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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이동통신 서비스의 통합품질 측정 및 효율성 평가모형 구축 / 한경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9.8
청구기호
TD 670.42 -9-289
형태사항
vii, 7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955967
주기사항
학위논문(박사) -- 경희대학교 대학원, 산업공학, 2009.8. 지도교수: 조재립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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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국문 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1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12

제3절 논문의 구성 13

제2장 이론적 배경과 방법론 15

제1절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의 선행연구 15

2.1.1.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의 특징 15

2.1.2. 이동통신에 관한 선행연구 16

제2절 서비스 품질과 제품 품질의 구성요인 17

2.2.1. 서비스 품질의 차원 17

가. Gronroos 2차원 모형(이미지참조) 18

나. SERVEQUAL 모형 18

다. 3차원 품질 모형 19

제3절 고객만족과 재구매 및 구전의도 22

2.3.1. 고객만족 22

2.3.2. 재구매 의도 23

2.3.3. 구전 의도 23

제4절 효율성 분석 24

2.4.1. DEA 모형 25

가. CCR(투입지향) 모형 25

나. BCC(산출 지향)모형 27

2.4.2. 효율성 분석에 관한 선행연구 28

2.4.3. DEA 모형의 장점과 단점 29

제3장 서비스 품질 평가를 위한 평가모형 구축 30

제1절 실험 설계 및 실증분석 30

3.1.1. 현황 분석 30

제2절 서비스 품질 변수 구성 35

3.2.1. 변수의 측정 35

3.2.2. 신뢰성 분석 39

3.2.3. 요인분석 39

제3절 평가 모형 구축 42

3.3.1. 구조방정식 42

가. 개념과 정의 42

나. 구조방정식 모형에서 이론의 역할 44

3.3.2. 이동통신 연구모형 44

3.3.3. 연구모형 실증 비교 45

가. 연구모형의 설계(2008년) 45

나. 연구모형의 설계 (2009년) 48

3.3.4. 연구모형의 평가 51

3.3.5. 통신사 별 연구모형 52

가. X 통신사 52

나. Y 통신사 53

다. Z 통신사 53

라. 통신사별 경로 비교 및 적합도 검정 55

제4절 AHP 56

3.4.1. AHP에 의한 상대적 중요도 결정 56

3.4.2. 일관성 검정 58

3.4.3. 고객요구사항의 중요도 결정 59

3.4.4. 통신사 별 상대적 중요도 측정 결과 60

제4장 효율성 분석 61

제1절 서비스 품질의 효율성 분석 61

4.1.1. 변수의 구성 61

4.1.2. DEA 모형의 효율성 분석 62

가. DEA 모형의 효율성 분석 (2009) 62

나. DEA 모형의 효율성 분석 (2008) 64

4.1.3. 효율성 비교 66

제5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68

제1절 결론 68

제2절 향후 연구 과제 69

참고문헌 71

국내문헌 71

외국문헌 76

부록 81

부록1.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81

ABSTRACTS 88

〈표 1.1〉 단계별 분석 도구 및 방법론 13

〈표 2.1〉 이동통신 선행연구 17

〈표 2.2〉 SERVQUAL의 5가지 차원 19

〈표 2.3〉 Lehtinen의 3차원 모형 20

〈표 2.4〉 Brady and Cronin의 3차원 모형 21

〈표 2.5〉 효율성 분석에 관한 선행연구 28

〈표 3.1〉 통신사 별 이용고객의 빈도수 31

〈표 3.2〉 2008년 서비스 품질 요인분석 결과 36

〈표 3.3〉 2008 제품 품질 요인 분석 37

〈표 3.4〉 최종 설문지 구성 38

〈표 3.5〉 신뢰도 통계량 39

〈표 3.6〉 KMO와 Bartlett의 검정 결과값 39

〈표 3.7〉 이동통신 서비스 요인 분석한 결과 40

〈표 3.8〉 제품 품질 변수를 요인 분석한 결과 41

〈표 3.9〉 2008년 경로계수 46

〈표 3.10〉 2009 경로계수 49

〈표 3.11〉 구조방정식 모형 적합도 평가 52

〈표 3.12〉 통신사별 경로계수 비교 55

〈표 3.13〉 각 요인에 대한 쌍대 비교자료 57

〈표 3.14〉 각 요인의 평균합(상대적 중요도) 산정 57

〈표 3.15〉 일관성 평가 매트릭스 58

〈표 3.16〉 상대적 중요도 60

〈표 3.17〉 통신사 별 중요도 측정 결과 60

〈표 4.1〉 투입물과 산출물의 결합도 63

〈표 4.2〉 투입물에 대한 최종 가중치 산출 63

