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8
제1장 서론 9
제1절 연구 배경과 목적 9
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 11
제2장 브랜드마케팅의 특성 12
제1절 브랜드 개념 12
제2절 브랜드 속성 15
제3장 국내자동차 산업 현황 18
제1절 국내자동차 시장 현황 및 브랜드 성향 18
1. 현대자동차 18
2. 기아자동차 26
3. GM대우자동차 33
4. 쌍용자동차 39
5. 르노삼성자동차 45
제2절 수입자동차 시장 현황 및 브랜드 성향 50
1.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 현황 50
2. BMW 54
3.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56
4. 렉서스 59
제3절 국내 자동차 시장 변화 62
1. 시장여건 62
2. 국내차판매 63
3. 수입차판매 71
제4장 BMW, 벤츠, 렉서스의 브랜드마케팅 전략 75
1. 시승마케팅 75
2. PPL마케팅 77
3. 골프마케팅 78
4. 문화마케팅 80
5. 키즈마케팅 83
6. VVIP마케팅 85
7. A/S 88
제5장 제네시스의 마케팅 전략 91
제1절 제네시스와 수입 경쟁차 비교 91
제2절 제네시스 차별화 전략 92
제3절 주요제품사양 93
제4절 제네시스 마케팅 전략 분석 95
1. SWOT 분석 95
2. STP 분석 96
3. 마케팅 믹스전략 98
제6장 결론 101
참고문헌 105
〈표3-1〉 현대자동차의 해외 공장 실적 21
〈표3-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지표 추이 22
〈표3-3〉 기아자동차의 주요 경영지표 추이 29
〈표3-4〉 GM대우의 주요 경영지표 추이 36
〈표3-5〉 쌍용자동차의 주요 경영지표 추이 43
〈표3-6〉 르노삼성의 주요 경영지표 추이 48
〈표3-7〉 2007년의 국내 판매 영향 요인 63
〈표3-8〉 승용차의 차급별 국내 판매 66
〈표3-9〉 상용차의 차급별 국내 판매 68
〈표3-10〉승용차의 모델별 판매 순위 추이 69
〈표3-11〉 업체별 국내 판매 추이(국내 생산 기준) 71
〈표3-12〉 수입 승용차의 판매 추이 72
〈표3-13〉 배기량별 수입 승용차 판매 추이 72
〈표3-14〉 브랜드 국적별 수입 승용차의 판매 추이 73
〈그림2-1〉 토탈 브랜드 아이덴티티 13
〈그림2-2〉 브랜드 인지 피라미드 16
〈그림3-1〉 현대자동차의 연도별 생산 및 판매 추이 20
〈그림3-2〉 현대자동차 럭셔리 차종 25
〈그림3-3〉 기아자동차의 연도별 생산 및 판매 추이 28
〈그림3-4〉 기아자동차 럭셔리 차종 33
〈그림3-5〉 GM대우의 연도별 생산 및 판매 추이 36
〈그림3-6〉 GM대우 주요 차종 39
〈그림3-7〉 쌍용자동차의 연도별 생산 및 판매 추이 42
〈그림3-8〉 쌍용자동차의 럭셔리 차종 45
〈그림3-9〉 르노삼성의 연도별 생산 및 판매 추이 47
〈그림3-10〉 르노삼성의 럭셔리 차종 50
〈그림3-11〉 BMW 주요 차종 56
〈그림3-12〉 벤츠 주요 차종 58
〈그림3-13〉 렉서스 주요 차종 61
〈그림3-14〉 차종별 국내 판매 추이 64
〈그림3-15〉 2007년 월별 국내 판매 추이 65
문화예술교육정책 비교 연구 : 프랑스·미국·한국을 중심으로
한국형 판타지 소설의 교육방법 가능성
리스크 평가 및 사고조사기법을 통한 종합안전관리시스템 개발
국내 고급승용차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연구 : 제네시스 사례 중심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창안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