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전자민원 G4C 서비스 활성화 저해요인 분석 / 박미옥 인기도
발행사항
인천 : 인천대학교 행정대학원, 2010.2
청구기호
TM 351 -10-30
형태사항
vi, 9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00461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인천대학교 행정대학원, 일반행정학, 2010.2. 지도교수: 서진완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 목적 및 배경 11

제2절 연구 대상 및 방법 13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15

제1절 민원행정 서비스 15

1. 민원행정 서비스의 의의 15

2. 민원행정 서비스의 문제점 17

제2절 전자민원 G4C 서비스 현황 19

1. 전자민원 G4C 서비스 사업 개요 19

2. 전자민원 G4C 서비스 추진배경 21

3. 전자민원 G4C 서비스 추진경과 23

4. 전자민원 G4C 서비스의 추진성과 27

제3절 전자민원 G4C 서비스에 대한 선행연구 31

1. 전자민원 G4C 서비스를 둘러싸고 있는 문제점 31

2. 전자민원 G4C 자체가 갖고 있는 문제점 35

제3장 전자민원 G4C 서비스 활성화 저해요인 측정을 위한 분석틀 41

제1절 분석을 위한 모델과 변수 41

제2절 분석 대상 및 조사 방법 44

제4장 분석의 결과 및 해석 49

제1절 기술적 분석 49

제2절 사회경제적 변수와 저해요인 63

1. 연령에 따른 저해요인 63

2. 학력에 따른 저해요인 69

3. 직업에 따른 저해요인 73

제5장 결론 82

제1절 분석의 요약 82

제2절 전자민원 G4C 서비스 개선 방향 87

참고문헌 89

부록 설문지 93

ABSTRACT 99

〈표 1〉인터넷 민원서비스 고도화 25

〈표 2〉민원서비스(전자민원 G4C) 현황 29

〈표 3〉인터넷 민원 서비스 현황 29

〈표 4〉인터넷 민원서비스(G4C) 이용 실적 30

〈표 5〉보안상 문제점 39

〈표 6〉전자민원 G4C 서비스의 활성화 저해 요인 측정을 위한 변수와 내용 43

〈표 7〉조사 대상자의 설문지 구성 46

〈표 8〉사회 경제적 배경에 따른 조사 대상자의 구성 47

〈표 9〉인터넷 사용 여부 49

〈표 10〉인터넷의 사용 장소(복수 응답) 50

〈표 11〉컴퓨터 활용 능력 51

〈표 12〉인터넷 사용 목적(복수 응답) 52

〈표 13〉전자민원 G4C 서비스 시행 여부 53

〈표 14〉민원행정의 온라인 제공 효율성 여부 53

〈표 15〉전자민원 G4C 서비스 경험 빈도 54

〈표 16〉전자민원 G4C 서비스 내용 측면 56

〈표 17〉전자민원 G4C 서비스 이용 및 처리 측면 59

〈표 18〉전자민원 G4C 서비스 보안 측면 61

〈표 19〉다른 사람들이 전자민원 G4C 서비스 이용하지 않는 이유(복수 응답) 62

〈표 20〉전자민원 G4C 서비스 이용할 의향 62

〈표 21-1〉연령에 따른 컴퓨터 활용능력 64

〈표 21-2〉연령에 따른 민원행정의 온라인 제공 효율성 여부 65

〈표 21-3〉연령에 따른 전자민원 G4C 시스템 화면구성 67

〈표 21-4〉연령에 따른 G4C 서비스 이용할 의향 68

〈표 22-1〉학력에 따른 컴퓨터 활용능력 70

〈표 22-2〉학력에 따른 민원행정 온라인 제공 71

〈표 22-3〉학력에 따른 전자민원 G4C 시스템 화면구성 72

〈표 22-4〉학력에 따른 전자민원 G4C 정보검색의 편리성 73

〈표 23-1〉직업에 따른 인터넷 사용여부 75

〈표 23-2〉직업에 따른 전자민원 G4C 서비스 시행 76

〈표 23-3〉직업에 따른 민원행정 온라인 제공 77

〈표 23-4〉직업에 따른 결재방법의 편리성 78

〈표 23-5〉직업에 따른 온라인 민원서류 등의 불법 추가 유출 여부 80

〈표 23-6〉직업에 따른 전자민원 G4C 서비스 이용할 의향 81

〈그림 1〉전자민원 G4C 서비스의 활성화 저해 요인 측정 모델 4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