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감사의 글 7
국문초록 8
1. 서론 10
1.1. 연구의 필요성 10
1.2. 연구의 목적과 문제 15
1.3. 연구가설 15
1.4. 용어의 정의 16
2. 이론적 배경 18
2.1. NLP와 NLP교육 18
2.1.1. NLP의 성격 18
2.1.2. NLP 교육의 특성과 내용 20
2.1.3. NLP 교육의 기대 효과 21
2.2. 부정적 정서 23
2.2.1. 부정적 정서의 개념과 종류 23
2.2.1. 불안 23
2.2.2. 우울 26
2.2.3. 스트레스 30
2.3. NLP 교육이 부정적 정서 해소에 미치는 효과 32
2.4. NLP 교육프로그램의 실제 34
2.4.1. NLP와 마음 34
2.4.2. NLP의 의사소통모형 35
2.4.3. 잠재의식의 기본원리 35
2.4.4. 성공의 원리 36
2.4.5. 래포 형성의 원리 37
2.4.6. 하위양식 38
2.4.7. 메타모형과 밀턴모형 38
2.4.8. 알레르기 전략 39
2.4.9. 관점바꾸기 40
2.4.10. 전략 40
3. 연구방법 42
3.1. 연구대상 42
3.2. 실험설계 43
3.3. 측정도구 44
3.3.1. PAI의 특징 44
3.3.2. PAI의 하위척도 45
3.4. 연구절차 45
3.5. 자료처리 46
4. 연구결과 47
4.1.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동질성 검증 47
4.2.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후검사결과와 평균간 차이검증 49
5. 논의 52
5.1. 방법에 대한 논의 52
5.2. 결과에 대한 논의 55
6. 결론 57
참고문헌 58
ABSTRACT 63
〈표 1〉 NLP 교육프로그램의 실제 41
〈표 2〉 실험설계 43
〈표 3〉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PAI 사전검사 통계치 47
〈표 4〉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전검사의 동질성 검사 결과 48
〈표 5〉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PAI 사후검사의 통계치와 t-검증 결과 49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