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7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문제 12
3. 연구의 제한점 12
II. 이론적 배경 13
1. 자기효능감 13
가. 자기효능감의 개념 및 본질 13
(1) 자기효능감의 개념 13
(2) 자기효능감의 본질 14
나. 자기효능감의 근원 16
2. 학교생활 적응 18
가. 적응의 개념 18
나. 학교생활적응 개념과 하위요인 19
III. 연구가설 22
IV. 연구방법 23
1. 연구대상 23
2. 실험 23
가. 연구설계 및 절차 23
나. 자기효능감 증진 프로그램 24
3. 측정도구 28
가. 자기효능감 척도 28
나. 학교생활 적응 척도 29
4. 자료 처리 29
V. 연구 결과 30
1. 집단의 동질성 검증 30
2. 자기효능감에 대한 집단 간 효과 검증 31
3/2. 학교생활 적응에 대한 집단 간 효과 검증 33
4/3. 질적 분석 결과 34
VI. 논의 36
VII. 결론 38
1. 요약 및 결론 38
2. 제언 40
참고문헌 41
부록 43
〈부록1〉 자기효능감 증진 프로그램 43
〈부록2〉 자기효능감 증진 프로그램 활동자료 49
〈부록3〉 설문지(자기효능감, 학교생활적응) 60
〈표 II-1〉 효능기대와 결과기대의 차이 14
〈표 IV-1〉 자기효능감 증진 프로그램 27
〈표 IV-2〉 자기효능감 검사의 문항 구성 28
〈표 IV-3〉 학교생활 적응 검사 문항 구성 29
〈표 V-1〉 집단별 자기효능감 사전검사 30
〈표 V-2〉 집단별 자기효능감 사후검사 31
〈표 V-3〉 집단 간 학교생활 적응의 사전 사후검사 결과 33
〈표 V-4〉 실험집단 아동들이 소감문에 쓴 내용 3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