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그림책 읽어주기 아침시간 활동이 초등학교 아동의 독서력과 독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정현정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2
청구기호
TM 411.07 -10-521
형태사항
iii, 7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00115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독서교육, 2010.2. 지도교수: 천경록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6

I. 서론 7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7

2. 연구과제 10

3. 용어의 정의 11

1) 그림책 11

2)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 11

3) 아침시간(정규수업 전) 12

4) 독서력 12

5) 독서 태도 13

4. 연구의 한계 13

II. 이론적 배경 15

1. 그림책 15

1) 그림책의 개념 15

2)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20

2. 그림책 읽어주기 21

3. 독서력 24

4. 독서 태도 27

III. 연구의 방법 30

1. 연구 대상 30

2. 연구 설계 및 절차 32

3. 연구 도구 34

1) 독서력 검사 도구 34

2) 독서 태도 검사 37

4. 프로그램 구성 38

1) 목표 38

2) 그림책 자료의 선정 38

3) 그림책 읽어주기 아침시간 활동 프로그램 41

5. 자료 처리 43

IV. 연구 결과 44

1. 결과 44

1) 독서력 사후 검사 분석 44

2) 독서 태도 사후 검사 분석 45

2. 논의 47

1) 그림책 읽어주기 아침시간 활동이 독서력에 미치는 영향 47

2) 그림책 읽어주기 아침시간 활동이 독서 태도에 미치는 영향 48

V. 요약 및 결론 50

1. 요약 50

2. 결론 51

참고문헌 53

부록 59

〈부록 1〉 독서력 사전 검사지 60

〈부록 1〉 독서력 사후 검사지 63

〈부록 2〉 독서 태도 검사지(사전·사후) 66

〈부록 3〉 그림책 읽어주기 아침시간 활동 68

〈부록 4〉 아동들의 활동 모음 : 독후 활동지 77

Abstract 83

〈표 II-1〉 그림책의 유형 17

〈표 II-2〉 그림책의 선정 준거 19

〈표 II-3〉 사고 기능의 하위 항목 26

〈표 III-1〉 연구 대상 30

〈표 III-2〉 집단별 독서력 사전 검사 분석 결과 31

〈표 III-3〉 집단별 독서 태도 사전 검사 분석 결과 32

〈표 III-4〉 연구 설계 33

〈표 III-5〉 연구 절차 34

〈표 III-6〉 기초 독서력 평가 항목 35

〈표 III-7〉 독서 태도 검사 신뢰도 계수 37

〈표 III-8〉 그림책 읽어주기 자료로 선정된 도서 목록 40

〈표 III-9〉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의 절차와 전략 42

〈표 IV-1〉 독서력 사후 검사 분석 결과 44

〈표 IV-2〉 독서 태도 사후 검사 분석 결과 4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