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논문요약 7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8
2. 연구의 제한점 10
II. 연구의 이론적 배경 11
1. 사이버 가정학습의 이해 11
2. 사이버 가정학습 과학과 콘텐츠 유형 분류 21
3. 제 7차 과학과 교육 과정의 특징 33
III. 연구 방법 및 절차 39
1. 연구의 대상 39
2. 연구의 절차 및 분석방법 39
IV. 연구 결과 및 논의 40
1. 사이버 가정학습 8학년 과학 화학단원 콘텐츠 체계 분석 40
2. 사이버 가정학습 8학년 과학 화학단원 콘텐츠 유형 분석 50
V. 결론 및 제언 58
1. 결론 58
2. 제언 61
참고 문헌 62
[그림 1] 사이버 가정학습 추진 체제 13
[그림 2] 사이버 가정학습 모델 14
[그림 3] 사이버가정학습 학생가입자수 18
[그림 4] 사이버가정학습 일일평균 접속자수 18
[그림 5] 사이버 가정학습 학습효과성 18
[그림 6] 사이버 가정학습 학습 도움도 19
[그림 7] 교사가 인식한 사이버가정학습 개인적 상호작용 효과 19
[그림 8] 학부모의 자녀의 사이버가정학습에 따른 변화 인식 19
[그림 9] 사이버 가정학습 후 해당 과목의 사교육 변화 20
[그림 10] 7차 교육 과정의 기본 방향 33
[그림 11] 과학과 심화, 보충 수준별 수업 모형(예시) 35
[그림 12] 기본학습 콘텐츠 화면 구성 46
[그림 13] 보충학습 콘텐츠 화면 구성 48
[그림 14] 심화학습 콘텐츠 화면 구성 49
[그림 15] 화학단원 콘텐츠 유형별 비율 54
[그림 16] 기본학습 콘텐츠 유형별 비율 55
[그림 17] 보충학습 콘텐츠 유형별 비율 56
[그림 18] 심화학습 콘텐츠 유형별 비율 5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