〈표 4.3〉 최종 투입요소와 산출물 63

〈표 4.4〉 효율성 분석 결과 64

〈표 4.5〉 2008년 투입물과 산출물의 결합도 65

〈표 4.6〉 2008년 투입물에 대한 최종 가중치 산출 65

〈표 4.7〉 2007년 최종 투입요소와 산출물 65

〈표 4.8〉 2008년 효율성 분석 결과 66

〈표 4.9〉 이동통신 서비스 효율성 분석 결과 비교 67

[그림 2.1] 국내 이동통신 현황 15

[그림 2.2] Brady & Cronin의 3차원 모형 21

[그림 3.1] 설문 구성 비율 30

[그림 3.2] 통신사 변경이유 31

[그림 3.3] 핸드폰 브랜드 별 선호 경향 32

[그림 3.4] 각 통신사별 브랜드 변동 추이 33

[그림 3.5] 핸드폰 변경이유 34

[그림 3.6] 이동통신 이론적 연구 모형 45

[그림 3.7] 이동통신 연구모형 실증 분석 결과 모형 46

[그림 3.8] 이동통신 연구모형 실증 분석 결과 48

[그림 3.9] 이동통신서비스와 핸드폰 제품 간의 경로모형 설계 49

[그림 3.10] X 통신사의 연구모형 53

[그림 3.11] Y 통신사의 연구모형 53

[그림 3.12] Z 통신사의 연구모형 54

[그림 3.13]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의 계층화 56

[그림 4.1] 년도별 효율성 분석 결과 67

초록보기 더보기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연구 방법론이 제시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를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국내의 경우 KCSI(Korea Customer Index)라는 서비스 평가지표를 도입하면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홍보문구가 낯설지 않을 만큼 서비스는 우리 생활에 아주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의 시작은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을 위한 기업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서비스 품질 측정연구는 다양한 방향으로 시도되고 있으며 각 산업의 특성에 맞는 가장 최적의 서비스 품질 모형을 구축하여, 상호 인과관계를 파악하는 것은 서비스의 핵심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서비스 품질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얼마나 정확하게 찾아내는가 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정성적인 지표를 구체적으로 정량화하여 이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으나, 구체화된 서비스의 요구사항이나, 요구사항을 선정한 이후 서비스 개선 반영 여부를 평가하기에는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대부분의 연구는 서비스 품질 요인이 만족도, 재구매 구전과 같은 고객의 행위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행위를 평가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시하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기업의 서비스 평가할 연구는 미흡하기 때문에, 서비스에 대한 효익을 평가할 지표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의 통합적인 인과관계모델을 제시하고, 고객의 요구 사항의 우선순위에 따라서 기업의 서비스를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 효율성을 도입하여 이를 서비스 평가도구로 사용하고자 한다.

본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 모델을 기존의 서비스 품질의 모델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와 제품의 통합된 모델을 제시하였다. 이동통신은 서로 다른 사업자이지만 실제 동일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 분야로 기존의 연구에서 일부 제품 품질 속성을 채택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분야와 제품 분야의 통합모델을 구축하여 상호 연관관계를 구체화시켰으며, 최종적으로 이동통신의 통합모델을 제시하였다.

둘째, 이동통신의 통합모델을 제시하였으나 각 통신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본적인 특징의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각 이동 통신사 별 데이터를 통합모델에 적용하여 각 통신사 서비스 모형의 차이를 확인하였다. 이는 기존의 통신사별 서비스 정책 또는 핸드폰 제조입체의 핵심속성이 통신사별로 다르게 작용할 수 있음을 입증하였다.

