankle Boots, Donna Karan 59
〈그림 67〉 Chukka Boots, Anne Klein II 59
〈그림 68〉 Middle Boots, Betty Muller 59
〈그림 69〉 Long Boots, Bruno Frisoni 59
〈그림 70〉 Hip Boots, Patrick Cox 59
〈그림 71 〉 Cowboy Boots, Rancho Loco 59
〈그림 72〉 Cavalier Boots, Jim Barnier 60
〈그림 73〉 Hiking Boots, L.L.Bean 60
〈그림 74〉 David Bowie, 1973 65
〈그림 75〉 The Retirement Gig, 1973 66
〈그림 76〉 Rainbow Concert, 1972 67
〈그림 77〉 Tasseled silver costume worn at Earls Court (May 1973) 68
〈그림 78〉 The Retirement Gig Concert, 1973 69
〈그림 79〉 White satin kimono 70
〈그림 80〉 David Bowie, 1973 71
〈그림 81〉 Ziggy Stardust boots 72
〈그림 82〉 Red Platform Sandal 73
〈그림 83〉 White Platform Boots 73
〈그림 84〉 "Palm tree" platform shoes (1973) 74
〈그림 85〉 The Ziggy cut 74
〈그림 86〉 The Ziggy Make-Up 75
〈그림 87〉벨뱃 골드마인 I 76
〈그림 88〉 벨뱃 골드마인 II 77
〈그림 89〉 벨뱃 골드마인 III 77
〈그림 90〉 영화-헤드윅 78
〈그림 91〉 영국 뮤지컬의 헤드윅 78
〈그림 92〉 독일 뮤지컬의 헤드윅 78
〈그림 93〉 미국 뮤지컬의 헤드윅 78
〈그림 94〉 영화 플루토에서의 아침을 I 79
〈그림 95〉 영화 플루토에서의 아침을 II 80
〈그림 96〉 Emporio Armani, 2006 83
〈그림 97〉 Givenchy, 2006 83
〈그림 98〉 Chloe, 2007 83
〈그림 99〉 Givenchy, 2006 83
〈그림 100〉 Christian Dior, 2007 83
〈그림 101〉 Cammina, 2000 83
〈그림 102〉 Vivienne Westwood, 1993 84
〈그림 103〉 Patrick Cox, 2005 84
〈그림 104〉 Pierre Hardy, 2005 84
〈그림 105〉 Christian Lacroix, 2006 84
〈그림 106〉 Joseph Debach, 2003 85
〈그림 107〉 Giorgio Armani, 2006 85
〈그림 108〉 Azzedine Alaia(이미지참조), 2006 85
〈그림 109〉 Salvatore Ferragamo, 1952 85
〈그림 110〉 Celine, 2006 85
〈그림 111〉 Paule Ka, 2006 86
〈그림 112〉 Dolce & Gabbana, 2006 86
〈그림 113〉 Emilio Pucci, 2006 86
〈그림 114〉 Balenciaga, 2006 86
〈그림 115〉 Christian Dior, 2006 86
〈그림 116〉 〈Shoes- A Lexicon of style, periplus 1999〉 86
〈그림 117〉 Azzedine AIai'a(이미지참조), 2007 87
〈그림 118〉 Balenciaga, 2007 87
〈그림 119〉 Diesel, 2007 87
〈그림 120〉 Patrick Cox, 2007 87
〈그림 121〉 Miu Miu, 2007 87
〈그림 122〉 Versace, 2006 88
〈그림 123〉 Michel Perry, 2005 88
〈그림 124〉 Gaspard Yurkievitch, 2006 88
〈그림 125〉 Alexander McQueen 88
〈그림 126〉 Azzedine Alaia, 2007 89
〈그림 127〉 Sonia Rykiel, 2007 89
〈그림 128〉 Givenchy, 2007 89
〈그림 129〉 Bettina Duncun, 2004 90
〈그림 130〉 Prada, 2005 90
〈그림 131〉 Sergio Rossi, 2006 90
〈그림 132〉 Sonia Rykiel, 2006 90
〈그림 133〉 Paloma Barcelo(이미지참조), 2003 90
〈그림 134〉 Azzedine Alaia(이미지참조), 2007 90
〈그림 135〉 Balenciaga, 2006 91
〈그림 136〉 Christian Louboutin, 2007 91
〈그림 137〉 Burbeny Prorsum, 2007 91
〈그림 138〉 Vivienne Westwood, 1993 91
〈그림 139〉 Dolce & Gabbana, 2006 91
〈그림 140〉 Matti Disgraziati, 1990s 92
〈그림 141〉 John Galliano, 2006 92
〈그림 142〉 Alexander McQueen, 2007 92
〈그림 143〉 Balenciaga, 2007 93
〈그림 144〉 Marc Jacobs, 2007 93
〈그림 145〉 Proenza Schouler, 2006 93
〈그림 146〉 Pierre Hardy, 2006 93
〈그림 147〉 Dssquared², 2006 93
〈그림 148〉 Dries Van Noten, 2006 94
〈그림 149〉 Azzedine Alaia, 2006 94
〈그림 150〉 Cyd Jouny, 1995 94
〈그림 151〉 Balenciaga, 2007 94
〈그림 152〉 Jean Paul Gaultier, 2006 95
〈그림 153〉 Jeal Paul Gaultier, 2006 95
〈그림 154〉 Christian Dior, 2004 95
〈그림 155〉 Jil Sander, 2007 95
〈그림 156〉 Lilith, 2007 95
〈그림 157〉 Paul Ka, 2007 96
〈그림 158〉 Sonia Rykiel, 2006 96
〈그림 159〉 Stephane Kelian, 2004 96
〈그림 160〉 Salvatore Ferragamo,1950s 96
〈그림 161〉 Free Lance, 2006 96
〈그림 162〉 Miu, Miu. 2007 97
〈그림 163〉 Sergio Rossi, 1970s 97
〈그림 164〉 Balenciaga, 2007 97
〈그림 165〉 Salvatore Ferragamo, 1938 97
〈그림 166〉 Salvatore Ferragamo, 1938 98
〈그림 167〉 Salvatore Ferragamo, 1938 98
〈그림 168〉 Junko Shimada, 2007 98
〈그림 169〉 Patrick Cox, 2007 98
〈그림 170〉 Dsquared², 2006 99
〈그림 171〉 Iceberg, 2006 99
〈그림 172〉 디자인 I 103
〈그림 173〉 디자인 II 105
〈그림 174〉 디자인 III 107
〈그림 175〉 디자인 IV 109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