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품성계발 프로그램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양은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2
청구기호
TM 372.21 -10-330
형태사항
vi, 70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00233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2010.2. 지도교수: 신차균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I.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10

2. 연구문제 13

II. 이론적 배경 14

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품성교육의 필요성 14

1) 품성의 개념 14

2) 품성의 구성 요소 15

3) 품성교육의 필요성 16

2. 친사회적 행동 18

1) 친사회적 행동의 개념 18

2)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0

3. 선행연구 22

III. 연구방법 26

1. 연구대상 26

2. 연구도구 27

1) 친사회적 행동 검사도구 27

2) 채점 28

3. 연구절차 31

1) 예비검사 31

2) 사전검사 31

3) 본 실험 32

4) 사후검사 39

4. 자료처리 40

IV. 결과 및 해석 41

1. 품성계발 프로그램이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41

1) 개인정서 조절능력 42

2) 대인관계 형성능력 42

3) 유치원 적응능력 43

V. 논의 및 결론 45

참고문헌 48

ABSTRACT 53

부록 56

〈부록 1〉 친사회적 행동 검사도구 57

〈부록 2〉 친회적 행동 검사 반응 기록지 61

〈부록 3〉 친사회적 행동 검사도구 채점기준표 62

〈부록 4〉 품성계발 프로그램 활동계획안 65

〈표 1〉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0

〈표 2〉 연구 대상 유아의 평균 연령과 성별 인원수 26

〈표 3〉 친사회적 행동 측정 검사도구의 구조 27

〈표 4〉 친사회적 행동 반응에 따른 채점기준의 예 29

〈표 5〉 품성계발 프로그램 구성 33

〈표 6〉 품성계발 프로그램 활동계획안 35

〈표 7〉 비교집단 활동내용 37

〈표 8〉 비교집단 활동계획안 38

〈표 9〉 집단 간 친사회적 행동 점수의 차이 검증 41

그림 1. 친사회적 행동 반응에 따른 채점기준 예시 문항의 그림자료 30

그림 2.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개인정서 조절능력 점수 비교 42

그림 3.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대인관계 형성능력 점수 비교 43

그림 4.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유치원 적응능력 점수 비교 4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