셋째, 서비스의 효율성을 평가하고자 하였다. 서비스 효율성을 측정하는 방법은 효율성 분석 방법 중 DEA(Data Envelopment Analysis)라고 하는 비모수 검정을 이용하여 평가하였다. DEA방식을 채택한 이유는 기존의 효율성 분석과는 달리 투입요소와 산출요소가 다양하여 하나의 효율성 지수로 표현하기 힘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여 서비스의 수준을 이동통신사에 따른 제조사별 효율성을 측정하여, 평가하고자 하였다. 그러나 효율성 분석의 최적의 값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절대적인 효율성을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비스의 개선에 따라서 효율성이 재고되는지 여부를 파악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따라서 2008년(2008년 4~6월)에 수집한 데이터와 2009년(2009년 1~4월)동안 수집한 데이터를 각 통신사에 따라 핸드폰 제조사별 효율성을 비교 평가하였다.

이동통신사에 따라서 핸드폰 제조사의 효율성을 측정한 이유는 각 통신사별 효율성이 제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입증하고자 하였으며, 그에 따라서 각 제품의 개선이 실제 서비스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이동통신의 총체적인 서비스 흐름의 단계를 파악하고 서비스와 제품간의 상호연계를 입증하였다. 또한 제품에 따라서 서비스의 효율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각 통신사와 제조사의 연합마케팅이 실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향후 서비스의 효율성을 측정하여 평가하는 지표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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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1999), 신제품의 품질차원 활용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제 27권, 제 4호, pp. 42-66. 미소장
2 Assessment of Controversies over Competition in Mobile Telecommunications 소장
3 DEA기법 적용상의 유의점에 관한 연구 : 지방행정분야를 중심으로 소장
4 (1994), 품질전개의 활용 현황, 「품질경영학회지」, 제 29권, 제5호. 미소장
5 QFD를 통한 설계단계에서의 품질향상 네이버 미소장
6 자료포락분석을 이용한 우리나라 호텔의 효율성 및 생산성 분석 소장
7 제품혁신의 체계화와 지속화 소장
8 (2000), 백화점 서비스품질평가 척도의 개발과 서비스품질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미소장
9 (2000), 신제품개발을 위한 QFD기법의 감성공학적 응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10 顧客滿足經營(CSM) 모델 構築에 있어서 品質技能展開(QFD) 技法의 活用에 관한 연구 소장
11 이동통신서비스에서 전환장벽이 고객유지에 미치는 조절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소장
12 A Cross-National Study on the Relationship of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in Mobile Telecommunication Services 소장
13 고객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소장
14 Advertising effects, brand and corporate's image influences on consumer's mobile phone 네이버 미소장
15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객의 재방문의도 결정요인 :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소장
16 The Effects of Product Attributes, Brand and Corporate's Image on Consumer's Purchasing Intension : Focusing on Chinese Cellular Phone Markets in 9 Areas 소장
17 (2008), DEA를 활용한 의료 서비스 산업의 국제경쟁력 비교연구 -2007년 OECD Health Data를 중심으로-, 통합학술대회,한국경영학회. 미소장
18 (1999), QFD방법을 이용한 의료 서비스 개선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품질경영학회지」, 제 27권 제 2호, pp. 1-18. 미소장
19 한국품질경영학회보 ( 1999년 5월 4권 1호 ) 네이버 미소장
20 (1999), 「품질경영」, 박영사. 미소장
21 자료포락분석(DEA)에 의한 지역사회복지관의 상대적 효율성 측정 소장
22 (2000), Six Sigma 추진 단계에서 살펴 본 QFD의 효율적 활용 방안, 한국시그마경영 컨설팅 웹진 8, 9월호. 미소장
23 한국품질경영학회보 ( 1999년 5월 4권 1호 ) 네이버 미소장
24 다채널 이용 상황에서 신규 서비스채널의 수용에 관한 연구 :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수용을 중심으로 소장
25 서비스품질 차원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에 관한 연구 :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장
26 An Empirical Study on Customer - Oriented Quality Creation of Shoe : Focusing on Kano`s Model and QFD 소장
27 Identifying attractive Quality in New Product Development: The Case of Protable Cassette Player 소장
28 (2008), AMOS에 의한 공분산 구조분석, 「한올출판사」. 미소장
29 The Determinants of the Efficiency and Productivity Change of Korean Banks 소장
30 (2008), 효율성과 생상선 분석, 한국학술정보㈜.. 미소장
31 DEA 효율성 및 Malmquist 생산성 분석시스템 개발 소장
32 (1997), 품질기능전개 확장에 관한 연구, 「한국품질경영학회지」제25권, 제 4호, pp. 27-49. 미소장
33 DEA 기법을 활용한 공공부문 성과 측정 : 에너지관리공단의 경우 소장
34 (1998),만족고객 재구매의도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간의 관계의 질의... 미소장
35 박찬원 (1996), LG경제연구원 주간경제 353호. 미소장
36 Analysis of the Relative Efficiency and Competitiveness of Growth Structure for the Sixteen Metropolitan Cites and Provinces in Korea 소장
37 Comparative Analysis of Service Quality Measurement - Hotel Service Oriented - 네이버 미소장
