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한국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장연 인기도
발행사항
완주군 : 우석대학교 대학원, 2008.2
청구기호
TM 381 ㅈ122ㅎ
형태사항
v, 6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82601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대학원, 유통(국제비즈니스학), 2008.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8

제1장 서론 10

제1절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0

제2절 연구범위와 한계 12

제2장 프랜차이즈 사업의 개념과 현황 13

제1절 프랜차이즈 사업의 개념 13

1. 프랜차이즈 사업의 정의, 형태, 업종, 특징 13

2.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장배경 21

제2절 프랜차이즈 사업의 주요 환경변화와 문제점 23

1. 프랜차이즈 사업의 환경변화 23

2. 프랜차이즈 사업의 문제점 38

제3절 프랜차이즈산업의 국민경제적 기여 43

제3장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요인 고찰 46

제1절 선행연구의 검토 46

1.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모형 46

2. 프랜차이즈 기업의 실패모형 50

제2절 주요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 53

1. 업종(business type) 53

2. 규모(총 점포수) 54

3. 직영점 수 55

4. 가맹점 성장률 56

5. 사업경험(동종 사업기간 및 가맹 사업기간) 57

6. 초기 투자비(가입비, 점포개설비 등) 58

7. 브랜드 인지도 59

8. 기업공개여부 59

9. 계약기간 60

10. 가맹본부의 보유자원과 능력 62

11. 기타 변수 62

제4장 요약 및 결론 63

제1절 연구의 요약 63

1. 휴폐업 분석 63

2. 개폐점률 분석 63

3. 성장률 분석 64

제2절 결론 64

제3절 정책 활용방안 65

참고문헌 67

〈표 2-1〉 제품유통형 및 사업형 프랜차이즈 16

〈표 2-2〉 미국 Entrepreneur지가 선정한 Franchise 500 17

〈표 2-3〉창업시 프랜차이즈 선호도 36

〈표 2-4〉 거래단계별 가맹점 피해사례 42

〈표 2-5〉 도소매업의 전체 도소매업에서의 비중 44

〈그림 3-1〉 신생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모형 47

〈그림 3-2〉 지속 가능 경쟁 우위 모형 4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