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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감사의 글 8
논문개요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2
제2장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이론적 고찰 13
제1절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개념 및 의의 13
제2절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관계법령 및 제도 14
제1항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관계멉령 14
제2항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제도 17
제3절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대상 및 항목 18
제4절 교통영향평가제도 운영실태 및 시행효과 20
제5절 외국의 유사제도 22
제1항 미국 22
제2항 일본 24
제3항 영국 26
제3장 자료의 수집 및 분석 기법 27
제1절 자료의 수집 방법 27
제2절 자료의 수집 내용 28
제3절 상관관계분석 35
제1항 상관관계분석 개념 및 종류 35
제2항 상관계수(相關溪數, coefficient of correlation) 38
제4절 판별분석 40
제1항 판별함수 40
제2항 판별함수의 의미 43
제4장 자료의 분석 및 모형의 정립 46
제1절 대상자료 분석 46
제1항 대상자료의 기초통계분석 46
제2항 대상자료간 상관관계분석 49
제2절 모형정립방법 57
제3절 판별함수의 정립 58
제4절 판별모형정립 결과 65
제5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71
참고문헌 73
부록 75
Abstract 78
〈표 2-1〉『도시교통정비 촉진법』의 체계 15
〈표 2-2〉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대상 및 항목 2. 건축물 18
〈표 2-3〉 교통영향평가의 연도별 실적(심의건수) 추이 20
〈표 2-4〉 교통영향평가의 규모 20
〈표 2-5〉 교통영향평가 매뉴얼(TAM)의 내용 26
〈표 3-1〉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대상 및 비대상 빈도 28
〈표 3-2〉 강북지역 및 강남지역 빈도 28
〈표 3-3〉 자료의 수집 내용 29
〈표 3-4〉 상관계수와 상관관계 정도 39
〈표 3-5〉 척도에 따른 상관계수의 종류 39
〈표 4-1〉 대상자료의 기초통계분석1 46
〈표 4-2〉 대상자료 기초통계분석2 47
〈표 4-3〉 대상자료 기초통계분석3 48
〈표 4-4〉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분석 49
〈표 4-5〉 각 사례에 대한 기초통계분석 58
〈표 4-6〉 판별분석 결과의 신뢰수준(Wilks' Lambda)-모든 변수 투입시 59
〈표 4-7〉 표준화된 정준판별함수의 계수 60
〈표 4-8〉 피셔(Fisher)의 분류함수 계수 61
〈표 4-9〉 판별분석 결과의 신뢰수준(Wilks' Lambda)-4개 변수 투입시 62
〈표 4-10〉 표준화된 정준판별함수의 계수 63
〈표 4-11〉 피셔(Fisher)의 분류함수 계수 64
〈표 4-12〉 판별함수 적용시 관측치 및 예측치 비교(모든 변수 투입시) 65
〈표 4-13〉 판별함수 적용시 예측력 결과 66
〈표 4-14〉 판별함수 적용시 관측치 및 예측치 비교(4개 변수 투입시) 67
〈표 4-15〉 판별함수 적용시 예측력 결과 68
〈표 4-16〉 case별 설명변수 68
〈표 4-17〉 구축된 판별함수의 판별능력비교 70
〈그림 2-1〉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행정제도 17
〈그림 2-2〉 교통영향평가 실적(심의건수) 추이 20
〈그림 3-1〉 상관관계가 있는 산점도 37
〈그림 3-2〉 상관관계가 없는 산점도 38
〈그림 3-3〉 판별분석의 기하학적 의미 4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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