38 소비자 불평행동 의도 :유형별 결정요인을 중심으로 소장
39 휴대폰의 제품특성과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의 휴대폰시장 심양 지역을 중심으로 소장
40 Applications Papers : A Study of POE on Apartment with QFD Application 소장
41 (2008),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performance measurement system based on an Integrated DEA Approach : The Emporocal Study... 미소장
42 A study on the dual approach of quality factor affecting on customer satisfaction 네이버 미소장
43 (2004),IT 서비스 품질평가모형: 이동통신 서비스의 품질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산학경영연구」 제 17권, 제 2호, pp. 203-228. 미소장
44 (1999), 정보시스템 개발에 있어서 품질기능전개의 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품질경영학회지」제 27권 제 1호, pp. 111-133. 미소장
45 Newsletter of the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네이버 미소장
46 (2000), 「서비스품질경영」, 형설출판사, p. 41, pp. 64-65. 미소장
47 (2004), 고객정보조사분석, 「교우사」. 미소장
48 (1998), AHP와 QFD를 이용한 계층별 성과평가의 측정지표개발과 이익효과에 관한 연구, 「과학기술연구」 , 제 9집. 미소장
49 (1995), 품질개념에 대한 이원적 인식방법의 고찰, 「대한품질경영학회」, 품질경영 심포지움 발표문집, pp. 33-53. 미소장
50 국내 유통산업의 서비스 효율성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소장
51 A Comparative Study on the Efficiency of Service Quality Management System:Focused on the SQI of City and Provincial Office 소장
52 QFD의 고객요구속성을 이용한 잠재적 고객만족 개선 지수의 타당성 검증에 관한 연구 소장
53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Analytic Hierarchy Process to the selection of Airliners 소장
54 DEA/AHP 모형을 이용한 R&D 프로젝트 선정모형 및 web 기반 R&D 프로젝트 선정시스템 개발 소장
55 (1999),서비스 충성도 결정요인,「마케팅연구」 14권, 1호, pp.21-45. 미소장
56 韓國 銀行産業의 生産效率性과 生産性 變化 소장
57 (1994), AHP 기법을 이용한 마케팅 의사결정, 도서출판 석정. 미소장
58 (1995),고객만족의 영향에 관한 연구,「한국소비자학회」. 미소장
59 (1996),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미소장
60 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대한 연구 :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의 비교를 중심으로 소장
61 The Dynamic Effects of Customer Satisfaction on Firm`s Profitability and Value 소장
62 (2008), 공급업체평가를 위한 DEA 모형의 확장, 산업공학,대한산업공학회. 미소장
63 AHP를 이용한 인터넷 쇼핑몰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소장
64 The Construction of Service Chain Management for Optimizing Service Quality in After-Sales Service 소장
65 (2001), DEA를 이용한 대학 경영효율성 평가의 탐색적 연구, 산업경영연구, Vol.14, No. 2, pp 261-277. 미소장
66 퍼지 이론과 AHP를 이용한 서비스품질 측정 소장
67 QFD기법을 활용한 고객지향적품질향상의 핵심성공요인선정에 관한 연구 : 고객접점(Moment of Truth)을 중심으로 소장
68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품질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소장
69 A model of benchmarking the service productivity based on a multi-stage DEA 소장
70 DEA에서 투입·산출 요소 선택 방법 소장
71 Applying DEA Models to Analyze Unit Store Efficiency of Discount Stores - Based on Discount Stores in Seoul and Metropolitan Cities 소장
72 이동통신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소장
73 이동통신 고객의 상표전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소장
74 DEA기반 순위결정 절차를 이용한 파레토 최적해의 우선순위 결정 : 저수지군 연계 운영문제를 중심으로 소장
75 이동전화 서비스의 지각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소장
76 SERVQUAL과 QFD를 이용한 항공 서비스 품질측정에 관한 연구 : 주성분 회귀분석 적용 소장
77 (2000), 「마케팅(제3판)」, 학현사. 미소장
78 이동통신사 전환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정보탐색과 판매촉진지향성의 조절효과 소장
79 (2000), 「현대 통계분석 (SPSS VER 10을 이용한)」,무역경영사. 미소장
80 DEA에 의한 소프트웨어 기업의 효율성 분석 소장
81 Measurement of Retail Store Efficiency by DEA 소장
82 Efficiency Measurement of Libraries by Non-Parametric Method 소장
83 An Empirical Research on Customer`s Churning Behavior in the Mobile Communication Service 네이버 미소장
84 An Application of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to the Selection of the Membrane Systems of Waste Water Treatment 소장
85 고객만족 지향적 제품개발을 위한 품질특성 평가에 관한 연구 소장
86 Alternative quality improvement practices and organization performance 네이버 미소장
87 (1990), Quality Function Deployment: Integrating Customer Requirement into Product Design", Productivity Press 미소장
88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89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Firms 네이버 미소장
