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국내 패션제품과 명품복제품의 구매행동 비교 연구 / 이혜경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2010.2
청구기호
TM 646.3 -10-85
형태사항
6, 8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02763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마케팅(패션학), 2010.2. 지도교수: 이수진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Ⅰ. 서론 10

1. 연구의 배경 10

2. 연구의 동향 11

3.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Ⅱ. 문헌고찰 14

1. 복제품 구매 14

2. 복제품 태도 17

3. 구매전환의도와 관계변수 21

1) 구매전환의도 연구 21

2) 전환장벽 24

3) 대안매력도 26

4) 속성 유사성 29

Ⅲ . 연구방법 32

1.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32

1) 연구문제 32

2) 연구의 개념 모형 33

2. 측정도구 34

1) 복제품 태도 34

2) 속성 유사성 36

3) 전환장벽 37

4) 대안매력도 39

5) 재구매 의도 41

6) 구매전환의도 42

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3

1) 표집방법 43

2) 표본 구성 43

3) 자료 분석방법 47

Ⅳ. 연구결과 49

1. 척도의 타당성 분석 49

1) 복제품 태도 49

2) 속성 유사성 50

3) 전환장벽 51

4) 대안매력도 52

5) 재구매의도 53

6) 구매전환의도 54

2. 재구매의도 55

3. 구매전환의도 57

4. 구매제품 별 차이 59

5. 구매제품 별 재구매의도와 구매전환의도 62

Ⅴ. 결론 및 제언 66

1. 분석결과 논의 66

2.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 69

3. 연구 제한점 70

참고문헌 71

부록 80

부록 A. 명품복제품 구매자용 설문지 80

부록 B. 국내상표 구매자용 설문지 87

ABSTRACT 94

〈표 1〉 복제품 태도 측정 내용 20

〈표 2〉 구매전환의도 관련연구 24

〈표 3〉 복제품 태도 측정문항의 구성과 출처 35

〈표 4〉 속성유사성을 측정하기 위한 문항과 출처 36

〈표 5〉 전환장벽을 측정하기 위한 문항과 출처 37

〈표 6〉 대안매력도를 측정하기 위한 문항과 출처 39

〈표 7〉 재구매의도를 측정하기 위한 문항과 출처 41

〈표 8〉 구매전환의도를 측정하기 위한 문항과 출처 42

〈표 9〉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44

〈표 10〉 품목별 브랜드 구입비율 45

〈표 11〉 품목에 따른 구매제품 별 구매빈도 46

〈표 12〉 구매장소에 따른 구매제품 별 구매빈도 47

〈표 13〉 복제품 태도의 신뢰도분석 결과 49

〈표 14〉 속성유사성의 신뢰도분석 결과 50

〈표 15〉 전환장벽의 신뢰도분석 결과 51

〈표 16〉 대안매력도의 신뢰도분석 결과 52

〈표 17〉 재구매의도의 신뢰도분석 결과 53

〈표 18〉 구매전환의도 신뢰도분석 결과 54

〈표 19〉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복제품태도, 속성유사성, 전환장벽, 대안매력도 분석 결과 55

〈표 20〉 구매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복제품태도, 속성유사성, 전환장벽, 대안매력도 분석 결과 57

〈표 21〉 구매제품 별 복제품태도, 속성유사성, 전환장벽, 대안매력도, 재구매의도, 구매전환의도의 평균 차이 분석 59

〈표 22〉 구매제품 별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복제품태도, 속성유사성, 전환장벽, 대안매력도 분석 결과 62

〈표 23〉 구매제품 별 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복제품태도, 속성유사성, 전환장벽, 대안매력도 분석 결과 63

〈표 24〉 복제품태도, 속성유사성, 전환장벽, 대안매력에 따른 재구매의도와 구매전환의도 분석 결과 64

〈그림 1〉 국내상표와 명품복제품에 따른 구매행동 연구모형 3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