90 (1996), "The Effect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Name Familiality on the Service Selection Decision", The Journal of the Service... 미소장
91 Appraisal processes in the enactment of intentions to use coupons 네이버 미소장
92 Selected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네이버 미소장
93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 of fit in the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s. 네이버 미소장
94 Some New Thoughts on 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A Hierarchical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95 Improving the measurement of service quality 네이버 미소장
96 SERVQUAL: review, critique, research agenda 네이버 미소장
97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an assessment of the SERVQUAL dimensions 네이버 미소장
98 (1990), "A Comparison Study of Methods to Determine the Relative Important of Service Attributes in Customer Satisfaction... 미소장
99 Measuring the efficiency of decision making units 네이버 미소장
100 (1991) Service Quality: multidisciplinary and multinational perspectives, Lexington Book 미소장
101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네이버 미소장
102 (1995), Quality Function Deployment-How to Make QFD Work for you,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Inc., p. 253. 미소장
103 (1993), The Service Quality/Solution :Using Service Management to Gain Competitive Advantage, ASQC. Irwin, p. 165. 미소장
104 (may1979a), "Identifying Industrial New Products Success : Project NewPord",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Vol. 8, pp.... 미소장
105 The Dimensions of Industrial New Product Success and Failure 네이버 미소장
106 What makes a new product a winner: Success factors at the project level.* 네이버 미소장
107 (1990), "New Product Success Factors : A Comparison of Kills versus Successes and Failures" R&D Management, Vol. 20, No. 1, pp.... 미소장
108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네이버 미소장
109 Competing on the Eight Dimensions of Quality 네이버 미소장
110 'No-Take' Zones Spark Fisheries Debate 네이버 미소장
111 (1978), Management of Service Operations : Text and Cases , Boston :Allyn & Bacan , pp. 178-180. 미소장
112 (1982), Consumer Behavior, 4th ed., Holt, Rinehart and Winston. 미소장
113 (1957), "The Measurement of Productive Efficiency", Journal of Royal of Satistical Society, Vol. 120, No. 3, pp 253-290. 미소장
114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The Swedish Experience 네이버 미소장
115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네이버 미소장
116 (1990), Service Management and Marketing : managing the Truth in Service Competition, Lexington Book. Co. 미소장
117 (1998), Multivariate Data Analysis(5th ed.,),New Jersy, Upper Saddle River: Pretice Hall.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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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 Using Segmentation to Improve Sales Forecasts Based on Purchase Intent: Which "Intenders" Actually Buy? 네이버 미소장
127 Using Segmentation to Improve Sales Forecasts Based on Purchase Intent: Which "Intenders" Actually Buy? 네이버 미소장
128 Comparative Performance Measurement: A Primer on Data Envelopment Analysis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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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 Problems and Strategies in Services Marketing 네이버 미소장
131 Reassessment of Expectations as a Comparison Standard in Measuring Service Quality: Implications for Further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132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133 The role of outcome quality as a determinant of overall service quality in different categories of services industries: an empirical investigation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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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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